2018/05 25

우울증 수면장애 증상과 치료방법

우울증 수면장애 증상과 치료방법 군대를 제대한지 10년이 넘었다.그때의 기억이 떠오른다.나는 해병대 장교 생활을 했다.다들 4년간의 힘겨운 대학생활을 마치고 20대 중반에 군대에 들어왔다.한달이 지나자 동기들이 이 소리를 했다. ---------------------------------------" 나는 사회에 있을때 불면증이 있었는데지금은 잠을 더 잤으면 할 정도로눈만 감으면 잠이 오더라" " 나는 편식이 있는데 어찌나 배가 고프던지모든 음식이 다 맛있더라 "" 대학교 다닐때 우울증 증상이 있었는데군생활 한달만에 싹 사라졌다." " 정신병 최고의 치료방법은 군대야 ㅎㅎ " --------------------------------------------- 이런식으로 우리는 우스갯 소리를 했다.지금 돌이..

우울 불안강박 2018.05.27

서울 신촌 봉원사 -사찰구경+안산 둘레길 트레킹

서울 신촌 봉원사 -사찰구경+안산 둘레길 트레킹 저는 북아현동에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다보면 머리가 복잡할때가 있습니다. 서울의 빌딩숲은 진짜 숲이아님 ㅜㅜ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저는봉원사에 갑니다.절을 찾아간다기 보다는 자연을 찾아갑니다.이곳에 가면 산도 있고 나무도 있고 꽃도 있고특히 깨끗한 공기가 있습니다. 물론 아름다운 새소리도 함께 합니다. 신촌에서도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저는 아현역에서 추계예술대학교를 거쳐서이대후문을 거쳐서 갑니다.아현역에서는 20분정도 걸리지만너무 자주가다보니 멀다는 느낌이 전혀 안듭니다.물론 올라가는 길이 오르막이라서힘들지만 하체 훈련도 되고 아주 좋답니다. 이곳은 나의 약수터입니다.30분정도 걷다보면 땀이 나고목이 마릅니다.시원하게 한잔 먹고나면 피로도 풀리고 금세..

책 리뷰 & 일상 2018.05.26

보성가볼만한곳 전남보성 녹차밭 대한다원 가즈아~

보성가볼만한곳 전남보성 녹차밭 대한다원 가즈아~ 저번달에 내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이 어디인지는 다들 아시죠?녹차밭입니다.어릴때는 소풍 장소로 너무 자주가서 싫었답니다.물론 이곳이 이렇게 유명해질지는아무도 몰랐지요 ㅎㅎ겨울연가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이제는 다들 꼭 가볼만한곳으로 추천을 하더군요. 지금은 조금 한산해졌는데여름휴가때 잠시 근처를 둘러보면차가 엄청나게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로유명 관광지가 되었답니다. 어버이날이 있어서 5월달에 내 고향 보성 녹차밭을 잠시 거닐었습니다.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해진답니다.서울에서 살다보면 이곳이 그리워질때가 있습니다. 어릴때는 빌딩숲이 그리 좋아서 서울에 올아왔는데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이제는 자연이 너무나도 좋답니다.어느때가 되면 고향에 내려와서 귀촌하려고..

책 리뷰 & 일상 2018.05.25

분노조절장애- 화를 다스리면 인생이 달라진다.

분노조절장애- 화를 다스리면 인생이 달라진다. 오늘 소개할 책은부다(부처)의 가르침입니다.특히 화를 어떻게 다스려야 할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화를 다스리는 것은 바로 행복의 비결입니다." 현대인들은 분노조절장애로 인해서자신과 타인을 헤치기도 합니다.좀더 과해지면 범죄가 되기도합니다.심지어는 생명을 앗아갈수도 있습니다이렇듯 자신의 감정(화)를 다스리지 못하면자신의 삶이 지옥이 될수 있습니다.다음의 책을 통해서 평온한 마음을 갖는지혜를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1장화란 무엇인가?대락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화는 누구나 내고 싶어 한다. 인간은 화와 애정으로 살아간다. 화가 생기면 기쁨이 사라진다. 어두운 감정이 강해지면 화가 된다. 세상을 파괴하는 원인은 화이며세상을 살리는 원인은 애정이다. " 정말로 화..

책 리뷰 & 일상 2018.05.25

일체유심조- 당신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라

일체유심조- 당신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라 만병의 근원은 누구나가 안다. stress이스트레스는 press(압박) 에서 시작된다.거대한 누군가가 큰 손으로내 머리를 누르고 있을때 어떠할까?머리가 쪼그라들듯 아플 것이다. 목이 뻣뻣해지고 뻐근할 것이다.어깨는 돌덩이처럼 딱딱해지고 굳어 버린다.가슴은 답답해지면서 돌덩어리가누르는것처럼 숨을 쉬지 못한다.허리는 휘어지는것처럼 무게를 견디기 어렵다.뱃속도 순환이 되지 않고 꿀렁꿀렁하게 된다.두 팔은 혈액순환이 되지 않고손바닥은 차갑다.두다리도 혈액 순환이 되지 않는다.즉, 쉽게 피로해지고 쉽게 짜증이 나고 화가난다. 그렇게 모든 병은 시작된다. 단순한 이 스트레스라는 마음의 피로감이 우리의 몸을 망가트릴 정도로 거대한 힘을 지닌다.물론 우리는 모른척 해버리거나..

