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23

금천구 관악산 호압사 가는길(서울 유명사찰)

금천구 관악산 호압사 가는길(서울 유명사찰)https://place.map.kakao.com/8166166호압사 가는길 참조..주소 : 서울 금천구 호암로 278번지대한불교 조계종 안녕하세요.오늘은 서울 관악산 자락 금천구에 위치한사찰 호압사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대학원 다닐때 방문했던 절인데 다시 생각이 나서 급하게 다시 방문했습니다.자동차를 타고 호압사 주차장까지 갈수 있지만차를 밑에 놔두고 등산 겸 결어갔습니다.북한산 둘레길을 걸어가는길이 참 멋지고 좋습니다. 느린 걸음으로 30분정도 걸으면 됩니다.그렇게 힘들지 않으니 운동겸 으쌰 으쌰.. 드디어 호압사에 당도했습니다. 풍경이 멋지네요.겨울인데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관악산 등산을 하면서잠시 이곳에서 힐링하는 사람들이 많은가..

책 리뷰 & 일상 2019.11.30

지혜롭게 사는법(김영국 마음공부 심리학)

지혜롭게 사는법(김영국 마음공부 심리학) 제가 살면서 배운 5가지에 대해서강의를 만들어봤습니다.삶에 공식도 없고 정답도 없다.그렇지만 어떻게 살아야하는지는명확하다. 물론 수많은 경험이 가장 중요하지만모든 것을 잃고나서 깨달으면아무런 의미가 없다. 어리석음은 큰 죄이다. 그래서 벌을 받게 된다. 어리석음은 결국 한 개인의 삶을 끝없는 고통으로 만들기도 한다. 마음도 공부를 해서 배워야 한다.지혜는 우리의 삶을 행복으로 이끌어주는최고의 네비게이션이 될 것이다. 다음의 5섯가지를 잘 이해하면우리가 살아가는데 작음 도움이 될 것이다. 지혜롭게 사는법 5가지마음공부 심리학https://youtu.be/g3KCDrWRi70

김영국 TV 강의 2019.11.28

최면술에 걸리지 말라.(최면 거는 방법)

6. 욕심이 만들어낸 마약, 최면술가장 강력한 최면술이 두려움이라면가장 쉽게 걸려드는 최면술은 욕심이다.인간의 마음을 통제하고 조종하기는 사실 쉽다. 앞에서는 욕심을 건드리고옆에서는 달콤하게 칭찬해주고뒤에서는 두려움을 건드리면 된다.아름다운 꽃을 보면 꺽고 싶고, 화려한 음식을 보면 침을 흘릴 것이고,돈을 보면 눈이 뒤집힐 것이다. 인간의 무의식적인 본능이다. 그것을 통제하지 못하면 이성을 상실한다. 사기꾼은 당신의 욕망을 툭툭 건드린다. 달콤한 마약이 혀 끝에 닿는 순간당신의 욕망은 다시 활활 타오를 것이다.욕심이 많은 사람은 매우 위험한 최면술사이다. 그들은 열정적이며 매력적으로 보인다.긍정적이며 무엇이든 할수 있는 자신감 넘치는 사람처럼 비춰지기에 충분하다.그들은 당장 당신을 멋진 세상으로 데려다줄..

자기최면 긍정 2019.11.26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비교하지 말라)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비교하지 말라) 당신의 자존감을 갉아 먹는 도둑놈이 있다.바로 비교라는 놈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비교를 하며 살아간다. 옆집 남자, 옆집 여자, 학교친구, 직장동료지나가는 행인.....재산을 비교하며외모를 비교하며학력을 비교하며 살아간다.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주요한 특징은 남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이다. 비교대상보다 내가 나으면 어깨가 으쓱 좋아..내가 부족해보이면 어깨가 쳐짐 싫어..처음에는 내가 대단한줄 알고 어깨를 으쓱하며 웃고 살지만세상은 넓고 사람은 많다. 그러면 결국 어깨가 축 쳐진다. " 내가 이거밖에 안된거야? ㅠㅠ " " 난 못난 놈이야. " 당신이 제 아무리 대단한 사람일지라도 비교를 통해서 얻을것은 단 하나다.바로 초라한 그대의 현주소.. 아니 그대 자신.....

청명 행복칼럼 2019.11.23

마음의 병 이기는법(습관의 무서움)

마음의 병 이기는법(습관의 무서움) 문득 이런 생각들이 든다. 마음이 병든 사람은 그 마음으로 인해서몸이 대신 고통이라는 대가를 치루게 된다. 몸이 병든 사람은 그 몸으로 인해서 마음이 대신 고통이라는 대가를 치루게 된다. 마음이 병든 사람은 무엇을 해야 할까?몸이 병든 사람은 무엇을 해야 할까?당장은 아픈 곳을 치료하는 것도 맞지만역설적으로 생각하면 몸은 마음으로마음은 몸으로 치료해야 한다. 그냥 몸이 아픈 사람은 병원가면 그만이다.그런데 현대인들은 대부분 마음의 병 때문에 몸이 병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루도 쉬지 않고 야근을 하며 살았다. 매일 새벽까지 거침없이 술을 먹었다. 배가 터질정도로 음식을 시켜 먹었다.저녁내내 게임하고 도박하는등 잠을 안잤다.운동은 전혀 하지 않고 누워서 티비만 본다.자..

