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9

부정적인생각->긍정적인 생각(김영국 행복최면 TV 유튜브강의)

부정적인생각->긍정적인 생각(김영국 행복최면 TV 유튜브강의) 유튜브 강의 업로드했습니다. 김영국 행복최면 TV 드디어 구독자수가 6만명을 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부정적인 생각에 대한 강의입니다.나를 불행하게 만드는 5가지 나쁜 습관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자신을 도마위에 올리지말라. 나의 부족한 점을 질책하지 말자. 나를 도마위에 올린다는 것은자신에 대한 학대일 뿐이다. 내 자신을 도마위에서 난도질하듯 괴롭히는 것이다. 그래서는 안된다. 부족한 점은 인정하되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잘할수 있도록지지하고 격려해야 한다. 2. 넘어지기 전에 울지말라. 인간은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그렇다고해서 하기도 전에 겁을 먹으면 안된다. 내일은 아무도 알수가 없다..

김영국 TV 강의 2019.04.27

미운사람 용서하기(용서하는 마음)

미운사람 용서하기(용서하는 마음) ​ ​​살다보면 미운 사람들이 더러 있다.씻을수 없는 큰 상처를 받는다.착하던 아이가 키가 작고 약하다는 이유로 친구들로부터 왕따를 당한다.믿었던 지인으로부터 외면과 이간질을 당해서 조직에서 매장이 되기도 한다.어린시절 가정학대나 폭력으로 인해서 평생 가슴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기도 한다.믿었던 스승으로부터 심한 배신감과 모멸감을 느끼곤 한다.친구에게 돈을 빌려줬는데그 후로 친구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살다보면 별의별 일이 다 발생한다.그러면 미워진다.복수하고 싶어진다.죽이고 싶은 마음이 굴뚝처럼 솟아오를 것이다.누구나 그러하다.아무리 생각해도 너무나도 원통하고 화가 날수밖에 없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나 그녀를 용서해줘야 한다.내가 왜? 나는 피해자인데!!!!내가 무슨 잘..

청명 행복칼럼 2019.04.23

의지력을 키우는 방법(무기력증 우울증 극복)

의지력을 키우는 방법(무기력증 우울증 극복) 누군가 이렇게 물어본다." 어떻게 하면 의지력을 키울수 있나요?" 막상 답할수 없는 문제이다. 의지가 없는 사람이 어떻게 의지력을 키울수 있을까?작은 스트레스에도 금세 좌절해 버리는데..한번 간 보고 내 맘대로 안되면 포기해 버리는데..몸이 조금 고달프면 죽을듯 괴로워 해버리는데..모든 것을 귀찮해 하는데..고생이라는 단어를 고통으로 받아들이는데..죽도록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에게고액과외를 시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인간은 자유의지를 갖고 살아가는 존재이다. 그런데 의지가 없다는 것은 결국 생존을 향한절박감이 부족하다는 말이기도하다.물론 잘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겠지만그것이 실제 행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것이다.무기력증이 나를 점령한다. 의지력..

청명 행복칼럼 2019.04.16

애정결핍 증상과 치료(착한아이 콤플렉스)

애정결핍 증상과 치료(착한아이 콤플렉스) 잘 생각해보면 모든 기준이 '남(타인)' 이다.이 말은 '나'가 없이 타인들이 원하는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것과 같다.우리는 아니라 하지만 어느순간 그렇게 살아간다.더 양심적인척, 어른인척, 많이 배운척, 고고한척, 잘난척, 행복한척. 예쁜척..왜냐하면 그렇게 보여야만 '너' 가 나를 무시하거나 깔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착한아이가 되고 싶어한다. 겉으로 아무리 화려하고 부러워 보인다한들 꼭 그것이 행복하고 즐거운 일인가? 사람들에게 착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을수록당신의 삶의 만족도는 정작 높아져갔는가?당신의 소중한 삶을 타인에게 재물처럼갖다바치면 과연 무엇을 얻는가?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평생 참고 견디면서 마음이 병들면 그대는 착한 사람인가?당신이 참..

우울 불안강박 2019.04.09

욕심을 버려야 하는 이유(feat: 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버려야 하는 이유(feat: 마음을 다스리는 글) 얼마전 강의중 이런 질문을 드렸다.우리가 왜 고통을 받는 근본적인 이유는 뭘까요?마치 짠듯 답변은 똑같았다. " 욕심 "맞다. 괴로움의 시작은 불만족이다. 만족스럽기 못하기 때문에 화가 난다.화가 나면서 욕심을 부린다. 욕심이 커지면서 집착증이 된다.집착이 심해지면서 강박, 중독이 된다.그렇게 지옥굴속으로 스스로 들어간다. 쥐가 쥐약을 먹듯 무지함이라는 독을 먹었다.나중에는 그것이 독인줄도 모르고맛있는 검포도처럼 눈에는 보일 것이다. 독약의 악취가 달콤한 꽃향기로 변할 것이다.지옥굴의 절규가 나이트클럽의 함성으로 들릴 것이다. 스스로 최면을 걸게 된다. 자기의 생각 행동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신념을 더 강화시킨다.어떻게 해서라도 자기의 ..

청명 행복칼럼 2019.04.07

내 삶의 존재이유를 모르겠어요.(삶의 의미 삶의가치)

내 삶의 존재이유를 모르겠어요.(삶의 의미 삶의가치) 한 여성은 서슴없이 자살 이야기를 한다. 자신은 지금 죽어도 괜찮다고 말을 한다. 부모님 때문에 죽지 못하고 산다고 한다. 눈은 살고 싶은 절박함과 슬픔을 가득담고 있지만입에서는 연거푸 삶의 허무함을 담고 있다. 자꾸 이 말을 한다. " 저는 왜 사는지를 모르겠어요?"" 제가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저라는 존재가 저는 싫고 미워요."그녀는 자기가 조울증이라며몇년동안 정신과에서 약을 먹으며 버텼다고 한다. 영혼의 반의 사라진듯한 공허한 말만 내뱉는다.당황스러웠다. 엄마 아빠는 너무나도 좋은 사람이라고 한다. 단 한번도 싸우거나 상처를 주지 않았다고 한다. 언니들도 자신에게 아주 잘해줬다고 한다. 자신은 행복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아무런 아..

청명 행복칼럼 201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