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와 카드결제 납부방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5. 30. 09:18
728x90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와 카드결제 납부방법

 

나의 애마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자동차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갔는데 하이패스

작동 불능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차를 멈추면 큰 사고가 날수 있으니

그냥 가시던 길 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고지서가 따로 날라올테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사실을 깜빡하게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연체료를 물을수가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과태료를 10배를 

지불할수 있으니 제때 제때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차량을 운전하고

1년에 한번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신다면

필수적으로 어플을 까는게 좋습니다.

매번 전화하고 확인하고 번거롭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한국도로공사 통행요금조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일히 확인하고

입금하곤 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깔아서 수시로 확인도 하고

미납금이 있으면 바로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만약 지금 당장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시길 원한다면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지금 바로 근처 편의점 CU나 GS25 편의점에
가셔서 말씀드리면 조회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직접 꼼꼼하게 확인해서

장기적으로 확인 및 납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어플을 활용하시길 추천합니다. 

------------------------------------------------

 

 

지금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엽니다. 

검색창에 : 고속도로 통행료

다음의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후 내 카드 차량을 등록합니다. 

그러면 다 끝났습니다. 

실시간으로 미납 통행료부터 납부내역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어플하나면

이제 고속도로 통행료 문제를

바로 해결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구글 어플 설치

 

 

2021년부터 현재까지 미납요금 납부내역입니다. 

3번이나 하이패스 작동 문제로 톨게이트를

그냥 지나쳤네요. 

늦게 납부하면 연체료를 낼수 있으니 바로 

연동된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고속돌 통행료 비납요금 하이패스 납부내역

 

 

 

그동안 제가 결제 했던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악용될수도 있겠네요. 

의처증 의부증이 있거나 부부간에 

의심이 있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주민번호로

어플을 깔아서 고속도로 통행료 내역을 보면

어디를 갔는지 쉽게 알수가 있겠네요. 

노파심에 쓸데 없는 걱정을 했네요. ㅠㅠ

 

 

이게 가장 장기적으로 유용한 방법이구요.

지금 당장 급하게 미납금을 조회하서

납부하고 싶다면 빠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1. 한국 도로 공사 콜센터로 전화하기
1588-2504 가상계좌를 발급받아서
바로 이체하시면 됩니다. 



2. 그냥 무시하고 기다리기
사실 가만히 있으면 내 주소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고지서가 날라옵니다. 
그때 납부하셔도 됩니다. 
저도 두번정도 했는데 연체료는 없었습니다. 
그 이후 납부를 안하면 연체료가 발생하구요. 


3.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접속
차량 번호를 기입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카드결제하시거나 계좌이체 하시면 됩니다. 

 

 

한국고속도로공사 홈페이지 미납금 조회

 

 

 

 

4. 편의점을 이용하기(CU 혹은 GS25)

직원에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관련 말씀드리고

차량번호를 알려드리면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이 방법이 가장 손 쉽겠네요. ㅎㅎ

 

5. 고속도로 셀프 주유소를 통한 통행료 납부

작년부터 전국 80개 셀프 주유소에서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