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은평 뉴타운 생태하천(서울 걷기 좋은길 추천)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5. 5. 17:40
728x90

은평 뉴타운 생태하천(서울 걷기 좋은길 추천)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행복최면사 청명 김영국입니다.

작년에 은평구로 이사를 왔습니다. 

워낙 걷는 것을 좋아한터라

이사오자마자 걷기 좋은 길을 

여기저기 찾아다녔습니다. 

처음에는 불광천길을 걸었는데 

제가 살고 있는 갈현동에서는 조금 멀어서

고민하던 시기에

우연하게 은평뉴타운 생태하천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서울 도심에 이렇게 걷기 좋은길을

찾기란 참 어려운데

은평구 주민이 되어서 참 영광입니다..ㅎㅎ



저는 하루에 거의 2시간을 걷습니다. 

거짓말 보태서 이곳을 매일 걷도 또 걷습니다. 

만보 이상은 걷는것 같네요. 

할일 없을때도 걷고

스트레스 받을때도 걷고

운동이 필요할때도 걷고

그냥 무작정걸었습니다. 

한달에 30만보는 거뜬히 넘깁니다. ㅎㅎ

도심에서 이런 자연이 어우러진

상태환경을 보기는 참 어렵습니다. 

수많은 나무도 보고

꽃도 보고 

물소리도 들으면서

이곳을 걸을때는 자연의 품에서

힐링받는듯한 기분을 느낍니다.




생각보다 걷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이곳을 편하게 걸으면서

힐링할수 있었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쉬엄 쉬엄 마음을 비우면서

걷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ㅎㅎ



은평 뉴타운 주민들은 참 좋겠네요. 

문열고 나오면 바로 최고의 상태하천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자연과 함께 하는 것은 큰 복입니다. 

너무나도 치열한 도심 환경에 빠지다보면

지치고 사람이 우울해지고

폭력적으로 변해지기도 합니다. 

자연은 우리는 쉬게 해줍니다. 

다시 온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좋은길을 걷기만 해도 

아주 훌륭한 심신치유가 됩니다.

걷기 명상 참 좋습니다.

매일 최소 30분씩 걷는것

추천합니다.

꼭 해보세요.








그냥 걷기 좋은길만 있는것이 아니라

푸르른 나무들이 무성하게 자라나있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맑습니다. 

졸졸졸 기분좋게 흘러갑니다.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건 참 감사한 일입니다.

추천! 강추합니다.

생태하천 잘 보존해서 쾌적한 환경을

잘 유지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곳 은평 뉴타운 주민들이

쓰레기 버리지 말고 자연을 잘 보호해야겠습니다.




너무나도 좋지 않나요?

저는 봄여름가을겨울

이곳에 사는 그날까지 매일 걸을 겁니다.

걷다보면 마음이 풀립니다.

생각이 풀립니다.

생각이 정리됩니다.

욕심이 줄어듭니다. 

삶의 여유가 생깁니다.

시간되시면 이곳 은평 뉴타운에 있는

생태하천길을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걷기 좋은길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