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구글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오류 앱튕김 1분 해결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4. 6. 15. 10:23
728x90

구글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오류 앱튕김 1분 해결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핸드폰에 문제가 생겨서 부랴부랴 삼성 AS 서비스선터를 방문했습니다. 핸드폰 문제는 구글홈페이지, 유튜브, 유튜브 스튜디오, 팟방, 다음사이트등 몇가지 앱 튕김 혹은 오류가 있었습니다. 어떤 어플은 되고 어떤 어플은 열리지 않아서 이건 배터리나 기기의 문제가 아닌 시스템의 문제같아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으러 갔습니다. 저는 한번에 해결될지 알았는데 AS담당자는 이런 현상은 1년에 한번 꼴로 생기는거라 자신도 방법을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렇지만 99.9프로 해결책이 있다라는 말에 희망을 가졌습니다. 그건 바로 스마트폰을 완전히 공장 초기화하라는겁니다.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했답니다. 삼성 서비스에 선터에서는 이 답변만 듣고 왔습니다. 핸드폰 공장 초기화를 하면 백업하고 새로 어플(앱)을 깔고 은행 인증서 등록까지 할일이 너무 많습니다. 워낙 자료들이 많아서 거의 5시간에 걸쳐서 백업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로 문제가 없더라구요. 그렇게 하루 신경을 안썼는데 다시 똑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구글이나 유튜브가 전혀 열리지 않더라구요. 그러면 쓸데 없이 핸듶폰 초기화를 했단 말인가? 정말 속상하기도 하고 화가나기도 했습니다. 99.9프로라는 말은 거짓? 나는 0.01 프로의 재수 없는 사람? ㅎㅎ

 

 

 

이렇게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주었는데 말입니다. 삼성 전가 서비스센터 전문가도 해결하지 못하는데 도저히 방법이 없었습니다. 정말 핸드폰을 버리고 새폰을 사야하나 싶을 정도로 난감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도 인터넷 폭풍검색을 해서 해결책을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저와 비슷한 시스템 충돌 오류 문제가 꽤 있더라구요. 

 

 

일단 구글 시스템 충돌 오류를 검색했더니 다양한 글이 나와서 하나씩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생각보다 해결책은 간단했습니다. 물론 반신반의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해결하지 못했는데 이거 한다고 뭐가 달라질까라는 마음으로 말입니다. 앱을 먹통만드는 웹뷰는 도대체 무엇인가?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냥 고치면 최고겠죠? ㅎㅎ

 

제가 찾은 첫번째 방법은 안드로이드 웹뷰 시스템을 까는 것이며

두번째 방법은 구글 크롬을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1분이면 해결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면 안드로이트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라고 나옵니다. 이 웹뷰를 깔고 나서 열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바로 크롬을 검색해서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그러면 끝납니다. 

1. 안드로이트 시스템 웹뷰 설치

2. 크롬 업데이트

 

이것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설마 설마 하면서 2일이 지났지만 현재까지 웹충돌이나 튕김현상은 없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할 문제를 모르니 몸만 고생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이와관련한 현상이 발생하면 2가지 방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면 일을 못할 정도로 한몸처럼 가까워졌네요. 이게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있으면 일상에 지장이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