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만보 걷기 효과/ 운동 다이어트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4. 30. 13:44
728x90

만보 걷기 효과 /운동 다이어트

매일 만보 걷기 운동도전
이번달도 30만보 달성했네요.
코로나땜시 사람 없는곳 위주로
원없이 걷고 또 걸었네요.
저처럼 성격 급하고 조급하고
시간 아까워하는 사람도
하다보니 되네요.
천천히 걷는다는거
우리 삶에 필요한것 같습니다.
걷다보면 땀도 나고 몸도 풀리고
생각도 풀리고 마음도 풀리고
삶도 술술술 풀리지 않을까요?
여유있어서 걷는게 아니라
걸으면서 여유를 찾아보아요.~^^

저는 5년정도 시간날때마다 걸었습니다.
첫 시작은 담배끊기 위해 정신력 강화
차원에서 하루 2시간씩 걸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위해 만보걷기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더군요.

저는 비가와도 눈이 와도 하염없이
하루 만보 걷기를 했습니다.
덕분에 금연을 했구요.
담배 생각만 나면 그 직시
밖으로 나가서 걷기를 했습니다.

허벅지가 튼튼해직는 효과
스트레스 받을때 걷다보면
마음이 정돈되고 금세 풀립니다.
걷기 명상도 되구요.
운동 효과도 엄청납니다.
다이어트 효과 짱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어플에서 걸음수
다 측정해주니 걷기만하면 됩니다.

만보 걷기 운동 떠나 보시죠.
삶이 달라질겁니다.
직접 몸으로 그 운동효과를
체험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