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보성 존제산 일월사 소원성취 바위

보성 존제산 일월사 소원성취 바위 안녕하세요. 행복최면사 청명입니다. 이번에 시간내서 봄나들이겸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제 고향은 전남 보성이라서 엄마와 누나들과 함께존재산 일월사를 다녀왔습니다. 보성의 대표적인 유명사찰은 대원사로 알려졌지만최근들어서 일월사가 많이 뜨더라구요.특히 가는길에 벚꽃이 드리워져있어서드라이브 하기 좋은길로도 많이 추천을 합니다.천년고찰고 각광받는 보성 사찰 탐방 떠나 볼까요?  일월사 가는길 주소 : 전남 보성군 율어면 유신길 195 종무소 전화 : 061 853 2003  제일 먼저 가장 중요한 주차장 공간이 넓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주차장에서 절까지는 걸어서 1분정도 거리라서 연세든 부모님과 함께 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책 리뷰 & 일상 2024.04.25

우울증 증상과 치료방법

우울증 증상과 치료방법 나는 이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괴물, 마음의 병을 '우울증'이라 말할정도로 20여년 우울증 증상에 시달렸다. 아무리 좋은 일이 생겨도 금세 급 우울해진다. 나쁜 일이 생기면 자살하고 싶을정도로 미칠지경이다. 우울증에 관한 일화가 생각난다. 중학교 때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놀고 있는데 갑자기 우울한 생각이 들더니 기분이 나빠졌다. 왜냐면 나의 아빠는 매일 술을 드시고 엄마를 때리고 가족을 못살게 굴었다. 그래서 나는 밤마다 울면서 괴로워했다. 매일 밤 지옥과 같은 고통을 겪다보니 내 삶 자체가 우울해지면서 나는 불행하게 사는것이 당연한것처럼 느껴졌다. 그러다보니 잠시라도 우울한 생각을 잊고 행복해하거나 즐겁게 놀거나 좋은 상상을 하면 마음속에서 반작용이 생기면서 " 난 행복하면 안돼"..

청명 행복칼럼 2024.04.17

나르시시스트 대처법 특징

나르시시스트 대처법 특징 인간은 누구나 이기적이다. 본능에 충실한 동물일뿐이다. 그러나 인간은 이성을 지녔다. 최소한의 양심을 지니며 생명을 존중한다. 그러나 가끔 돌연변이(?)가 있다. 나르시시스트(자기애성 인격장애)라고 한다. (narcissistic personality disorder·NPD) " 내가 당신들 보다 우월한 사람이야" 나르시시스트 뜻 모든 게 자기중심적이며 자신을 과도하게 사랑하며 주변 사람들보다 자기 자신을 우선시 하는 성향을 지닌 이기주의자를 말한다. https://youtu.be/5OAtgi4Rclw?si=rMa9x8OFFTKMCc8n 나르시시스트 특징 이들의 기본적인 특징을 간단히 요약한다면 1. 자기애가 과도해서 외모, 학력, 업적, 지위등을 지나치게 자랑하며 뽐내려고 한다..

심리명상 지혜 2024.04.12

안좋은 기억 없애는 방법

안좋은 기억 없애는 방법 인간은 뇌는 여전히 알길이 없다. 한길 사람속보다 더 어려운게 뇌인가보다. 어떤 기억은 뇌에 저장도 안되고 사라지지만 어떤 기억은 뇌에 각인이 될 정도로 선명하다. 아니면 무의식의 영역으로 내려가서 기억은 못하지만 그 기억이 불쑥불쑥 올라와서 일상의 지장을 겪기도 한다. 오늘은 안좋은 기억을 없애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제목처럼 기억 자체를 지울수는 없겠지만 그 기억을 자유롭게 놓아줄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고통받는 이유중 하나가 나쁜 기억이라 하지만 본질적으로 들어가면 기억보다는 그 기억에 따른 감정때문일 것이다. 같은 기억을 할지라도 어떤 사람은 고통의 감정을 어떤 사람은 추억의 감정을 느낄수 있다. 이처럼 기억을 없애는 방법이 아니라, 감정을 치유하거나 감정을 다스리는..

심리명상 지혜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