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17

인천 월미도의 월미산 둘레길 전망대 가는길

인천 월미도의 월미산 둘레길 전망대 가는길 머리좀 식힐겸 친구랑 월미도에 왔습니다. 월미도 하면 디스코팡팡이 생각나는데월미산에서 인천 바다를 볼수 있는둘레길과 전망대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가공되지 않고 자연스런 길들이 너무나도 좋네요. 월미산이 그리 큰 산이 아니라서40분정도만 올라가면 정상(전망대)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올라 가는길이 평탄합니다. 그래서 가족끼리 함께 등산, 산행하기에 참 좋습니다. 겨울산은 겨울산대로 나름 운치가 있네요. 힘들면 잠시 쉬어갈수 있는마음의 여유가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어찌보면 겨울은 봄을 준비하기 위한 시작이자 기다림이 될수 있겠네요. 그동안 열심히 달리셨으니잠시 호흡하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참 좋답니다. 올라가는길이 있으면내려가는길이 있..

책 리뷰 & 일상 2019.12.21

화를 다스리는 방법(화가날때 분노조절장애 극복)

화를 다스리는 방법(화가날때 분노조절장애 극복)화를 잘내야 한다. 화를 잘못 되면 화근이 된다. 평생 두고 둑 후회하게 된다. 그만큼 멘탈 관리를 잘해야 한다. 그렇다고 막 참다보면화병이 생긴다. 결국 참다가 분노조절장애가 생길수밖에 없다. 참자니 병들고화내자니 후회하게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물론 정답은 없지만일상생활에서 도저히 감당하지 못할때그렇지만 화를 참아야할때어떻게 해야 할지 몇가지 방법을 찾아봤다. 화를 내는 사람과 함께 배를 타지 말라. 그들은 화를 당신에게 던진다. 내가 덥석 받게 되면 나 또한 분노의 화신이 된다. 아니 화의 노예가 된다.. 그때는 이미 분노를 조절장애를 겪는다. 그렇게 한바탕 화내고 싸우고 나면뒷일은 당신의 책임이다. 물론 불합리할 정도로 누군가가 당신을 괴롭히면 화를..

김영국 TV 강의 2019.12.19

서오릉 가는길(입장료 주차장 힐링코스)

서오릉 가는길(입장료 주차장 힐링코스) 오늘은 왕의 기운을 받기 위해서 서오릉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ㅎㅎ아무래도 조선시대 왕들의 무덤이기에힐링 겸 산책하기에 참 좋은 장소입니다.제가 살고 있는 은평구에서 가깝거든요.아무래도 서울 외곽이다보니차를 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참 좋습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가는길은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표사는 곳입장료는 무료는 아니구요.천원입니다.이 정도는 기분좋게 내줄만 합니다. 64세 이상 노인분들은 무료입니다.아래 관람요금을 확인해 보세요. 이제 출발해보겠습니다. 왕의 기운을 받기 위해서 고~~~ 예전에도 와 봤지만 산책하기 최고입니다.관리가 엄청나게 잘 되어 있습니다. 평일이라 한적하고 참 좋았습니다. 나머지는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겨울산도 ..

책 리뷰 & 일상 2019.12.19

정준영 교수님의 신간 '있는 그대로'(feat. 위빠사나 필독서)

정준영 교수님의 신간 '있는 그대로'(feat. 위빠사나 필독서) 안녕하세요. 김영국입니다. 저를 지도해주신 정준영 교수님께서 이번에 신간책 ' 있는 그대로 " 을 내셔서 기쁜 마음에 리뷰를 올려 봅니다.불교와 명상 관련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실 겁니다.==================================소개 : 초기 불교 전공교수이자 명상지도자이다.스리랑카 국립 켈라니아대학교에서 위빠사나 수행을 주제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전연구소 상임연구원, 한국 연구재단의 우수등재지 의 편집위원장을역임하고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불교학과명상학전공 교수, 대원불교 문화대학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미얀마의 마하시, 순룬, 쉐우민 수행센터, 스리랑크의 칸두보다, 니싸라나와나야, 나우야나, 그리고 태국, 미국과..

심리명상 지혜 2019.12.17

외로움을 이기는 방법(김영국 행복TV 유튜브 강의)

외로움을 이기는 방법(김영국 행복TV 유튜브 강의) 위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은 없습니다.결국 마음이 약하기 때문에 외로운 것입니다. 어린 아이는 약하기 때문에 엄마가 없으면 무섭습니다. 스스로를 딛고 일어서지 못하기 때문에엄마나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인간은 그렇게 자립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외로움을 느낍니다. 주변 사람에게 말입니다. 서로 도움을 주고 사랑을 주고 받으면 좋겠지만외로움이 많은 사람은 상대에게 집착하게 됩니다.집착증은 또다른 고통의 시작입니다. 외로움을 이기는 방법은 홀로 딛고 일어서는 겁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내가 내 자신을사랑해주지 못하고 외롭게 방치한 것입니다.혼자 있을때도 내 자신을 즐겁게 해줘야 합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마음이 항상 외롭게 공허해지는..

