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강박

행복강박증 원인(행복이란 무엇인가?)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5. 24. 12:30
728x90

행복강박증 원인(행복이란 무엇인가?)

도대체 행복이란 무엇인가?

어린시절 나는 불행했다.

(첫번째 고통)

파랑새가 되어서 행복을 찾아 떠났다.

내 삶이 불행한 원인을 찾고 싶었다.

도착지는 더 큰 불행의 늪이였다. 

(두번째 고통)

나는 행복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채

불행에서 벗어나고자 도망다녔을 뿐이다.

그래서 행복을 닥치는대로 공부했다. 

나에게 고통을 주는 것을 다 끊어냈다.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고통과 인고의 시간이였다. 

(세번째 고통)

첫번째는 선택할수 없는 무기력 고통

두번째는 눈 앞의 황금이 돌이라는 절망 고통

세번째는 매일 땅파서 10원을 찾는 외로운 고통

그렇게 내 손안에 그토록 찾아 해맸던

소중한 10원을 찾게 되었다.

 

엄청난 행복감을 느끼는 순간이였다. 

그런데 다음날 나는 매일 10원을 찾기 위해서

삽질을 하는 것이다. 

내 호주머니에 10원을 가득채우기 위해...

행복의 맛에 취한 포식자가 되어버렸다.

행복 강박증에 빠져버렸다. 풍덩~~

(네번째 고통)

 

 

행복 강박증이 찾아왔다. 

행복만이 제일이다

행복하지 않는 삶은 의미가 없다.

나에게 불행은 고통이다.

행복을 위해서 더 열심히 살아야 한다.

 

나는 행복의 친구가 아닌

행복이라는 말을 채찍질하는 

열정적인 사람이 되어버렸다.

이제는 채찍질을 하지 않으면 

불행할것 같은 두려움에 빠지기 때문에

행복 중독자가 되어버렸다.

최근들어 이러한 나를 볼수 있었다. 

여전히 채찍질하며 행복을 추구하고

찾아가고 놓지 않으려는 연약한 모습을..

그래서 조금씩 내 삶에 변화를 주고 있다. 

채찍질 횟수를 조금씩 줄여가고 있다. 

도대체 내가 그토록 찾은 행복이란 무엇인가?

왜 나는 행복 강박증에 빠졌을까?

그 원인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

 

말이 달리면 함께 마음껏 뛰어가고

말이 지치면 그 즉시 멈추려하고

내가 채찍질을 하려는 순간 

말의 초롱초롱한 눈을 마주하기도 하고

말이 아프기전에 미리서 예방을 하고

내 생각과 욕망에 의해서 앞서 가지 않으려고

조금씩 삶의 속도를 늦추고 있다. 

그리고 매일 2시간씩 걷는다. 

 

행복은 미래의 어느곳에 존재하지 않는다.

행복은 고통을 무기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행복은 많이 가진것으로 채워지지 않는다.

행복은 조건에 의한 만족감이 아닌

무조건적인 존재에 대한 수용이다.

행복은 내 존재에 대한 섬세한 

보살핌에서 시작된다. 

그래서 오늘 나는 홍삼을 사서 먹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youtu.be/-D6kJOItibs

김영국 행복명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