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시 납부방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6. 14. 10:46
728x90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시 납부방법

 

 

 

 

얼마전 가족여행으로 전라남도

고흥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고흥까지 차를 타고 가는데

장장 8시간이 걸렸습니다. 

안 막히혀도  6시간일정도로 장거리입니다.

토요일 새벽 6시에 출발했는데도

차가 막힐 정도이니 주말 나들이를

생각중이라면 서울 5시 출발을 권합니다. 

주말은 안 막히는 시간이 없겠네요 ㅎㅎ

 

 

암튼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고흥 앞바다에서 조개도 줍고 힐링하고

왔습니다. 

오늘 할 이야기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시 대처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 차에 부착된 하이패스 단말기가

가끔씩 말썽을 일으킵니다. 

특히 날씨가 더울때는 가끔 먹통이 됩니다. 

멀쩡하다가 고속도로를 통과할때

단말기에서 <정상 처리 되었습니다>

라고 해야 하는데 <배터리가 부족합니다>

<카드를 올바르게 뭐시라 ㅎㅎ>

결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정상처리 되지 않고

지나쳐 버리곤 합니다. 

예전에는 그때마다 당황을 한적도 있습니다.

 

 

 

 

큰일 나는거 아닌가?

왠지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계산하지 않는 듯한 이상한 느낌 ㅎㅎ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통행료 결제가 안된것이 전산에

뜨기 때문에 어떤식으로든 나에게 

청구서가 날라옵니다. 

물론 제때의 결제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많이 부과될수 있으니

문제가 생기면 바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런 적이 여러번 있어서 

차라리 구글 스토어에서 어플을 깔았습니다. 

검색< 고속도로 통행료>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요금관련

모든것을 어플에서 다 관리할수 있습니다 

물론 미납시 조회 및 납부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보니 역시나

통행료 미납요금 2,300원이 뜨네요. 

하이패스 카드 인식이 됐다 안됐다 해서 

저는 일부 구간 미납요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남광명에서 금곡방향까지의 요금이 

정산되지 않아서 신용카드 결제를 하면 됩니다.

미리서 등록된 하이패스 카드도 되구요.

아니면 삼성페이나 현대 앱카드등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등록하시면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통장 계좌를 연결하거나

가장계좌번호를 해당 금액을 입금하셔도 됩니다. 

방법은 다양합니다. 

 

 

 

 

 

 

 

카드 결제를 마치고 나니

미납요금 납부 상세내역이 나오네요.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미납요금 통행료 지불이 번거로운신분은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핸드폰에 깔아서

실시간으로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만 깔아두시면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전운전하세요.

매일 누군가 교통사고가 나서

생명을 잃어가 장애로 살아가기도 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100미터 이상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빨리 간다고해도 몇분 차이 입니다. 

그리고 양보운전하는게 좋습니다. 

자칫 이상한 똘아이 만나서 위험해질수 있으니

똥은 피하는게 상책인것 같습니다. 

운전중 화가나면 창문열고 욕하거나

싸우지 말고 그냥 가볍게 들숨 날숨

호흡하면서 마음을 잘 다스려주세요.

그런 싸움은 의미가 없으니까요.

그냥 마음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연습해요.

우리 세상살이 하면서 화내고

싸울일 참으로 많아요.

엉뚱한 곳에 에너지 쓰지 말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