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기부방법 및 구호물품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2. 9. 09:14
728x90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기부방법 및 구호물품

요사이 지구에 참 많은 일들이 발생하네요.

코로나로 3년동안 전세계가 공포에 떨었는데

며칠전 끔찍한 참사가 발상했네요.

튀르키예 시리아에 강진이 발상해서

벌써 사망사자 1만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ㅠㅠ

10만명이 넘어설수도 있다고 할 정도로 심각하네요.

지진의 문제도 있지만 지금 식량 구호물품 의료장비등의

부족으로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서 

죽어가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일처럼 여기고 함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튀르키예는 6.25 전쟁당시 우리를 도와준

형제의 나라라 불리울 정도로 가까운 나라입니다. 

우리가 마음으로 기도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이 나라에 가장 필요한 것은 직접적인

도움의 손길인것 같습니다. 

저도 작은 도움이라도 될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구호물품을 보내거나 모금을 하려하는데

막상 어디에 해야 할지 막막해서요.

그래서 우리 마음을 전달할 곳을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니 기부할 방법들이 많더라구요.

 

일단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기부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해피빈이 100원씩 

적립됩니다. 이걸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데

지금 확인해보시고 그 금액 전액 기부하는건 어떨까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아대책 월드비전등

다양한 곳에서 모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보유한 해피빈을 기부할수도 있구요.

해피빈을 결제해서 원하는만큼 기부해도 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이 기부금액이 엉뚱한 곳으로 가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론 해피빈 모금액은 피해 당사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라 가장 믿을만 하다고

들었습니다. 

 

아니면 사랑의 열매를 통해서 기부하셔도 됩니다. 

이외에도 기부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유니세프나 대한적십자 

월드비젼 한국 국제 기아대책본부

저는 세이브더 칠드런 모금에 참여했습니다. 

아동 청소년을 위한 모금 활동

세이브더 칠드런 목표금액은 5억원이구요.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고 계시네요.

<튀르키예 시리아 포함 지진 피해 지역의 안정 도모>

 

 

요즘은 인터넷 결제가 쉽고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수수로 없이 100% 기부금액은 피해 당사자에게

지원된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벌써 8400여명의 천사가 기부 모금에 동참하셨네요.

다른곳들도 많으니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십시일반 모아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데

함께 노력해요.

이런 일이 다른 사람이 아닌 내게도

나의 가족에게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국한 된게 아니라 우린 이 지구라는

작은 땅위에서 살고 있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구호물품도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떤 튀르키예 사람이 커피 세잔 마실돈이면

담요 3벌을 살수 있다며 한글로 호소를 했는데

그 글을 보고 많은 한국인들이 반응을 해줘서

눈물을 흘리며 감동을 받았다는....

구호단체를 통해서 따뜻한 옷 의약품등

구호물품도 전달할수 있다고 합니다. 

 

나의 작은 정성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수 있다면

우리는 매우 가치있는 일을 하는 겁니다. 

그 무엇보다 생명은 소중하니까요.

우리도 얼마전 끔직한 일을 겪었잖아요. ㅠㅠ

 

우리가 하는 기부 성금 구호물품등의 정성은

100% 전달되는 방식이라니 믿으셔도 됩니다. 

하루빨리 이 재앙이 끝나고 평화가 찾아오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고인이 되신 분들은 하늘나라에서

자유로운 영혼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