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 16

만보 걷기 효과/ 운동 다이어트

만보 걷기 효과 /운동 다이어트매일 만보 걷기 운동도전 이번달도 30만보 달성했네요. 코로나땜시 사람 없는곳 위주로 원없이 걷고 또 걸었네요. 저처럼 성격 급하고 조급하고 시간 아까워하는 사람도 하다보니 되네요. 천천히 걷는다는거 우리 삶에 필요한것 같습니다. 걷다보면 땀도 나고 몸도 풀리고 생각도 풀리고 마음도 풀리고 삶도 술술술 풀리지 않을까요? 여유있어서 걷는게 아니라 걸으면서 여유를 찾아보아요.~^^ 저는 5년정도 시간날때마다 걸었습니다. 첫 시작은 담배끊기 위해 정신력 강화 차원에서 하루 2시간씩 걸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위해 만보걷기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더군요. 저는 비가와도 눈이 와도 하염없이 하루 만보 걷기를 했습니다. 덕분에 금연을 했구요. 담배 생각만 나면 그 직시 밖으로 나가..

책 리뷰 & 일상 2020.04.30

일을 미루는 습관 불안장애

일을 미루는 습관 불안장애 1. 하지 않으면 안된다. 해야 하지만 사실 하기 싫다는 말임 2. 반드시 끝내야 한다. => 끝내야 한다는 생각에 집중할뿐 언제 어떻게 해야 할지에 관심이 없다. 3. 이 일은 너무 크고 중요한 일이다. => 이렇게 큰 일을 내가 할수 있을까라는 부담으로 위축되며 자신감이 떨어진다. 4. 나는 완벽해야 한다. => 실수나 실패가 두려워서 일을 시작조차 하지 못한다. 불안장애가 시작됩니다. 불안해서 일을 미루게 되는 자기합리화가 시작됩니다. 5. 나는 쉴 시간이 없다. => 남들은 행복하게 사는데 나는 일만하면서 고통받는다는 생각으로 인해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 버린다. By : 건강 심리학 박사 닐 피오레 교수 위의 내용을 동영상강의로 만들어봤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

김영국 TV 강의 2020.04.29

욕심 분노 어리석음(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욕심 분노 어리석음 다스리기 김영국 행복명상센터욕심이 많은 사람은 스스로 욕심을 내려놓을수 없다. 마음이 탐욕으로 가득찼기 때문이다. 그러면 주변 사람에게 베풀어야한다. 베풀수록 욕심 덩어리가 깨진다. 보시 공덕 희생 양보가 필요하다. 분노가 많은 사람은 스스로 마음의 불길을 끌수 없다. 마음속에 분노로 가득찼기 때문이다. 그러면 주변 사람을 사랑해야한다. 사랑할수록 분노의 불이 꺼진다. 용서 이해 자비 자애가 필요하다. 어리석음이 많은 사람은 스스로 마음의 눈을 뜰수가 없다. 마음속에 어둠이 가득찼기 때문이다. 그러면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 깨어있으면 내면이 밝아진다. 배움 경청 수행이 필요하다. 욕심을 내려놓고 분노를 내려놓고 어리석음을 내려놓길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심리명상 지혜 2020.04.28

자기최면 다이어트(무의식 식욕억제방법)

자기최면 다이어트(무의식 식욕억제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계셔서자기최면 다이어트 유도문을 만들어봤습니다. 식욕도 결국 마음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강제적으로 식욕을 억제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결국 마음으로 통제하고 다스려야 합니다. 의식적인 문제도 있지만 무의식적인 심리적 결핍이나음식에 대한 욕망등의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자기최면 다이어트 유도문입니다.최면을 통해서 무의식속으로 내려가서내 마음을 다스리면서 과식, 식욕을 억제 할수 있도록유도문을 만들어봤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조만간 동영상 음성파일도 만들어서김영국 행복TV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입니다.오늘은 다이어트 최면을 연습해 보겠습..

자기최면 긍정 2020.04.28

마음 다스리기(ft.기도 명상 자기최면 만트라)

2% 부족한 마음다스림(ft. 자기최면 만트라 기도 명상) 우리는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 접근법은 참 많습니다. 기도 명상 자기최면 만트라 주문등... 제가 공부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서 간력하게 나눠보고자 합니다. 2% 부족했던 나의 마음 다스리기 과정 ========================= 1. 가짜 흉내 조심 말들의 무리가 가고 있습니다. 당나귀가 말의 무리를 따라가면서 속으로 이렇게 말합니다. " 나는 말이다, 나는 말이다 " 성자(수행자)의 모임에 들어갔습니다. 겉모습은 그들과 같으며 함께 생활하지만 그들처럼 금욕을 하고 수행정진하며 배고픈 자를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서 속으로 이렇게 말합니다. " 나는 수행자다, 나는 깨달은 자다 " 진정한 마음 다스리기 방법..

