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13

행복의 주인되기(감정다루기)

행복의 주인되기(감정다루기) 누군가가 당신을 비난합니다. 당신을 기분 나쁘게 합니다. 당신에게 쓴소리를 합니다. 당신을 무시합니다. 당신을 존중해주지 않습니다. 기분 나쁘게 당신을 쳐다봅니다. 그럴 때 내 마음 상태는 어떨까요? 화가 납니다. 괴로워집니다. 슬퍼집니다. 비참해집니다. 속상해집니다. 우울해집니다. 행복했던 마음이 누군가의 말 한마디로 1초 만에 급격히 불행해집니다. 이것이 행복의 노예가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이것은 잘못된 감정 다루 기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달콤한 칭찬을 합니다. 당신에게 좋아요를 눌러 줍니다. 당신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합니다. 당신을 향해서 웃어줍니다. 당신에게 힘이 되는 소리를 해줍니다. 그럴 때 내 마음 상태는 어떨까요? 편안해집니다. 자존감이 높아집니다. 긍정적..

카테고리 없음 2020.05.27

자존감과 자존심의 차이(ft.자신감)

자존감과 자존심의 차이(ft.자신감)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입니다. 오늘은 자존감과 자존심이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꼬다리고 자신감은 또 무엇인지? 이 셋이 같은 개념같지만 세세하게 보면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자존감과 자존심의 차이는? 이 둘다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 심리상태를 말 합니다. 차이는 내가 존중받는 그 마음이 누구에 의해서 형성되느냐 입니다. 자존감은 스스로를 존중해줍니다. 자존심은 자신이 아닌 타인에 의해서 존중받는 마음입니다. 자존감은 내가 존중의 주인이며 자존심은 내가 존중의 하인입니다. 타인이 나의 기분을 좋아해주는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와 상관없이 스스로를 존중할줄 압니다. 자신을 존중하기 때문에 타인 또한 건강하게 ..

자기최면 긍정 2020.05.27

인간관계 명언 글귀(feat. 인연정리)

인간관계 명언 글귀(feat. 인연정리) 인연은 소중하다. 그 인연을 통해서 우리는 성장한다. 내가 물에 빠질때 누군가가 내 손을 잡아주기도하고 누군가가 배고파할때 나의 빵을 건네주기도 한다. 그렇게 우리는 홀로 살아갈수가 없다. 그래서 인연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아니, 사람을 존중할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요즘 이런 생각들이 들곤 한다. 인연이 소중한 것은 맞겠지만 나에게 고통을 주는 악연이 지속된다면 한번정도는 깊이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의 고민을 듣다보면 어느순간 이런 말을 한다. " 아닌 것은 아닙니다." "인연이 다 했으면 멈춰야 합니다." " 더이상 상대방에게 고통을 주지 마세요." " 복수는 자신마저 망치게 됩니다." " 이제 할만큼 했으니 멈추세요." " 그건 집착입니다 " ..

청명 행복칼럼 2020.05.25

행복강박증 원인(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강박증 원인(행복이란 무엇인가?) 도대체 행복이란 무엇인가? 어린시절 나는 불행했다. (첫번째 고통) 파랑새가 되어서 행복을 찾아 떠났다. 내 삶이 불행한 원인을 찾고 싶었다. 도착지는 더 큰 불행의 늪이였다. (두번째 고통) 나는 행복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채 불행에서 벗어나고자 도망다녔을 뿐이다. 그래서 행복을 닥치는대로 공부했다. 나에게 고통을 주는 것을 다 끊어냈다.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고통과 인고의 시간이였다. (세번째 고통) 첫번째는 선택할수 없는 무기력 고통 두번째는 눈 앞의 황금이 돌이라는 절망 고통 세번째는 매일 땅파서 10원을 찾는 외로운 고통 그렇게 내 손안에 그토록 찾아 해맸던 소중한 10원을 찾게 되었다. 엄청난 행복감을 느끼는 순간이였다. 그런데 다음날 나는 매일 10원을..

우울 불안강박 2020.05.24

오리들의 가족 여행(은평구 북한산 둘레길 하천)

오리들의 가족여행 은평구 북한산 둘레길 하천에서,.. 우연히 엄마오리와 아기오리 11마리의 가족 여행 나들이를 봤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잼있어서 동영상까지 찍었습니다. 너무나도 귀엽고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더군요 ㅎㅎ 가족끼리 서로 아끼고 사랑해요. 사로 할퀴고 괴롭히고 미워하면 안돼요. 은평구 북한산 둘레길을 보다가 하천이 있어서 잠시 들렀는데 오리가족을 보게 되었네요. 감상해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책 리뷰 & 일상 2020.05.23

