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13

보이스피싱 실제 음성통화 (feat: 사기 안당하는법)

보이스피싱 실제 음성 통화 내용 (feat: 사기 안당하는법) 얼마전 이상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목소리를 듣자마자 알았어요.이게 바로 보이스피싱이구나 ㅎㅎ저는 처음 받는 전화라 처음에는 당황을 했습니다. 어떻게 나를 속이는지 궁금해서 속은것처럼 들어봤습니다. 알고 들으면 사기꾼이라는 것을 알수 있는데당황하거나 겁을 먹는순간사기꾼의 술수에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실제 음성을 녹음습니다.통화를 하면 할수록 이상하다는 느낌이 듭니다.물론 순진하거나 보이스피싱에 대해서전혀 모르는 사람은 곧이 곧대로 믿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돈을 날리게 됩니다.서울중앙지검의 수사관이라는데쉽사리 사기꾼이라고 판단할수가 없습니다. 사기 안당하는법하나. 금융당국자나 검사나 우체부 직원은어떠한 이유라도 개..

김영국 TV 강의 2019.02.28

외로움을 이기는방법(외로움에 대한 명언 글귀)

외로움을 이기는방법(외로움에 대한 명언 글귀) 인간은 외로운 존재다.혼자서 살수 없다.그래서 서로 기대고 잘 살라고 한다.맞는 말이다.야생 정글에서도 동물들은 무리를 지어산다. 혼자 있으면 상위 포식자한테 잡아먹히기 때문이다.그런데 어느때가 되면 독립을 하게 된다.홀로 살아가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어미새 품속에서 숨어살아야한다.먹이를 가져다주기를 매일 기다려야 한다.의지한다.집착한다.어미새가 없으면 괴로워한다. 자기의 삶이 없어진다. 아무것도 할수 없는 무기력한 존재가 된다.오로지 할수 있는 것은 의존일 뿐이다. 혼자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즉 외로움이 나를 뒤덮는다. 우리가 외로움을 느낀다는 것은홀로 일어설 힘이 없다는 것을 말한다. 세상을 자기힘으로 살아갈 힘이 없다.그래서 누군가의 보호가 필요하다..

청명 행복칼럼 2019.02.21

삶이 지치고 힘들때 긍정적인 생각(힘이되는말)

삶이 지치고 힘들때 긍정적인 생각(힘이되는말) 누구나 살다보면 죽고 싶을 만큼 괴로운 순간이 찾아온다. 절망의 그림자가 나를 뒤덮는다.아무리 내가 발버둥을 쳐도벗어날수 없을 만큼 공포스럽기도하다.나의 노력으로 벗어날수 없을때그 좌절과 불안은 이루 말할수 없을 것이다. 그러한 순간 우리는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시 일어나야 한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어둠을 빛으로 만들어야 한다. 삶이 지치고 힘들때 나를 일으키는 몇가지좋은 생각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다. 나에게 힘이되는말을 해주면 어둠속에 갇힌 영혼이 힘을 갖고 다시 일어설 것이다. 첫번째넌 최선을 다했어결과 또한 좋게 나오면 좋겠지만 최선을 다한 나에게어떠한 비난이나 질책은 의미 없다. 나머지는 하늘의 뜻이다. 두번째다시 시작..

청명 행복칼럼 2019.02.21

자존감 높이는 방법(유리 멘탈강해지는법)

자존감 높이는 방법(유리 멘탈강해지는법) 많은 심리학자들이 자존감에 대해서 말한다. 나 또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그중 단 하나를 뽑자면 무엇일까?초등학생 우리 아이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이 있다면?????예전에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나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사랑해주는것...너무나도 멋지고 맞는 말이지만 이제는 이 표현도 식상하고 부담스럽다.나는 '자기 객관화능력'을 뽑고 싶다.사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의 주요한 특징중 하나는현실직시능력이다. 현실을 외면하고 왜곡하고 억압하고 회피할때우리는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게 된다.눈 앞의 현실이 너무 괴롭기 때문에 위축이 된다. 마치 어린사슴이 정글에서 맹수들과 함께 치열한 생존게임을 하듯...이 사슴이 사는 길은 무엇일까? (feaf : 멘탈 강해지는법..

청명 행복칼럼 2019.02.18

자존심 내려놓는 방법(feat: 자존감의 차이)

자존심 내려놓는 방법(feat: 자존감의 차이) 자존심이 밥을 먹여주는것 같지만결국 자존심 때문에 배고프게 살게 된다.20대 후반까지 주변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자존심 빼면 시체다 "그때는 내가 멋진놈인줄 알았는데 씁쓸하다.결국 나는 자존심 때문에 시체가 되었다.살아있되 마음은 죽어있는 좀비처럼 ^^* 그렇게 자존심만 붙잡고 살아온 나에게 그것을 버린다는것, 내려놓는다는 것은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 내가 진작에 내려놓았으면 아무일도 없었을텐데기어이 고집을 피우다 자존심이 상하면서내려놓게 되었다.아니 내려놓음을 반강제적으로 당하였다. 내가 놓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손목이 잘린듯나는 더이상 자존심을 내세울수가 없었다.세계 최고가 되고자 했던 나의 꿈들은 현실의 벽앞에서 옥수수 알갱이 떨어지듯우수수..

