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8

정신력 강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0가지(ft.자존감 높이기)

정신력 강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0가지(ft.자존감 높이기) 하나. 과거에 미련을 두지 않는다. 둘. 사람에게 집착하지 않는다. 셋. 다가올 미래를 미리서 걱정하지 않는다. 넷. 특별한 일이 아니면 남탓을 하지 않는다. 다섯. 자기 감정을 쉽사리 드러내지 않는다. 여섯.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 일곱.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여덟.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는다. 아홉.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는다. 열. 중독증에 빠지지 않는다. https://youtu.be/-ASal_oBsX0

김영국 TV 강의 2019.07.20

스트레스 대처방법(수용과 받아들임)

스트레스 대처방법(수용과 받아들임) 나는 스트레스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 내 주변에 발생하는 현상을 납득하지 못함으로써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긴장상태 "당신의 주변 상황은 다 납득할만 한가요?지금의 내 모습이 납득할만 한가요?가족이나 친구의 모습들이 납득할만 한가요?이 질문에 쿨하게 'YES' 라고 하지 못한다면당신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볼수있다. 결국 모든 인간은 스트레스속에서 살고 있다.건강한 저항은 필요하다.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싸워야한다.나에게 불합리함을 요구하거나큰 피해를 주는 경우에는 맞서 싸워야만이더 큰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보호할수가 있다.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때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딱히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애매모호하다.나는 나에게 주어진 스트레스보다 이런 상..

청명 행복칼럼 2019.07.15

최면치료와 무의식 여행(마음치유)

최면치료와 무의식 여행(마음치유) 나는 매일 사람을 만나서 상담을 한다.그들의 속 마음을 최대한 빠른 시간에 파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고통에 함께 끌려가게 된다.방심하는 순간 내가 빠져서 허우적거리기도 한다.배가 정박하기 위해서 닻이 필요하듯그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분석하지 못하면무의식의 바다에 함께 표류하게 될지도 모른다.그만큼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어설프게 "그렇구나" 라고 공감도 안된다.아무것도 모르면서 어설프게 조언도 안된다.우리는 의식적으로 대화를 하지만실제로는 의식 넘어 깊은 무의식과 대화를 하는 것이다.한 개인의 실제 내면의 생각이나 감정을 알지 못하면문제를 풀어갈수가 없다. 심리상담이든 최면치료든누군가의 마음을 치유하는 일은 섬세한 수술과도 같다. 그냥 마냥 ..

심리명상 지혜 2019.07.13

담배 한번에 끊는 방법- 나의 금연 금단 증상

담배 한번에 끊는 방법- 나의 금단 증상 극복 25살때 처음 담배를 알았다.해병대 소대장 시절 소대원이담배를 맛있게 피는걸보고 호기심에 따라펴봤다.역겨운 냄새가 싫었는데 어느순간나는 담배없이 못사는 골초가 되었다.'이런!이 맛난 담배를 왜 이제야 안거야?'오죽했으면 몇년전까지 내 인생최고의 만남이 담배라고 할정도로 중독자였다.알콜중독에서 술은 끊었지만담배는 별수를 써도 고양이 앞의 쥐 신세였다.끊었다 피다 끊었다 피다. 나름 이방법 저방법 담배 한번에 끊기 위해서노력을 했지만 모두 허사였다. 어설프게 금연을 한 것이 오히려 금단증상만 키울뿐이다. 이길수 없는 상대. 보이지 않는 귀신이다.이라크 파병에가서도 단 한번도떨거나 무서워하지 않았는데담배는 내 인생 최고의 괴물이자 공포였다.나에게 가장 큰 장점이 ..

할수있다 성공 2019.07.09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나 자신과의 대화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나 자신과의 대화 외로울때 사람을 만나지 말라.인간은 외로운 존재이다.혼자서 살수는 없다. 그래서 외로우면 사람을 찾게 된다.남자는 외롭다면서 여자를 찾는다. 여자는 외롭다면서 남자를 찾는다.그것이 나쁘거나 잘못된 것은 아니다.그런데 외롭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홀로 딛고 일어서지 못한부족한 심리상태를 말한다.내가 스스로 자립하지 못했기 때문에나를 받쳐줄 누군가를 찾게 된다. 상대방에게 의지, 집착, 기대게 된다.상대방이 아프더라도 끝까지 받쳐주면그마나 외로움이 사라지는것같지만상대방이 귀찮아하거나 잘 받아주지 않으면또다시 외로움병을 얻게 된다. 마약중독처럼 외로움중독에 빠져버린다.사실 외로움의 또다른 이름은 나약함이다.홀로 되는 두려움에 빠진 어린아이의 심리상태와 같다. 깊은 ..

우울 불안강박 2019.07.08

행복을 가로막는 10가지 나쁜습관

행복을 가로막는 10가지 나쁜습관 1. 생각이 많을때 방안에 갇혀 생각만함(강박증)2. 운명결정론자(무책임 무기력)3. 밤과 낮이 바뀐다.(인생이 꼬임)4. 게임.술. 담배. 성. 마약(노예의 삶)5. 밥을 잘 챙겨먹지 않는다.(생명에너지 고갈)6. 지나간 일을 소되새김질함(오늘이 없음)7. 언제까지 부모탓을 할텐가?(자기합리화)8. 자신의 외모관리, 집청소를 안한다.(심리적 거지)9. 내 자신을 꼴도 보기 싫어한다.(자기학대)0. 브레이크가 고장난 고급 벤츠(휴식 여행 OK) 이상 행복을 가로막는 나쁜습관 10가지였습니다.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청명 행복칼럼 2019.07.05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글쓰기 명상 질문지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글쓰기 명상 질문지 오늘은 글쓰기 명상을 해보려고 합니다.누구나 어린 시절 숨기고 싶은 상처가 있습니다. 그 상처로 인해서 성인이 된 지금에도아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잊고 싶어도 잊혀지지 않고지우려해도 지워지지 않는것이 우리 마음입니다.시간이 지난다고해서 그것이 사라지거나없어지거나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단단하게 굳어서더 곪아서 우리의 몸과 마음이 아파옵니다.우리는 이제 그 마음으로 돌아가야 합니다.내면의 기억속으로 돌아가야 합니다.상처받은 내면아이를 치유해야 합니다.다음의 글쓰기 명상 질문지는 20개입니다.집중해서 답변을 달다보면 내면아이에 대한이해가 될 것입니다.그 과정속에 우리는 내면아이를 만납니다.시간내어서 천천히 글쓰기 명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나는 많은 사..

우울 불안강박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