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14

하면된다 VS 안되면 어쩌지?

하면된다 VS 안되면 어쩌지? 흔히들 멘탈이 강한 사람들..아니 역경을 극복하는 사람들은하나같이 공통된 뻔한 말을 한다. " 하면 된다."" 이 세상에 안되는 일은 없다. " " 고통이 나의 스승이다. " 흔히들 멘탈이 약한 사람들..아니 역경에 빠져버린 사람들은하나같이 공통된 뻔한 말을 한다. " 나는 안돼 "" 이 세상은 온통 장애물이야 "" 고통좀 사라졌으면 좋겠다." 같은 상황에서 다른 생각을 한다. 그 다른 생각은 다른 행동을 만든다.그 행동은 습관(무의식)을 만든다. 그 습관은 운명을 만든다고 한다. 하면 된다고 믿는 사람들은 일단 하게 된다. 하는 동안 그들은 ' 안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안한다. 이미 하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생각할 시간이 없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을 향해 매일 무언가..

할수있다 성공 2019.09.30

직장생활 사회생활 긍정적으로 사는 방법

직장생활 사회생활 긍정적으로 사는 방법 1. 직장생활 하는 이유는 돈벌기 위해서이다.사회생활 인간관계 자체에 큰 의미부여를 하지 말자.잘하려고 하면 할수록 괴롭기에 기대를 확 낮추자. 2. 회사에 있었던 좋지 않는 기억은 내려놓고 퇴근하라.똥은 회사에서 싸고 나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가정에서 풀게 된다. 3. 직장, 사회생활에 올인하지 말라. 나의 하루의 기쁨을 찾아야 한다. 내가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회사를 다니는 것이다. 퇴근 이후의 삶을 잘 활용하라. 4. 나를 괴롭히는 직장동료 상사를 불쌍하게 봐라. 싸워서 이길수 있거나 나에게 이득이 된다면 싸워라. 싸워서 힘들고 참아서 힘들면 차라리못된 직장 동료나 상사를 불쌍하게 봐주는 편이 좋다." 나는 저런 식으로 인생을 살지..

김영국 TV 강의 2019.09.29

당신이 할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가만히 계세요.

당신이 할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가만히 계세요. 가족이라는 이름으로...가장 사랑하는 대상이 되기도 하고가장 미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가족 때문에 평생 자신의 꿈을 포기하기도하고자기 감정을 죽여가며 참고 살기도 한다. 그런 과정속에서 누군가는 크게 병이 든다.각자가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면 문제가 없겠지만살다보면 구멍이 생기기 마련이고그중 자기 몸을 던져서 땜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생각지도 못한 당신의 부주의로 인해서 가족중 누군가는 큰 상처를 받는다.공부하라는 부모의 잔소리와 폭언으로 인해서 부모의 사랑을 받고자 하는 자녀의 가슴은 병이 든다.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거나 친구관계를 못하는 아이에게밖에 나가서 친구 만나라고 말만 하는 부모..아니면 어릴때 잘해주지 못한 죄..

청명 행복칼럼 2019.09.27

잘해야 한다는 사고 강박증 벗어나기(강박증상)

잘해야 한다는 사고 강박증 벗어나기(강박증상) 못하면 바보 된다.그래서 잘해야 한다.못하면 욕 먹는다. 그래서 잘해야 한다. 부모님은 어릴때부터 아이들에게 이런 말을 한다. " 잘좀해라"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자주 이런 말을 한다. " 잘좀해라" 좋은 말이다. 그런데 '잘해야 한다' 라는 이 심리최면에 잘못 빠지게 되면 헤어나올수가 없다. 처음에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의욕이 넘쳐서 잘 할 것이다. 그러나 어느순간 잘해야 한다는 동기부여(부담감)가시간이 갈수록 심리적 스트레스가 된다. 서서히 못하면 어쩌지? 라는 불안을 만든다. 급기야 그 불안은 나를 점령하고 강박증상을 만들어낸다. 그때부터 잘해야 한다는 강박증에 시달린다. 아니, 이제는 잘해야 한다는 것은 핑계이며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증..

할수있다 성공 2019.09.23

삶의 지혜- 건강하게 사는법

삶의 지혜 건강하게 사는법 파란불이 중간일때는 뛰지 않고 멈추기요. 사소한 일은 사소하게 넘어가기요. 술담배가 맛있지만 몸 아프고 끊지 않기요. 조급해질때 잠시 3초정도 멈추고 숨쉬기요. 화가날때는 일단 자리를 벗어나서 1시간만 걷기요. 돈VS건강 명예VS건강 권력VS건강 무조건 건강 미운 사람의 기억은 빨리 지우개로 지우기요. 모든것이 영원하지 않음을 항상 생각하기요. 실수할때 비난하지말고 재빨리 교훈을 발견하기요. 내 영혼이 상할정도로 괴롭다면 아름답게 놓기요. 나쁜짓 남피해만 아니라면 내 맘대로 막살기요. 순금 백금 황금보자 가장 소중한 금은 바로 지금 you are your master you make your future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청명 행복칼럼 2019.09.20

힘들때 힘이되는말(멘탈강해지는법)

