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파주 보광사 사찰(마음이 답답할때)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10. 3. 11:16
728x90

파주 보광사 사찰(마음이 답답할때)

군대동기와 파주 보광사에 당겨왔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드라이브겸 

마음이 답답할때 사찰을 찾습니다. 

불교신자까지는 아니지만 절에 가면

자연도 있고 잠시쉴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겐 이런 휴식 쉼이 필요하지요.

파주 보광사 가는길

카카오맵 (kakao.com)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주차장이 생각보다 많네요. 

보광사 가기전에 넓은 공터가 있지만

보광사 절 경내로 들어서도 여기저기 주차공간이

있어서 바로 올라가기에 참 좋습니다. 

아니면 300미터 정도 걸어서 올라가셔도 됩니다. 

보광사는 고령산이 있어서 더 운치가 있습니다. 

등산로도 있으며 계곡으로도 유명한가 봅니다. 

이곳에 의자에 앉아 눈을 감고 있으면

몸과 마음이 정화된 듯 합니다. 

요즘 일이 많아서 지치기도 하고 힐링이 필요했는데

보광사에 다녀왔더니 마음이 많이 안정되고

답답한 마음이 풀렸습니다. ㅎㅎ

 

제가 방문한 파주 보광사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산신각에서 찍은 경내 사진입니다. 

포광사는 천년고찰로 유명하고 

템플스테이도 하니 근처 사시는 분은 자연힐링겸

불교명상을 배우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절이 아름답게 잘 꾸며졌네요.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한가하니 좋았습니다. 

이곳이 생각보다 높은 산중턱이다보니

활실히 공기가 달랐습니다.

코가 뻥 뚫리더군요.

아니, 뇌가 뻥뚫린 느낌 ㅎㅎ

도심과 일상에 있으면 아무래도 일과 삶에 

지치거나 벗어나기가 어렵죠. 

여기는 불상으로 가는길 입니다. 

블상이 엄청큽니다. 

대웅전 앞 마당에서도 볼수가 있습니다. 

합장을 하며 도는 아저씨 모습을 보면

불상의 크기가 짐작 되시죠?

이렇게 하염없이 도시면서 마음속으로 

무언가를 염원한듯 보입니다. 

소원이 꼭 달성해서 더욱더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물론 불교는 부처님께서 복을 주시는것이 아니라

복 또한 내가 만든 것임을 말해주시지요.

내가 선한 마음으로 베풀고 공덕을 쌓는다면

내 삶에서 좋은 행운이 찾아오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마음으로 빈다는 것도 

좋은 마음으로 살겠다는 다짐이기 때문에

좋은 수행이라 생각합니다. 

석상에서 바라본 사찰과 하늘의 모습입니다. 

석양이 질 무렵이네요. 

태양이 죽은것처럼 사라지지만

내일 아침이면 밝게 떠 오를 겁니다. 

우리의 삶도 그럴거에요.

모든 것은 무상하기 때문에 변합니다. 

그래서 집착하지 말라는것이 불교의 가르침입니다. 

집착하지 않는 자유로운 삶을 살아요.

소원성취하세요. ㅎㅎ

파주 보광사에는 걸을수 있는 힐링장소가 있어서 좋네요. 

걷기 명상

아니면 잠시 이곳에서 쉬면서 생각을 정리해도 좋구요.

그냥 멍하니 있기만 해도 자연치유가 될것 같네요.

마음이 답답할때 잘 비워질것 같죠?

이곳에서 시원한 물한잔하고 가세요.

예전에는 절에 오면 그냥 후다닥 구경하고 갔는데

이번에는 1시간 이상 천천히 구경도하고

의자에 앉아서 쉬기도 하는등 섬세하게 쉬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한컷입니다. 

앞에 보이는 건물이 대웅보전입니다. 

천년고찰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것 같습니다. 

위에는 산신각이 있구요.

그 위에는 아까 보여드렸던 큰 불상이 있는데

이 각도에서는 잘 보이지 않네요.

산이 품은 아름다운 절 보광사라 할수 있네요.

이상 파주 보광사 사찰을 잘 댕겨왔습니다. 

마음이 답답할때 힐링이 필요할때 

우울할때 잠시 쉬고 싶을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