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걷기명상 하기좋은 사찰 삼천사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6. 7. 10:45
728x90

걷기명상 하기좋은 사찰 삼천사

오늘은 걷기 명상하기 좋은곳 추천으로 

삼천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지만 산중턱에 있어서

이곳을 모른 사람도 많지만 북한산 등산을 

즐겨하는 산악인이라면 둘레길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저는 전문적으로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가볍게 힐링하듯 걷으면서 마음 다스리는 장소로

삼천사를 자녀 다녀옵니다. 

삼천사 사찰 방문객은 차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입구에서 걸어가려면 30분이상 걸립니다 

운동겸 걷는 것도 참 좋습니다. 

삼천사까지 올라가는 길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계곡이 있어서 물소리를 들으며 명상도 좋구요.

숲이 우거져 있어서 자연을 마음껏 느낄수도 있습니다. 

가볍게 걸으면서 생각도 정리하고 

걷기 명상하기에 참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산중턱에 이렇게 큰 사찰이 있을거라 생각도 못했네요.

사실 저는 진관사를 자주 다녔는데

우연히 이곳을 알게 된뒤로 마음이 답답하고 

힐링이 필요할때 삼천사에 들리곤 합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을 돌면서 소원을 빌곤 합니다. 

행운이 가득하시길~ ^^*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녔는데

마스크 벗을수 있다는 것만 해도 감사한 일입니다. 

이제 마음껏 자연을 숨쉴수 있어요. 

산에도 길이 있듯 우리의 숨에도 길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숨길명상이라는 이름을 지어서

사람들에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ㅎ

기회되시면 저와 함께 숨길명상 세계로 떠나 보아요.

삼천사 입구입니다. 

절도 좋지만 북한산의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높은 바위위에 구름이 떠나니는 모습이 

신선들의 휴식공간처럼 평화롭습니다. 

사람마다 최애장소나 스팟이 있듯

저는 바로 이 지점을 추천합니다. 

걷다가 이곳을 지나칠때면 갑자기

가슴이 뻥 뚫리면서 속이 시원해집니다. 

마치 내가 신선세계에 발을 내딛은것처럼

무한한 자유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정말 멋지지 않나요?

직접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제가 왜 이 말을 

했는지 아마 알 겁니다. ㅎ

 

숲이 너무나도 울창합니다. 

초록이들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안정됩니다. 

일단 눈이 시원해지고 가슴이 편안해집니다. 

꼭 앉아서 명상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연을 걷는 것 자체가 명상이니까요.

이곳이 삼천사 대웅전입니다. 

대웅전을 따라 올라가면 이곳이 나옵니다. 

벽에 부처님 벽화가 있습니다. 

보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명상도 하고 기도를 합니다.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저는 불교명상 전공자지만 불교신자까지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마음으로 부처님께

인사드리고 왔습니다. 

산 한가운데 사찰이 있어 절경입니다. 

위로 올라가면 보시는바와 같이 산령각이 있습니다. 

산신을 모시는곳인가 봅니다. 

오백나한을 모시는 곳도 있구요.

관심 있으신분은 안에 들어가서

기도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쪽은 관심이 없어서 감상만 했습니다. 

산령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서울 도심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이 올라왔습니다. 

이곳에서 세상을 바라보면 아주 작게 보입니다. 

별것도 아닌데 너무 바쁘게 살아왔구나. 

잠시 급한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됩니다. 

 

우리의 삶을 바꾸는 가장 빠른 법은

바로 명상입니다. 

또한 좋은 업을 지어서 나와 주변 사람에게 

유익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누군인지 알아야 합니다. 

내가 마음에 휘둘려서 욕심 부리고

화를 내고 무지하게 살아간다면

나와 타인에게 큰 피해를 주며 살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불행이라 하고 고통이라 하죠.

내가 내 삶의 수레바퀴를 잘 굴려야 합니다. 

삼천사 사찰 소개

마래여래입상은 보물 제 657호입니다. 

 

천천히 구경하면 30여분 걸립니다. 

걷기 명상하듯 마음 힐링하듯 참 좋습니다. 

등산도 하면서 운동도 되구요.

내려가는길도 너무 좋지 않나요?

숲이 우거져 있어서 그늘이 있어요.

서울 도심에서 가까운곳이 이런 좋은 사찰이

있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는 특히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은평구가 너무 좋습니다. 

삼천사를 비롯해서 흥국사 진관사

불광천도 있구요. 아 맞다 황금사찰 수국사도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면 거친 제 마음이 안정됩니다. 

도심속에 살다보면 욕심이 너를 불태우곤 하죠 ㅎㅎ

오늘은 걷기 명상 하기 좋은 사찰 삼천사를 

잘 다녀왔습니다. 

 

삼천사 가는길 주차장

삼천사 | 카카오맵 (kakao.com)

 

삼천사

서울 은평구 연서로54길 127 (진관동 산 25-2)

place.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