김영국 TV 강의 2019.12.14

2019년을 돌아보며(나의 최면명상 10년일기)

2019년을 돌아보며(나의 최면명상 10년일기) 29살때 회사를 때려치고 거지가 되었다.평생 해야 할일을 한달동안 찾아다녔다.그래서 최면을 배우러 갔다. 돈이 없어서 허드렛일 하는 알바생부터 시작했다.300만원이상 벌다가 첫 월급은 50만원 ㅎㅎ아침일찍부터 출근해서 청소부터 했다. 공짜로 배울수 있기에 절실했고 절박했다.학자금 대출 받아가며 대학원에서 최면을 배우다가최면의 아쉬움을 느끼고 명상학 대학원으로 둥지를 틀었다. 석사까지만 하려고 했는데 어찌 어찌 박사과정까지 수료를 하게 되었다. 그렇게 10여년을 밑바닥부터 시작했다. 자존심 하나로 살아온 나로서는 짜증났다.이 분야가 아니고 밖에 나가면 그 이상의 돈을 벌수는 있지만 한번 선택한 내 꿈이기에 일단 돌진을 했던 것이다.군대에 있었으면 소령 내지 ..

청명 행복칼럼 2019.12.12

감사하는 마음으로(불행한 인생 탈출)

감사하는 마음으로(불행한 인생 탈출) 나는 그동안 원했던 것들을 이뤄서행복하고 즐거웠다.나는 그동안 원하지 않는 일들이 일어나서불행하고 괴로웠다.그래서 얻기위해 집착하며 살아왔다.그래서 잃지않기 위해 회피하며 살아왔다.이것은 내가 원해서 얻은 것인가?이것은 내가 원치 않아서 잃은 것인가?그것을 얻으려다가 지금의 행복을 잃어버렸다.그것을 잃지 않으려다가 지금의 행복을 잃어버렸다. 나는 영원히 쉴수 없는 삶의 노예이다.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지 못했다. 결국 무언가를 얻기위해 끊임없이 갈망했다.결국 무언가를 잃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혐오했다.갈망과 혐오는 고통의 시작이다. 불행한 인생이 될수밖에 없다.내가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괴로워진다.내가 원하지 않는대로 되면 괴로워진다.이 심리과정속에 숨겨진 못된 친구가..

청명 행복칼럼 2019.12.11

급한 성격 다혈질 욱하는 성질 고치기

급한 성격 다혈질 욱하는 성질 고치기 타인의 말을 들어주기도 전에 화부터 낸다. 걸음걸이가 경보선수 수준이다. 엘리베이터 기다리는게 힘들어서 계단으로 올라가 버린다. 생각 없이 말하고 나서 후회한다. 맨날 툭하면 넘어지고 실수한다. 다른 차가 끼어들면 죽일듯 달려든다. 말싸움을 해야 할때 감정만 북받쳐 올라와 울거나 화만 낸다. 욱할때는 멘탈이 나가 버린다. 뭐든지 빨리 빨리하는 나는 조급증 귀신 생각하기도 전에 말이 나오고 생각하기도 전에 행동부터 한다. 평상시에는 온순한 양인데 흥분하면 성난 늑대로 돌변한다. 내 계획대로 해야 하는 강박관념 소유자. 급해서 좋을건 없는데 우리는 점점 급해진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무엇? " 침착해, 여보게! relax 릴렉스 " 급한 성격 고치기에 대한 김영국 행복T..

심리명상 지혜 2019.12.09

마음을 다스리는 명언(마음이 복잡할때 좋은글귀)

마음을 다스리는 명언(마음이 복잡할때 좋은글귀) 오늘은 갑자기 이런 생각들이 들더군요. 우리는 자꾸 자기 입장에서 자기 합리화를 한다는 것...지금 현재 나의 문제는 내 탓이 아니라, 자꾸 환경을 탓하기 마련입니다. 누구나 그러합니다. 그렇지만 냉정하게 따져보면 이는 결국내탓일 확률이 높습니다. 내 탓이 아닌 남탓이 되면 남이 달라지기를기다려야 합니다. 우리는 계속 정거장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누군가가 나를 태워줄때까지..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다스리는 것은 참 중요합니다.내가 바보라서 내 탓이라는 것이 아니라, 지혜롭게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함을 말합니다. 다음의 문장들은 제가 생각했던 마음을 다스리는 몇가지 명언들입니다.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복잡할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때 잠시 생각해볼만한 글귀가 되..

심리명상 지혜 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