우울 불안강박 2018.05.25

엄마의 피해의식(열등감)과 아이의 자존감심리

엄마의 피해의식(열등감)과 아이의 자존감심리 겸손하고 타인을 배려하는덕목은 참으로 훌륭하다.자연스럽게 이런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자존감이 높은 것이다.그런데 피해의식이나 열등감으로 인해서 남에게 잘 보이려고 하거나, 남과의 경쟁에서 이기려고 집착을 하거나,자신의 부족한 모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가면을 쓰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겉으로는 참으로 순해보인다.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남에게 좋은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서엄청나게 애를 쓰며 살아간다. 오늘 하고싶은 이야기는피해의식, 열등감을 지닌 엄마가 어떻게 자녀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내용이다.물론 엄마도 사람이다. 그런데 그 엄마의 부족한 심리는 자녀의 인성이나자존감형성에 있어서 절대적이다.당신이 어린시절 힘들게 살았기에자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고자..

우울 불안강박 2018.05.23

행복하게사는방법은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행복하게사는방법은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어느날 엄마들이 모임을 가졌습니다. 모임의 주제는 자녀공부, 말안듣는 아이입니다.부모가 생각하고 말하는대로 아이들이 따라와주면 참 좋겠는데저마다 아이를 키움에 있어서 많이 힘든가 봅니다.갑자기 성토장이 되면서 속상한 마음을 털어 놓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엄마"영희 때문에 속상해 죽겠어요." " 시험볼때마다 전교 1등을 했는데이번에 2등으로 밀렸어요.ㅜㅜ " " 영희를 볼때마다 화가 나고 짜증이 납니다." 그러자 모든 엄마들이 거칠게 반응을 합니다." 영희 엄마 너무하시는거 아닌가요?" " 욕심이 과하시네요." -------------------------------------------- 두번째 엄마" 전교2등? 제 아들은 반에서 꼴등입니다." " 성적이 중간이라도..

우울 불안강박 2018.05.22

인간관계 의사소통방법(feat : 붓다의가르침)

인간관계 의사소통방법(feat : 붓다의가르침) 내 마음 하나 다스리기도 힘들다. 하물며 나와 전혀 다른 사람들과 원만하게 의사소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때로는 싸우기도 하고갈등을 일으키기도하고심지어는 인연을 끊기도 한다. 그로 인해서 서로의 마음은 큰 상처를 받게 된다. 나는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조언이나 지적을 하게 되지만,상대방은 자존심이 상하고 기분이 나쁘다면서나를 미워하고 싫어할지도 모른다.내가 아무리 좋은 의도를 지녔더라도상대방이 받아들이기에 기분이 나빴다면그것은 나쁜 것이다. 이렇듯 올바른 의사소통은 참으로 중요하다.인간관계의 갈등은 대부분 소통의 문제라할수 있다. 붓다는 이런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첫번째는 민감한 주제를 가지고 논쟁하지말라.종교, 정치..

김영국 TV 강의 2018.05.21

탈무드 성공명언-마음을 다스리는법

탈무드 성공명언-마음을 다스리는법 오늘은 비지니스 상황에서 마음을 다스리는법 12가지에 대해서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럼 탈무드에서 말하는 성공명언은 무엇일까요? 1. 위험이 클수록 이익이 증가한다. 무대포로 일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도전정신개척정신겁을 먹어서 아무것도 도전하지 않으면아무런 일도 발생하지 않는다.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자신을 믿고용기를 갖고 그 일을 달성했을때엄청난 이득을 얻게 될 것이다. 2. 원인을 제공했다면 반드시 책임을져라.비지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이다.내가 일부러 손해를 끼치지 않았더라도나로 인해서 문제가 생겼다면끝까지 책임져야 할 것이다. 오늘 하루 장사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하는 것이다. 작은 손해를 보더라도 신용은 잃지 않아야 한다. 3. 6일동안 일하고 7일째는 ..

할수있다 성공 2018.05.20

남자친구 데이트폭력으로 고통받는 여성

남자친구 데이트폭력으로 고통받는 여성 인간이 하지 말아야 할 가장 나쁜 습관중 하나는 사람이 사람을 때리는 행위입니다.동물들이나 서로 물고 뜯고 싸울 뿐입니다.물론 이 세상에는 동물같은 사람이 있고, 동물 보다 못 한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가끔 남편이나 남자친구에게 폭력을 당하고서 문의를 하곤 합니다. ============================" 선생님 어떻게 하면 남자친구의 폭력을 막을수 있을까요?" " 남편의 폭행을 참고 견디면 언젠가는달라지지 않을까요?"============================ 나는 한결같이 답한다. 죄송하지만... 불가능합니다. 어릴때 아버지의 폭력을 많이 봤다. 시간이 지나면 멈추거나 반성할지 알았는데점점 심해질 뿐이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는 한가지를 깨달..

우울 불안강박 2018.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