힘들때 힘이되는말(멘탈강해지는법) 1. 삶자체가 고통이다.모든 조건은 똑같다. 나만 힘든것이 아니라 그냥 이 삶에서 주어진 숙제이다.2. 현실이 나를 죽이지 않는다.현실이 나를 죽이기 보다는 내가 스스로 나를 괴롭힐 뿐이다.이 현실은 나에게 고통을 주기도 하지만 기회를 제공해준다.내가 포기하지 않는한 무너지지 않는다.3. 현실을 외면 억압 왜곡하지 말라. 눈 앞에 현실을 똑바로 쳐다보면 답이 보일 것이다. 아무리 힘든 현실을 당당하게 헤처나갈수 있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현실속에 숨기보다는 당당하게 마주한다. 이것이 멘탈강해지는 최고의 방법이다.힘들때 스스로를 의지하고 믿어야 한다. 4. 다람쥐처럼 살아가자. 다람쥐는 아무리 힘들더라도 좌절하지 않는다. 오늘도 열심히 도토리를 찾아서 움직인다. 힘들때 우..

김영국 TV 강의 2019.09.19

인간관계 무의식 심리학- 분노조절장애

인간관계 무의식 심리학- 분노조절장애 당신 주변의 누군가가 격렬하게 화를 내거나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폭력적이거나 평상시와 다른 행동을 한다면 왜일까? 그것은 바로 당신이 그 사람의 생존을 건드리거나 파괴해 버린것이다. 다른것은 어느정도 참고 견디지만 인간은 생존을 건드리거나 생존의 위협을 받을때 폭력적으로 변한다. 그 생존 에너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돈 자존심 사랑받고 싶은 마음 가치관 자유 종교적 신념 명예 꿈 그중 가장 큰 에너지는 돈인듯... 누군가가 내 밥그릇을 건드리면 그때는 눈에 뵈는것이 없어진다. 최소한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 그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을 되도록 건드리지 말고 존중해줘야한다.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심리명상 지혜 2019.09.19

다투지 않고 사는법(사회생활 인간관계 잘하는법)

다투지 않고 사는법(사회생활 인간관계 잘하는법)사람과 사람 내가 통제할수 없는 것들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내가 통제할수 있는 것들나의 말과 행동나의 생각과 감정 나도 그렇지만 우리는 자기를 바꾸려하기보다는타인을 바꾸려고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아니 목숨을 건다.자기의 기질은 유지하려고 하면서타인의 기질은 꺽어버리고자 한다.사실 위험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잔인하기도 하다.그렇게 다투고 싸우게 된다. 그런데 타인도 나처럼 똑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서로 칼을 들고 싸우는 전쟁터의 병사처럼 말이다.물론 내가 바보처럼 당해서는 안되지만바꿀수 없는 것을 바꾸고자하는 어리석은 삶이 아닌바꿀수 있는 것을 바꾸는 현명한 삶을 살자.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손을 건네는 따스함이 필요하다.상대방의 ..

할수있다 성공 2019.09.18

과거 집착하지 않는방법(헤어진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그리워한다면)

과거 집착하지 않는방법(헤어진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그리워한다면) 지난 몇 년동안 보일러도 없는 누추한 곳에 살았다. 얼마전 그토록 꿈꿔왔던 새로운 집에 이사를 갔다. 너무나도 기쁘고 행복했는데 기분이 이상했다. 뭔가가 어색하고 잠을 자더라도 깊이 잠들지 못했다. 나는 이해할 수가 없었다. 도대체 왜? 나의 이런 심리를 알수 없었다. 잠시 골똘히 생각해보니 그제서야 답을 찾았다. 그동안 나는 전에 살던 집을 생각하며 그리워했던것이다.여자친구를 만나면서 전 여친을 떠올리며 그리워하듯 ㅎㅎ그래서 나는 지금의 집에게 진심으로 사과했따.그리고 나에게 냉정하게 이런 말을 했다." 그렇게 그리우면 옛날 그 집으로 들어가서 다시 살던지? " 그러자 나는 정신이 번쩍 들면서 확고해졌다." 이젠 두번 다시 생각하지도 그리..

심리명상 지혜 2019.09.17

착한사람 컴플렉스= 부정적인 사람=사랑받고싶은마음

착한사람 컴플렉스= 부정적인 사람=사랑받고싶은마음 자신은 올 곧게 살아왔다고 말하면서 세상 사람들은 올곧지 않다며 부정적으로 말한다. 자신은 착한 사람 이라며 말하면서 세상 사람들은 나쁜 사람처럼 부정적으로 말한다. 자신은 도덕적인 사람이라고 말하면서 세상 사람들은 양심이 없는 사람이라며 부정적으로 말한다. 나를 우월한 ”선” 으로 받아들이면 타인은 반대인 ”악” 이 되곤 한다. 물론 이들이 삐뚤게 악하게 비양심적으로 살지는 않았다. 다만 나는 그들의 공통점 한가지를 찾게 되었다. “저분들은 그냥 부정적인 사람이구나“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해서 사랑받고 싶어 하구나“ “마음속 상처가 많아서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는구나” 이들은 사랑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참 많다. 누군가에게 충분한 공감과 사랑을 받지 못하..

심리명상 지혜 2019.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