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감자요리 레시피-감자볶음 만드는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4. 6. 20. 21:01
728x90

감자요리 레시피-감자볶음 만드는법

시골에서 엄마가 직접 정성들여 농사지은 감자와 양파를 보내주셨습니다. 전 요리하는 남자가 아닙니다 ㅎ ㅎ 유일하게 김치찌개 정도 요리해서 먹을정도로 사먹는걸 좋아합니다. 막상 이 감자를 받아보니 버릴수는 없고 맘 먹고 요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도 먹고 싶은 음식 만들테야.


감자가 엄청 많습니다. 큰감자, 작은 감자, 불그스름한 감자, 양파도 10여개 이상됩니다. 요즘에 제가 다이어트중인데 음식의 감사함을 체험하는 중입니다. 전에는 먹고 싶은대로 배부를 때까지 먹었는데 지금은 절반정도 소식하다보니 적은 양을 맛있게 감사히 먹고 있습니다.

일단 감자와 양파를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그리고. 볶음 감자 만들기 위해 재료들을 준비했습니다. 요리하는 사람이 아니라 있는 재료 위주로 일단 요리 시작했습니다. 당근이 없어서 아쉽네요. 양파를 썰고 스팸을 썰고 대파를 준비합니다.



요렇게 재료를 세팅하면 거의 요리 절반이 끝났습니다. 초보자 누구가 감자볶음이 가능힙니다.
중간에 노란색은 냉동시킨 마늘입니다.

저는 아주 심플하게 가볍게 시작했습니다. 블로그에 레시피가 있어서 쉽게 배울수가 있었습니다.

감자볶음 만드는 방법 따라하기
1. 후라이팬에 식용유 2스푼과 버터 1스푼 그리고 다진 마늘과 함께 볶습니다. 마늘향이 날때까지

2. 감자는 썰어서 소금 한스푼과 함께 10분정도 담가둡니다.
3. 냄비에 물이 팔팔 끊으면 감자가 담긴 물을 비우고 냄비에 담가 둡니다. 90초입니다. 다시 볶을것이라 오래 끓이면 짓이겨 질수 있어요.

4. 식용유 버터 마늘을 볶은 후라이팬에
감자를 볶습니다.
5. 다음으로 양파를 볶습니다.
6. 스팸햄과 대파를 볶습니다.
7. 이렇게 함께 볶다보면 요리끝 참 쉽죠?.

아 그리고 마지막 레시피가 있어요.
깨와 후추를 뿌려주는걸 잊지 마세요.
맛이 확 차이 납니다 ㅎ ㅎ
이상 요리 초보 남자의 감자볶음 만들기 요리 레시피였습니다. 근데 엄청 맛있었습니다.

요리 별거 아니구나. 여러분도 저처럼 도전
저는 담에 간장조림도 해보려고 합니다. 이 재료에서 소고기 물엿 꽐고추 정도 준비하면 건강식 요리 만들수가 있습니다.

맨날 라면만 먹다가 이젠 요리사가 되었어요. 저에게 요리는 신세계일 정도로 첫경험과 같아요. 자주하다보면 실력이 늘겠죠 ?  ㅎ ㅎ

근데 생각보다 감자볶음이 엄청 많네요. 일주일 내내 먹어야할것 같네요. 맛있어 보이죠? 그리고 콩나물국도 만드는법을 배워서 직접 요리하고픈 생각이드네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