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스토킹 처벌법에 의한 접근제한 조치 보이스피싱 스팸문자 조심해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4. 6. 13. 17:59
728x90

스토킹 처벌법에 의한 접근제한 조치 스팸문자 조심하세요. 갑자기 이런 문자를 받았습니다. 문자를 읽어보니 제가 스토킹을 해서 누군가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접근제한 조치 됐다는 내용입니다.



그럴일은 전혀 없지만 누군가가 악심을 품고 할수도 있잖아요. 이런 문자를 받으면 자동반응처럼 겁이 나거나 멘붕이 오면서 바로 전화하거나 해당링크를
클릭하기 마련입니다,


이때 딱 걸려드는것입니다. 이게 바로 최근 유행하는 악질적인 스미싱 보이스피싱입니다. 전화하면 마지 경찰인것처럼 속여서 돈을 뜯어내는것입니다. 이들은 나를 속일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상한 문자를 받는 순간 침착해야 합니다.

해당 연락처에 전화하는것이 아니라 진짜 경철서나 법원이나 은행에 전화하거나 방문하는게 맞습니다.아니면 혼자 고민하고 대처하지 말고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면 쉽게 해결 됩니다.

저는 02 3415 4502 번이라 더 그럴듯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제일언저 네이버 검색을 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가 혹시 있지 않을까? 역시 최근 유행하는 악성 보이스피싱 신종사기가 맞습니다.

다른 사람은 url 주소까지 있습니다. 내용은 저와 거의 똑같습니다. 스토킹 피해자 요청으로 접근제한 조치 당했다는 내용입니다. 경찰조사중이라는 문자도 똑같네요. 그런데 문제는 네이버에 아무리 찾아도 딱 1개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알려지지 않았다는 소리라서 갑자기 보이스 피싱 피해자들이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052로 시작하는 번호도 있습니다. 이런 문자가 오면 바로 무시하고 스팸처리 하시면 됩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나의 소중한 재산을 잃을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죽기도합니다. 절대 자만하면 안됩니다. 얼마전 보이스 피싱 담당 경찰관이 사기 당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ㅠㅜ

참 무서운 세상이죠., 아니 이런 나쁜놈들이 활개치지 않도록 엄벌을 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죽이는 범죄와 같은 스토킹은 하지않아야 됩니다. 내가 피해자라면 참지 말고 바로 경찰서에 신고하세요. 미리서 녹음 사진 카톡등 증거물을 잘 수집해서 한번에 신고하세요. 그래야 멈출수 있습니다. 내가 가만히 있으면 더 날뛰게 될겁니다. 사랑이 아닌 집착 폭력과 같은 스토킹은 악성 범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