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수있다 성공

자존감 높이는 명언 글귀- 자기암시 효과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6. 28. 10:13
728x90

자존감 높이는 명언 글귀- 자기암시 효과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멘탈 경쟁력을

하나 꼽는다면 바로 ' 자존감 ' 입니다.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존중할수 있는

자기사랑의 마음입니다. 

사실 이 자존감은 어릴때 부모로부터 받은

사랑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미 다 커버린 내가 부모의 사랑을 받을수 없고

지금 받는다고해서 자존감이 높아지는것도 아닙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인간관계가 어렵습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친구관계가 어렵기 때문에

부모는 아이를 많이 사랑해주고 아껴줘야 합니다. 

오냐오냐 키우는 것은 아니구요.

한 인간으로 아낌없이 존중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존감 낮은 사람들의 주요한 특징들

작은 일에도 상처를 받습니다. 

항상 위축되기 때문에 할 말을 못합니다. 

자기 주장은 커녕 피해를 받아도

저항조차 못하고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긴장하며 남의 눈치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하는 일에 집중못하고 불안합니다. 

즉 주의집중 상태가 현격하게 떨어집니다. 

 

물론 사람마다 자존감의 차이는 있겠지만

자존감이 낮은 사람과 높은 사람의

삶의 질이 달라요.

평상시에는 큰 차이가 없는듯 보이지만

힘든 상황에 처했을때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의 특징은 자기존중입니다. 

시험에 떨어지거나 실수하거나 안좋은일이 

발생할때 속상하고 화는날지라도 무너지지 않아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의 특징은 자기비하입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을때 급격히 무너집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작은 일에도 자신을 존중하지만

낮은 사람은 작은 일에는 별것 아닌것처럼 여깁니다. 

이처럼 자존감의 문제는 한 사람의 삶에 절대적입니다. 

자기안의 마음의 상처도 치유해야 겠구요.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는 실천도 해야겠구요.

성공경험을 쌓으면서 자신감도 만들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자존감을 높이는 명언(글귀)에 관한

자기암시 주문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말 그대로 내가 나에게 최면을 건다?

말로 나에게 최면을 거는 겁니다. 

자꾸 내게 말을 해주면 그것은 암시효과가 되면서

실제로 그 말대로 나의 뇌가 인식하게 됩니다. 

좋은 말과 명언 글귀는 훌률한 영양분이 됩니다. 

말이 씨가 된다고 하죠?

그동안 나는 자존감이 낮다고 자기암시를 했으니

자존감을 높이는 글귀를 자주 암송해서

무너진 자존감을 회복해야 할 것입니다. 

 

자존감을 높이는 명언 4가지 

1. 난 죽었다 살아난 불사신이다. 

사실 이 글을 보는 사람은 이미 자존감이 

너덜너덜 손상됐을 겁니다. 

이 말은 내가 내 마음이 죽은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자꾸 살려고 발버둥치는 것이 아니라

이미 한번 죽었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아야 됩니다. 

한번 죽고 다시 부활했기에 나는 불사신입니다. 

이렇게 자기암시를 한다면 뭔가 베짱이 생기지 않나요?

 

2. 비굴하게 살바엔 차라리 욕먹고 살자. 

비굴하게 비참하게 사는 것은 죽는겁니다. 

욕을 먹는 것은 죽는 것이 아닙니다. 

욕의 긍정적인 의미는 이기적인 것입니다. 

자존감은 자신에 대한 존중, 최소한의 이기성을 말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이타적인 것도 아니고

타인을 배려하는 것도 아니며 자신을 방치할 뿐입니다. 

미움 받을 용기 욕먹을 용기가 필요합니다. 

사실 욕을 어느정도 먹는것도 정신건강에 좋아요.

욕 안먹을려다가 속으로 욕하고 삽니다. 

이것을 바로 화병이라고 하죠?

 

 

3. 니 인생 가세요. 난 내 인생 갈게요.

모든 사람의 삶의 길은 다 다릅니다. 

같을수가 없습니다. 

자존감은 남과의 비교를 통해서 자신을

못난 존재로 여기는 마음상태를 말합니다. 

타인과의 비교는 참으로 웃긴 일입니다. 

과연 죽을때 우린 어떻게 말할까요?

@ 남보다 더 돈도 많이 벌고 성공했어야 하는데?

@ 내 인생 내 맘대로 자유롭게 살걸?

타인의 꽁무니 쫓아다니지 말아요.

겉으로 화려할지 몰라도 그것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내 인생을 간다고 자기암시를 꾸준히 해주면

내가 가는 길에 빛이 나를 인도해줄 겁니다. 

4. 이 세상에 오직 믿을 사람은 나뿐이야.

때로는 부모도 형제도 친구도 내가 아닙니다. 

믿음은 절대적입니다. 

온전한 믿음은 내가 믿는 신과 나 자신입니다. 

자존감이 낮다는 것은 내가 나를 믿지 못한 겁니다. 

이젠 진심으로 마음대로 내가 나를 믿어준다는

자기암시를 꾸준히 한다면 무너진 자존감이

콩나물처럼 자라날 겁니다. 

내가 나에게 칭찬해주면 기분이 좋아지듯

내가나를 믿어주면 자존감이 높아집니다. 

 

이상 제가 말하는 자존감 높이는 명언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자기암시를 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아니면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명언 글귀를

직접 찾거나 만들어도 좋습니다. 

100일 정도면 매일 5분씩 아침 점심 저녁

3번씩 하시면 많이 좋아지실 겁니다. 

이렇게 기도나 명상을 하셔도 좋구요.

자존감은 언제라도 높일수 있습니다. 

언제라도 낮아질수 있습니다. 

매 순간 내가 나에게 호흡하듯

나를 사랑하며 이 힘든 세상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나를 비난하고 미워하고 욕하면 안됩니다 

끝까지 내가 나의 편이 될 것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날 비난해도

나는 끝까지 내 편이 되겠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저만의 자존감 명언 글귀입니다. 

저에게 이렇게 자주 말해줬습니다.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관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공부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youtu.be/dqSOk24ztiU

김영국 행복명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