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국 TV 강의

일을 미루는 습관 불안장애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4. 29. 22:09
728x90

일을 미루는 습관  불안장애 

1. 하지 않으면 안된다.
해야 하지만 사실 하기 싫다는 말임

2. 반드시 끝내야 한다.
=> 끝내야 한다는 생각에 집중할뿐
언제 어떻게 해야 할지에 관심이 없다.

3. 이 일은 너무 크고 중요한 일이다.
=> 이렇게 큰 일을 내가 할수 있을까라는
부담으로 위축되며 자신감이 떨어진다.

4. 나는 완벽해야 한다.
=> 실수나 실패가 두려워서
일을 시작조차 하지 못한다.

불안장애가 시작됩니다.

불안해서 일을 미루게 되는

자기합리화가 시작됩니다.

5. 나는 쉴 시간이 없다.
=> 남들은 행복하게 사는데
나는 일만하면서 고통받는다는
생각으로 인해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 버린다.

By : 건강 심리학 박사 닐 피오레 교수

위의 내용을 동영상강의로 만들어봤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심리적 불안때문입니다.

마음이 불안장애에 빠지면 무의식적으로 

회피를 하게 됩니다. 

일을 미루면 인생도 미루게 됩니다. 

삶이 망가지게 됩니다. 

내가 열심히 살고 최선을 다하면

최고의 수혜자는 바로 내 자신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https://youtu.be/OsumxNAVt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