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명상 지혜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1. 2. 20. 22:12
728x90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

 

미운 사람을 용서하지 마세요.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세요. 

어제와 똑같은 나로 살면

어제 나를 괴롭힌 사람을

평생 미워하며 살아야 합니다. 

미워하고 용서하는데

내 에너지를 쓰지마세요.

내 행복을 위해 살아가요. 

-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 

서로 갈등하고 싸우는 것은 

너무나도 괴로운 일입니다. 

만나서 이야기한다고해서 

해결되는 것도 아니구요. 

싸워서 이긴다고해서 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게 우리는 지쳐갑니다.

감정싸움으로 에너비를 소비하는

자체가 참으로 미련한 일입니다. 

내 마음속의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어제와 내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지나간 과거를 떠올리면서 

괴로움속에 빠질수록

오늘의 소중한 현재를 잃게 됩니다. 

오늘을 살아야 합니다. 

오늘 내가 행복해지면 

지나간 과거는 연기처럼 사라져갈 것입니다. 

지금 숨 쉬고 있는 존재는

과거의 내가 아닌 바로 지금의 나입니다. 

누군가를 미워하고 용서하는데

에너지를 쓰지 마시고

나를 아껴주고 사랑하는데

나의 소중한 에너지를 쓰는 겁니다.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