청명 행복칼럼 2019.02.15

외로운 사람의 인간관계(집착증,애정결핍증)

외로운 사람의 인간관계(집착증,애정결핍증) (마음의 배고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 외로움은 마음의 배고픔이다. 2. 배고픈 자는 음식을 찾듯이 마음이 배고픈 자는 사람을 찾는다. 3. 사람에게 집착한다. 4. 집착을 하다가 내 맘대로 안되면 폭력적인 사람이 된다. 5. 사랑을 항상 구걸하기 때문에 심리적 약자가 된다. 6. 혼자 있는 것이 공포스럽다. 7.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지 못한다. 8.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중독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 9. 자신을 비난하고 미워한다. 사랑을 받기 위해서 결국 사람에게 집착증 증세를 보인다. 어릴때 부모나 주변 사람에게서 사랑받지 못한(애정결핍증) 마음이 마음의 배고픔으로 남게 된다. 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어한다. 자신의 모든 것..

김영국 TV 강의 2019.02.14

최면술의 실체와 부작용(최면상태와 기도명상상태)

최면술의 실체와 부작용(최면상태와 기도명상상태) 이번주 강의주제는최면치료입니다.방송에서는 사람을 조종하는것처럼 보이고의식이 없는것처럼 보입니다.그러나 실상 그렇지 않습니다. 100%의식이 존재합니다.다만 잠을 자는 것 같은 편안한 상태로 접어들기 때문에시청자들이 보기에 의식이 없는것 처럼 보입니다. 또한 최면술사가 깨우지 않으면 잠에서 깨어나지 못할 것 같은 공포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최면에서 깨어나지 못하면 깊은 숙면 상태로 들어갑니다.그래서 최면치료는 전혀 부작용이 없습니다. 우리의 모든 문제는 의식이 아닌 깊은 내면속에 자리잡습니다.이를 무의식이라고 합니다. 그런 내면의 상처, 트라우마, 공포등의 정서가치유되지 못하고 고스란한 마음속에 가라 앉습니다. 바다 깊은 곳에 오염물질..

김영국 TV 강의 2019.02.12

생각과 망상장애(잡생각 없애는 방법)

생각과 망상장애(잡생각 없애는 방법) 한때는 생각없이 막 살아봤다. 허구헌날 생각만 하고 살기도 했다.생각 없이 살다가 미래의 위험을 대처하지 못해서 갖은 것을 다 잃게 되었다.생각속에 갇혀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채우울증, 무기력에 빠지기도 했다.매일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의 고민을 듣는다. 대부분은 생각의 문제이다.나를 찾아온 사람들의 공통점은생각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적당한 생각은 균형감을 주지만지나치게 많은 생각은 공보다도 작은 뇌를 혹사시키는 것과 같다.잡생각을 없애는 방법이 무엇이냐며 물어본다.너무나도 어려운 문제이며 정답이 있을지 모르겠다.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나는 한때 생각 없이 살았다고 말하지만냉정하게 말하면 지혜롭지 못했을뿐항상 생각을 하며 살아왔던 것이다.잘못된 생각에 빠져서 생각 없는..

우울 불안강박 2019.02.11

애정결핍 증상(feat 외로움 극복방법)

애정결핍 증상(feat 외로움 극복방법) 사랑...우리는 배고픈 존재다.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먹더라도음식을 먹는 마음이 행복하지 않으면그 음식은 아무맛도 나지 않을 것이다.우리의 마음은 항상 배고프다. 사랑을 먹고 싶어한다. 혼자서 살수 없는 외로운 존재이기 때문이다.특히 어린 아이는 더 그러하다 .엄마가 없으면 죽는다.누군가의 보호..즉 사랑을 먹고 사는 어린 영혼이다.그 사랑을 먹고 성장한다.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런 과정에서 자존감이 무럭무럭 자라난다. 엄마와 아빠의 관심을 받아 먹으면서...그런데 부모가 매일 싸운다. 부모가 아이는 돌보지 않고 일만 한다. 엄마가 매일 화내고 짜증내고 잔소리한다. 아빠가 때린다. 그러면 아이는 마음이 불안해진다.우울해진다. 생각이 많아진다...

우울 불안강박 2019.02.09

꿈을 이루는 방법(자기최면 자기암시)

꿈을 이루는 방법(자기최면 자기암시)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말을만번 이상 반복하면 당신은 그런 사람이 된다.- 아메리카 인디언 명언 中-미국의 뇌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뇌세포 230억개 중 98%가 말의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뇌의 구조가 달라진다.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말이 내 운명을 창조한다는 말이다.자기암시나 자기최면은 이런 원리에서 시작된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우리는 너무 쉽게 간과한다. A라는 사람은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말을 한다. 그런데 정작 과거의 실패만 이야기 한다. .B라는 사람은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그런데 정작 노래연습은 안하고 담배를 핀다.C라는 사람은 건강해지고 싶다고 한다. 그런데 오늘도 폭식.음주.늦잠.방콕...

자기최면 긍정 2019.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