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수있다 성공

의지력을 높이는 방법(멘탈강해지는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1. 12. 15. 10:55
728x90
의지력을 높이는 방법(멘탈강해지는법)
 
 
흔히들 의지를 불태운다고 말한다.
그렇게 불태우고 나면 번아웃이 된다.
현대인들은 그렇게 살아간다.
학창시절 죽도록 공부하고 지쳐서
대학생때 방황을 하곤 한다.
회사에서 인정받으려고 발버둥치다가
공황 불면 불안 두통에 시달린다.
넘어졌을때 벌떡 일어서라고한다.
지쳤을때 더 힘을내서 전진하라고 한다.
고통을 즐기라고 한다.
꾹 참으면 내일 태양이 뜬다고 한다.
그러다 100미터도 못 달리고 쓰러진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우린 42.195km의 에너지를 갖고 태어난다.
그래서 의지를 낸다고 될 일이 아니다.
나의 욕심으로 그 에너지를 땡겨쓰면
내일 밥도 굶고 미치도록 뛰어야 한다.
우리에게 의지력은 대단한 힘이 아닌
어제의 빚에 대한 쫓김이 아닐련지?
나의 유일한 강점이 의지력이다.
돌이켜보니 순수하지 않았다.
결핍에 따른 욕망을 채우는 배고픔.
슬픔에 따른 분노를 표출하는 괴성
내 안위와 행복은 고려하지 않는
세상과의 싸움에서 이기고자 하는
상처입은 어린 늑대에 불과했다.
다람쥐가 쳇바퀴를 돌듯이
내 의지력은 나를 고통으로 내 몰았다.
마부가 말을 채찍질 하듯....
말은 지쳐 쓰러졌고 마부는
오늘도 채찍질하며 말을 일으켜세운다.
" 포기하면 안돼! 의지를 내란 말이야 "
과연 이것이 의지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란 말인가?
나의 의지력은 강했지만 무지했다.
어떠한 의지를 갖고 살아가야하나?
내가 생각하는 멘탈강해지는법 5가지
 
 
 
1. 나를 의지하자.
우리가 땅을 의지하며 걸어가듯
내가 나를 의지하며 살아가야 한다.
우린 자신을 의지하기보다는
외부의 존재(사람, 물질, 영적존재)에게
의지하며 살아가고자 한다.
나를 의지하는 사람은 채찔질을 안한다.
자신이 병들도록 방치안한다.
병든 어린 아기 곁을 떠나지 않고
목숨걸고 지키는 엄마처럼....
2. 의지를 내지 말고 삶에 순응하자.
나의 의지는 성공, 싸움, 경쟁이였다.
목숨걸만한.. 피할수 없다면 그러겠지만
이는 의지를 넘어 에너지 고갈이 된다.
삶에 순응하는 자는 나약한 자가 아니라
자신을 보호할줄 아는 지혜로운 자이다.
내가 선택한 삶에서 벗어날 길은 없다.
자꾸 불만족을 가지면 속이 들끓는다.
내일의 의지를 가불하지 않아도 된다.
성공한 70대 사업가의 말이 떠오른다.
" 돈이고 뭐고 다 이뤘는데
몸과 마음이 병들어 걸을 힘이 없네요."
내 의지가 미래의 빚이 되지 않기를...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3. 탐욕과 분노는 나를 불태운다.
이 두 친구는 최고의 동기부여가이다.
의지력을 불태우는 휘발유와 같다.
내가 다 타서 없어질때까지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내 모든 것을 태워버린다.
나 역시 요 두놈으로 인해 죽다 살았다. ㅎ
탐욕을 내려놓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분노를 내려놓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감사 사랑' 두 친구와 함께 한다면
우린 꺼지지 않는 등불처럼
자유롭게 세상을 여행할수 있다.
4. 지쳤을때 쉬면 의지력이 생긴다.
우리의 에너지는 무한하지 않다.
내가 지쳤다는 것은 쉬라는 신호다.
전기가 과부하 되면 휴즈가 끊어진다.
다시 무리하게 전기를 켜면 불이 난다.
의지력이 부족하거나 지쳤다는 것은
내 역량 이상으로 의지를 쏟아부은 거다.
미리서 쉬면서 자신을 돌봤어야하는데
무리하게 애를 써서 지금은 일상생활
조차 못할 정도로 방전이 됐을지 모른다.
무릎 꿇고 자신에게 사과하라.
자연스럽게 일어날때까지
참회하는 마음으로 병간호를 하자.
" 그동안 몰아붙여서 미안해..."
 
5. 쓸데 없는 에너지를 쓰지마라.
우리 의지력은 평생 쓰고도 남을지 모른다.
하루종일 게임하며 시간을 허비하듯..
매일 도박에 빠져 자신을 불태우듯..
술 담배 마약에 빠져 자신을 고갈시키듯..
근심 걱정 집착등 자신을 괴롭히는..
현재에 살지 않고 과거를 되샘김질..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 살아가는..
남과 싸우고 비난하고 험담하는..
이런 부정적 에너지를 쓰기 때문에
우리의 '의지곳간'은 항상 텅 비어있다.
이것만 잘 관리하면 의지를 내지 않고
내 할일 하며 잘살수 있다.
황금 거위의 배를 가르지 말자.
누가 쫓아오는 것도 아니다.
내가 쫓아가는 삶도 아니다.
그냥 주어진 삶 속에서 살아간다.
그냥 내 능력껏 만족하며 살아간다.
그냥 나를 의지하며 화이팅을 외친다.
그렇게 순수하게 멘탈이 강해진다. 
그것이 내 의지력을 건강하고
지혜롭게 높이는 방법이 아닐련지?
 
-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