기대하는 마음

기대하는 마음 기대하는 마음이 클수록 타인에게 기대는 마음이 커진다. 인간은 서로 기대는 존재가 아닌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는 건강한 인간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물론 도움을 주고 나서 도움을 받고자 하는 그 마음도 결국 기대하는 마음에 지나지 않다. 기대는 것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이는 어린아이가 엄마에게 의지 및 의존하려는 마음과 유사하다. 엄마가 없으면 아기는 울어버린다. 외롭고 슬프고 잠이 안온다. 죽을것 같은 공포를 느낀다. 엄마찾아 삼만리를 찾아간다. 엄마가 나타나면 화를 낸다. 집착하고 강박증세를 보인다. 결국 엄마는 찾았지만 자기자신을 잃어버린다. 누군가의 보살핌속에 살아야 하는 심리적 약자의 삶을 살게 된다. 자신을 외롭게 방치하는 것과 같다.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기대하는 순간 주변 사..

청명 행복칼럼 2020.05.23

김영국 행복명상센터(최면치료 가격 및 비용)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겸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원장입니다. 오늘은 최면치료에 관한 궁금증과최면 상담 가격 및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기도나 명상을 할때 눈을 감고 하잖아요?눈을 뜨고 한다고 생각해 보실래요?집중이 될까요? 우울하거나 불안하거나 공황장애등이 모든 문제는 마음이 병든 것입니다. 그래서 눈을 감고 편안하게 누워서 마음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병원에서 몸 수술을 받을때 눕는것처럼최면치료도 이와 같은 심리 수술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일반 수술을 받을땐 의식이 없지만최면치료를 받을때는 100%의식이 있습니다. 다만 살짝 잠을 자는것 같은 몽롱함이 있지요.이를 이완된 상태, 명상상태라고도 합니다.그러한 깊은 내면의 몰입상태에서 최면사가심리상담 심리치료를 함께 이끌어주는 것입..

청명 행복칼럼 2020.05.19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VS 자존감이 높은 아이

자존감 낮은 사람특징 VS 자존감이 높은 아이 부제 : 당신은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아닙니다. 어릴때 부모에게 아이가 사랑을 많이 받으면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로 살아가고 어릴때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하면 자존감이 낮은 사람으로 살아가야 하나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핵심적인 특징이 어릴때 아이가 부모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는것을 주요한 특징으로 들지만 꼭 그렇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문득 이런 생각들이 들더군요. 우리가 소위 말하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온실속의 화초? 부모의 충분한 사랑과 잘생긴 외모 경제적 지원 공부도 잘하는 그야 말로 엄친아! 겉으로 보이기에는 이 아이는 자존감이 높습니다. 실제로 자존감이 높은채로 살아갈 겁니다. 그런데 만약 그나 그녀에게 주어진 든든한 조건(배경)이 사라졌을때도..

청명 행복칼럼 2020.05.15

착한 사람 자기합리화(ft.호구 인간관계 정리)

착한 사람 자기합리화(ft.호구 인간관계 정리)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자신을 착하다고 말한다. 판단근거가 자기 위주이기 때문이다. 내 입장에서 보면 나의 말과 행동은 대체적으로 선하게 보이기 마련이다. 악한 행동도 다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이와 달리 타인의 말과 행동은 대체적으로 이기적으로 보이기 마련이다. 모든 것이 핑계라고 말한다. 우리는 자기합리화를 한다. 내가 늦은 것은 차가 막힌 것이며 부하직원이 늦은 것은 정신상태가 썩었다. 인간은 철저하게 자기합리화의 동물이다. 그것이 자신을 보호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간다. 나 역시도 그러하다. 대체적으로 인간은 착하지 않다. 물론 진정 선하고 지혜로운 이들이 있다. 그들은 이 시대의 위대한 스승일 것이다. 최소한 다음의 기준들을 착하다고 바라보지 않았..

할수있다 성공 2020.05.12

강박증 치료방법(강박증상 벗어나기)

강박증 치료방법(강박증상 벗어나기) 강박의 뿌리는 심리적 불안이다. 우리가 심리적으로 불안할때 어떤 행동을 하는가? 손발을 떨거나 자꾸 머리를 꼬거나 만지거나 입술을 만지작 거리거나 킁킁거리거나 어깨를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특정한 말과 행동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다. 마음이 편안하다는 것은 우리의 뇌가 어떠한 위협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마음이 불안하다는 것은 우리의 뇌가 위협적인 상황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면 우리는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안절부절 못하게 된다. 그때 이상한 말과 행동을 하게 된다. 물론 이 위협에 대한 몇가지 해석을 해야 한다. 첫번째 과거의 위협(트라우마)때문에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지레 놀라서 불안해하고 괴로워한다. 두번째 위협적인 상황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과민..

우울 불안강박 202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