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4

직장상사 스트레스(feat: 회사 다니기 싫을때)

직장상사 스트레스(feat: 회사 다니기 싫을때)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인간관계이다. 그나마 적당한 사람이라면 조금씩 양보하고참으면서 살아가면 된다.그러나 어디를 가든 이상하리만큼 괴팍하고대화가 안되는 답답한 사람들이 꼭 있다. 특히 그런 사람들이 직장상사라면....생각만 해도 끔찍하고 괴롭고 슬픈일이다.성질대로 하자니 회사에서 짤릴수 있고부글부글 참자니 화병에 걸릴것 같고... 당연히 싫으면 때려치면 된다.그러나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한다면 참아야 한다. 참고 회사를 다녀야 한다면다음의 4가지를 유념했으면 한다. 1. 그 사람의 종이 되지 말자.당신은 당신 인생을 위해서 회사를 다니는것이다.못된 직장상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화병에 걸리는 것은 너무나도 슬픈 일이다.그러한 현실에 무너져서 매일 ..

할수있다 성공 2018.12.31

죄의식으로부터 가장 빨리 탈출하는법(feat: 우울증 불안장애)

죄의식으로부터 가장 빨리 탈출하는법 인간은 자기 욕망에 사로잡힌 동물같지만한편으로보면 양심을 지닌 선한 존재이기도하다.시작은 자신의 욕구달성이다.그러던 중 예기치 않게 나쁜짓을 하기도 한다. 나의 선한 의도가 누군가에게 피해를 준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누군가는 고통이 된다.나의 이익을 위해서 약자를 괴롭히기도 한다.이러저러한 일로 갈등을 겪게 될 것이다. 양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남이 죽든 말든신경쓰지 않고 자기 길을 무작정 걸어갈 것이다. 물론 결국 그렇게 막 살다가는 조만간 외나무다리에서 배고픈 사자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런 사람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양심의 가책을 받는다. . 반성을 한다. 회개를 한다. 참회를 한다. 지난날을 떠올리며 괴로워한다.자신의 어리석음을 한탄한다.자존감이 무너져 내려..

우울 불안강박 2018.12.30

마음을 다스리는법(내 삶의 깨달음) By: 김영국 행복TV

마음을 다스리는법(내 삶의 깨달음) By: 유튜브 김영국 행복TV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깨달음은무엇일까요? 공부해서 배우는것..유튜브 강의듣는것..선생님한테 배우는것..다른 사람을 통해서 듣는것..종교적인 고귀한 가르침..기도나 명상수행을 통한 내면성찰.. 이 모든 것은 깨달음으로 가는 소중한 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배움을 통해서 성장 발전합니다.이 모든 것을 통합할수 있는한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가장 큰 깨달음은?바로 여러분의 경험입니다.내가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한 것은 사실입니다.죽을때까지 잊혀지지 않을 고귀한 경험이지요. 물론 그 경험이 대체적으로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아픔슬픔두려움공포좌절배신상실불안우울 이렇게 부정적인 경험도 우리 삶에 나타납니다.우리는 이런 아픔이라는 소중한..

김영국 TV 강의 2018.12.30

사람을 함부로 믿지 말아요(인간관계잘하는법)

사람을 함부로 믿지 말아요(인간관계잘하는법) 인간은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혼자서 살수가 없다. 인간관계를 잘하면 삶이 행복해지지만그 관계가 잘못되거나 깨지면 큰 고통을 겪는다.오늘은 인간관계 잘하는법중가장 중요한 한 개인의 믿음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한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인간에게 가장 숭고한 정신활동은 믿음이다.그런데 우리는 너무나도 쉽게 남발한다. 믿음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흔들리지 않는불변한 마음의 상태에 가깝다.어떠한 조건에 따라서 변하는 것이 아니다. 신이 내 기도를 들어주면 믿음이 생기고기도를 안들어주면 불신이 되는건가?그것과 상관없이 믿어야 하는데 실제 우리들은 조건화된 믿음속에서 살아간다. 자녀가 공부를 잘하면 믿을수 있는 아..

청명 행복칼럼 2018.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