청명 행복칼럼 2019.11.21

배려하는 마음(인간관계 처세술)

배려하는 마음(인간관계 처세술) 당신의 배려심이 누군가에게 아무때나 사용할수 있는자유이용권이 될수 있다. 배려는 상대를 짝처럼 귀하게 여기는 마음에서시작된다. 이런 귀한 마음을 누군가는이용해 먹는다면 당신의 배려는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된다.당신의 배려하는 마음은 그냥 누군가에게호구가 되어버린다. 인간관계는 복잡하다.보이지 않는 심리전속에서 살아간다. 그래서 적당한 처세술도 필요하다. 너무 순수해서도 안되다. 내 맘처럼 남의 맘도 같지 않다. 배려 또한 아무에게나 하는것이 아니다. 그 배려를 받을수 있는 사람에게 해줘야 한다. 또한 내가 배려를 했다면 단 1%도 기대하는 마음을내려놓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꾸 속상하다.다음의 강의는 배려하는 마음과인간관계 처세술에 대한 내용이다. https://yout..

김영국 TV 강의 2019.11.19

행복하지 않은 이유(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

행복하지 않은 이유(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결과보다는 과정에 충실해야 하는 이유 20대의 나는 목적을 위해 살았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 과정은 크게 중요치 않았다.내가 그린대로 세상이 펼쳐지기를 바랬다.20대 후반까지는 대부분 내가 원하는대로 잘 그려졌다. 그러자 더 큰 욕심과 야망이 생겼다. 더 큰 결과를 만들어내려는 욕망에 물들었다.그때부터 내가 원하는 좋은 결과가 아닌 오히려 가장 우려했던 최악의 결과가 나타났다.그 당시에는 나쁜 결과에 대해서 자책하며 괴로워했다.시간이 지나서 결과보다 더 큰 뼈아픔이 무엇이지를 깨달았다. 그것은 결과이기전에 내가 살아온 삶..그 하루하루의 소중한 과정을 잃어버린 것이다.나는 결과를 추구했지만 결과는 과정에 따른 하나의 성적표일뿐정작 더 큰 것은 결과 이전의 삶이였..

자기최면 긍정 2019.11.19

대인기피증 원인과 치료(최면 심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최면 심리상담센터 행복최면사 김영국입니다. 오늘은 대인기피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사람을 만나는것을 불편해 하는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좋고 사람과 만나서 이야기하는것을 좋아하면 사람을 기피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대인기피증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모로부터 충분히 사랑받지 못해서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긍정이 아닌 부정적인 느낌이 많아서 기피대상이 됨. 사람은 무섭운 존재야! 조심해야해. 믿을수가 없어... 인간에 대한 신뢰가 부족 2. 학창시절 왕따등 따돌림 당하면.. 이는 가장 큰 트라우마가 된다. 자존감은 무너지고 자신을 수치스러운 존재로 여기게 된다. 자신이 엄청 밉다. 내 자신이 초라하다. 그래서 나를 당당하게 사람들 앞에 드러낼수가 ..

우울 불안강박 2019.11.18

서울 갈만한곳 추천 인사동 사찰 조계사

서울 갈만한곳 추천 인사동 조계사를 소개합니다. 어제 학술연찬회를 조계사에서 했습니다. 주제는 느낌입니다. 10여년 만에 방문한 조계사는 아름다운 옷을 입었더군요. 공부는 뒷전으로하고 잠시 아름다운 풍경에 흠뻑 빠졌습니다. 서울 도심에 이렇게 크고 멋진절을 본다는것도 큰 영광입니다. 오셔서 인사동도 방문하시면 더 좋구요. 조계사는 관광객들이 서울에오면 필히 찾는 관광코스입니다. 외국인들이 참 좋아하더군요.. 부처님 모습 멋집니다. 저는 불교명상 전공자지만 부처님을 특별한 신으로 보지 않습니다. 깨달음의 지혜를 알려주시는 유일무이한 위대한 스승님입니다. 저도 제자들처럼 아래 사진처럼 그 가르침에 감사하고 또 감사드릴뿐입니다. 와 멋신 사찰이네요. 서울에 들리면 꼭 갈만한곳으로 추천 할만하지 않나요? 나무도..

심리명상 지혜 2019.11.17

인간관계 명언- 타인을 바꾸려 하지 말라.

인간관계 명언- 타인을 바꾸려 하지 말라. 우리는 타인이 내 맘대로 되었으면 한다. 내 생각대로 잘 따라줬으면 한다. 내 마음과 같이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 내가 원하는대로 잘 따라주면참 기분이 좋을텐데 말이다. 그런데 그것은 불가능하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타인의 마음을 바꾸려고 하는 것이다. 내 마음도 내 맘대로 하지 못하는데어찌 타인의 마음을 조종할수 있단 말인가?타인을 바꾸려고 하면서 우리는 갈등을 겪는다. 말을 하고 화를 내고 욕을 하고심지어는 때리기도 한다. 왜냐하면 내 맘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폭언과 폭행을 서슴치 않게 된다. 인간관계에서 항상 유념해야 할 명언이 있다. 다른 사람을 바꾸려 하지 말자. 그럴 시간에 내 마음이나 바꾸자. 그것이 가장 쉽다.

김영국 TV 강의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