청명 행복칼럼 2020.04.27

나쁜습관 고치는방법(ft.마음의 욕망과 집착 내려놓기)

나쁜습관 고치는방법(ft.욕망과 집착 내려놓기) 부제 :갈망에서 벗어나기 왕으로서 모든 것을 얻고 누리고 살아봤지만 진정한 행복을 누려보지 못했다. 오히려 갈망할수록 행복은 멀어지고 고통만 커져갔다. 소박한 삶에 대한 감사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모르고 살았다. - 인도의 어느 왕 - 한잔의 술과 같다. 한 모금의 마약과 같다. 한번의 도둑질과 같다. 작은 불씨와도 같다. 욕망과 집착은 한순간의 달콤함을 주지만 결국 영원한 고통을 준다. 한번의 접촉만 있어도 갈망의 불길은 내 정신을 금세 불살라 버린다. 드라큐라가 피를 갈망하듯 욕망의 불길은 잠재울수가 없다. 뒤늦게 부랴부랴 벗어나려고 하지만 나의 몸과 마음과 영혼은 이미 악마에게 저당잡히듯 갇혀 버린다. 이를 중독이라고 한다. 이를 나쁜 습관이라도 한다..

청명 행복칼럼 2020.04.22

가스라이팅 뜻, 예(부모 부부 친구 시어머니 직장상사...)

가스라이팅 뜻, 예(부모 부부 친구 시어머니 직장상사...) 가스라이팅 뜻 : 사람을 노예화시키는 심리지배이다. 상황을 통제하거나 조작해서 상대방을 궁지로 몰아 버린다. 모든 것은 상대방의 문제라는 인식을 주입함으로써 사람을 바보로 만들어 버린다. 그러면 피해자는 자연스럽게 심리적 위축감을 느낀다. 자존감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즉, 자신에 대한 불신이 생긴다. 그러면 나를 지적했던 가해자를 믿게 된다. 그렇게 피해자는 가해지를 심리적으로 의지 및 의존하게 된다. 자신이 노예가 되어가는 줄도 모르고 말이다. 이것이 바로 가스라이팅이다. 가스라이팅의 본래 뜻은 다음과 같다. ==================================== 가스라이팅(gaslighting)이란, 거부, 반박, 전환, 경시, ..

청명 행복칼럼 2020.04.22

드라마 붓다, 부처님 열반시 수행 가르침

드라마 붓다, 부처님 열반시 수행 가르침 BTN에서 하는 드라마 붓다를 매일 애청하고 있습니다. 총 55부작이며 오늘 54부가 끝났습니다. 부처님께서 열반하셨습니다. 드라마지만 너무나도 행복했으며 즐거웠습니다. 불교 명상 전공자지만 수행을 게을리하며 살아왔습니다. 많이 반성하고 많이 배웠습니다. 부처님께서 열반시 제자들에게 당부의 말씀, 마지막 가르침이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감동적이네요. 수행을 게을리 하지말아야겠습니다. 너 자신을 밝히는 환한 등불이 되어라 내면의 붓다를 알아차려라 깨어나라 그리고 담마의 길을 걸어라 본연의 지혜를 얻으라 자신을 귀의처로 삼을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서 찾지 말라 주변의 모든것은 불안정하니 항상 자신을 안정되게 하라 언제나 부지런히 정진하라 부디 포기하지 말라 드라마 붓다를..

심리명상 지혜 2020.04.20

4가지 행복의 조건(붓다 인생 긍정 명언)

4가지 행복의 조건(붓다 인생 긍정 명언) " 장자여, 그러면 재가자는 가끔씩 혹은 기회가 주어지면 감각적 욕망을 즐기는 바, 그 재가자가 얻어야 할 네가지 행복이 있다. 무엇이 넷인가? 소유하는 행복, 재물을 누리는 행복, 빚 없는 행복, 비난받을 일이 없는 행복이다. 무엇이 소유하는 행복인가? 열정적인 노력으로 얻었고 팔의 힘으로 모았고 땀으로 획득했으며 법 답고 법에 따라서 얻은 재물이 있다. 무엇이 재물을 누리는 행복인가?. 열정적인 노력으로 얻었고 팔의 힘으로 모았고 땀으로 획득했으며 법 답고 법에 따라서 얻은 재물로 재물을 누리는 공덕을 짓는다. 어떤 것이 빚 없는 행복인가? 적건 많건 아떠한 빚도 가지고 있지 않다. 어떤 것이 비난받을 일이 없는 행복인가? 비난받을 일이 없는 몸의 업을 구족..

심리명상 지혜 2020.04.20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의 삶과 인생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의 삶과 인생 세상은 온통 유혹으로 가득합니다.남자는 여자를 유혹하고여자는 남자를 유혹합니다.행복한 사랑의 결실을 얻기도 하지만불륜이 되기도하고상대방에 집착해서 서로를 파괴시키기도 합니다.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삶을 망치지만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삶과인생을 건강하게 잘 지켜낼 것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혹은 참 무섭습니다. 다음은 어리석은 사람이 어떻게삶에서 유혹에 빠지고결국 삶이 망가지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 우리는 돈의 유혹에 빠집니다.자칫 재산을 탕진하기도 하지요.술과 마약과 유흥에 빠져서흥청망청 불나방이 됩니다.음식의 유혹도 엄청나지요?먹고나면 후회하겠지만구걸신에게 빙의된듯미치도록 폭풍흡입을 할 겁니다. 명예의 유..

심리명상 지혜 2020.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