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강박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글쓰기 명상 질문지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19. 7. 3. 09:37
728x90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글쓰기 명상 질문지



오늘은 글쓰기 명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어린 시절 숨기고 싶은 상처가 있습니다. 

그 상처로 인해서 성인이 된 지금에도

아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잊고 싶어도 잊혀지지 않고

지우려해도 지워지지 않는것이 우리 마음입니다.

시간이 지난다고해서 그것이 사라지거나

없어지거나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단단하게 굳어서

더 곪아서 우리의 몸과 마음이 아파옵니다.

우리는 이제 그 마음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내면의 기억속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상처받은 내면아이를 치유해야 합니다.

다음의 글쓰기 명상 질문지는 20개입니다.

집중해서 답변을 달다보면 내면아이에 대한

이해가 될 것입니다.

그 과정속에 우리는 내면아이를 만납니다.

시간내어서 천천히 글쓰기 명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나는 많은 사람의 축복을 받고 태어났는가? + 이유

2. 어린 꼬마가 본 엄마, 아빠는 어떤 사람인가?

3.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는다면?

4. 가장 불행했던 순간을 꼽는다면?

5. 엄마 아빠에게서 가장 자주 들었던 말은?

6. 나는 내 감정을 잘 표현했는가? + 이유

7. 나는 어떤 어른이 되고 싶었는가?

8. 내가 자주 꾸던 꿈은 무엇인가?

9. 한 대 때려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 이유

10. 가장 갖고 싶은 장난감, 인형이 있다면?

11. 겉으로 드러난 나의 모습(감정)?

12. 나만 알고 있는 나의 실제 모습(감정)?

------------------------------------------

13. 어린 시절로 다시 돌아가고 싶은가? + 이유

14. 지금의 나에게 가장 좋은(나쁜)영향을 준 인물은?

15. 현재의 내가 어린 꼬마에게 해주고 싶은 말?

16. 현재의 내가 어린 꼬마에게 선물하고 싶은 것?

-----------------------------------------

17. 어린 꼬마가 현재의 나에게 말을 한다면?

18. 어린 꼬마는 지금 어떤 표정으로 나를 보고 있나?

19. 어린 꼬마는 나를 좋아하는가? 싫어하는가? + 이유

20. 어린 꼬마의 모습을 생각나는 대로 그리시오. (뒷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