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은평구 수국사(템플스테이 쉬고싶을때)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7. 11. 11:06
728x90

은평구 수국사(템플스테이 쉬고싶을때)

안녕하세요. 김영국입니다. 

오늘은 사무실 근처에 있는 사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은평구에는 잠시 쉴수 있는

좋은 사찰들이 많습니다. 

꼭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잠시 머리식히고

힐링도 하고 자연을 구경하고 온다면 좋죠.

수국사는 황금사찰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도심에 위치해 있지만 생각보다 넓습니다. 

특히 주차장이 넓어서 좋아요.

주차비를 내거나 통제가 있는게 아니라서

수국사를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자유롭게 주차 가능해요.

수국사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이날은 비가 조금씩 내려서 더 운치 있었습니다. 

 

불자 청년들을 위한 모임들도 있네요.

불교신자가 되라는 것보다는

함께 불교공부도 하고 명상도 하면서

이 세상을 좀더 아름답게 만들어가자는

취지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불교는 자기만의 행복이 아닌 

더불어의 행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종교입니다. 

더운날 아이스 아메리카노 생각나죠?

생각보다 저렴하고 좋네요. 

수국사 경내가 참 시원하고 좋습니다. 

도심 빌딩숲에 있으면 답답하죠?

아니면 이미 그곳에 익숙해져있기에 

답답함 조차도 모르고 살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어느순간 확 몰려 옵니다 

공황장애처럼요. ㅠㅠ

그래서 미리서 내 몸과 마음 잘 관리해야 합니다. 

숨을 쉬게 해줘야 한다는 말이죠.

그래서 들숨 날숨 마음챙김 명상해요. ㅎ

이 건물이 템플스테이 교육관인것 같습니다. 

들어가 보지 못해서 잘 모르지만..

도심에서 명상도하고 무소유의 삶을

잠시 체험하고 힐링을 하는 이런

템플 스테이 프로그램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에서도

함께 집중명상 수행도 하고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대웅전 건물 보이죠?

황금사찰 수국사가 불리우는 이유가 있었네요.

진짜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금가루로 외벽을 

칠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 마음에 금가구를 뿌려서 빛이 나게 해야겠죠?

욕심이 떨어지고

분노가 사라지고

무지함이 깨졌을때 

우린 비로소 진정한 자기안의 황금을 갖게 됩니다. 

 

하안거 참선 수행 안내

저도 시간이 된다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네요.

템플스테이는 불교자를 잘 모르거나 이제 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구요.

이런 수행 프로그램은 불자들이 집중적으로

자기 마음을 다스리고 명상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100일정도 출가체험을 해보고 싶네요.

아니면 때가 되면 미얀마를 갈 예정입니다. 

사실 미얀마에가서 100일 출가를 하려고

여권을 만들었는데 코로나땜시 망가졌네요 ㅎㅎ

부처님을 꼭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 가르침을 들어보고 이성적으로 

맞다라고 생각하면 들어보는 겁니다. 

그래서 직접 명상도 해보면서 도움이 된다면

꾸준히 정진하시면 됩니다. 

불교는 특정 신을 믿으라는 것도 아니구요.

스스로 마음을 잘 관찰해서 탐진치라는

심독에서 벗어남을 추구합니다. 

내가 삶의 주인으로서 깨어나라는 말이죠.

명상을 하다보면 내 모습이 보입니다. 

보다보면 알게 되고 알면 놓게 됩니다. 

그렇게 삶이 달라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에 찌들게 됩니다. 

지치게 됩니다. 

쉬고 싶을때 여기저기 떠돌지 말고

내 마음과 함께 머물러 보세요.

 

이날 많은 분들이 오셨네요.

모두의 마음속 염원이 달성되시길 바랍니다. 

서울에 잠시 쉬어갈수 있는 이런 장소가 있어서

참으로 좋습니다. 

사찰에는 자연이 함께 있으니 일석이죠.

물론 저는 불교신자까지는 아니구요.

불교의 가르침과 철학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명상가? 수행자?

쉬고싶을때 고요히 명상하는 것도 좋구요.

이런 사찰을 잠시 댕겨와도 좋습니다. 

교회나 성당에가서 기도를 하는 좋도 좋습니다. 

몸이 쉬는 것도 좋지만 정신도 함께 쉬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걷기명상 참 좋겠네요.

공기가 맑고 깨끗해요.

숨통이 열릴 겁니다. 

 

이상 황금사찰 수국사 리뷰였습니다. ㅎ

템플슽테이도 참가해 보면 좋구요.

지치고 쉬고 싶을때 잠시 댕겨오시면

고단한 몸과 마음이 녹아질 겁니다. 

은평구 수국사 가는길 주소

서오릉로 23길8-5 구산동 산 135-1

 

수국사 | 카카오맵 (kakao.com)

 

수국사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23길 8-5 (구산동 산 135-1)

place.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