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수있다 성공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한 사람 욕망다스리기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4. 7. 1. 19:58
728x90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한 사람 욕망다스리기




길들이기 힘든 동물에게는
먹이를 적게 주어야한다.
-아잔차 스님 마음 다스리기위한 명상의글-


내가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하다면
자기 믿음과 확신이 부족하다면
먹는거를 줄이고 잠을 줄이고
노는거를 줄이고 만남을 줄이면서
욕심의 습관을 절제해야 합니다.




내가 지나치게 참고 억압하고
남의 눈치보듯 불안하게 산다면
좋은 음식을 먹고 잠을 늘리고
여행을 자주가며 타인과 소통하며
내 삶을 사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현대인은 영양실조보다
비만의 문제가 더 큰것 같습니다.
옷은 옷장에 형형색색 쌓여있지만
입을 옷이 없어서 힘들어합니다.
사람이 없어서 외로운게 아니라
날 이해하는 사람이 없어서 외로워요.




많은것은 당장은 풍요롭지만
우리 자신을 욕망에 빠지게하고
공허함 외로움 구멍을 키우면서
내 영혼이 구덩이에 빠질수 있네요.

욕망없이 사는건 어렵겠지만
최소한 내가 가진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때
평온하게 이 자리에 머물수 있겠네요.
마음다스리기 생각보다 숴워요.

내가 가진것에 불만을 품으면
하늘은 내가 필요없는것으로 간주해서
하루아침에 거둬가실 갑니다.
그것을 진짜 필요한 사람에게 주시겠죠?




인내심이 부족한건 욕심이 많아서 그래요.
끈기가 부족한건 욕심이 많아서 그래요.
그냥 생긴대로 만족하며 행복하게 살아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