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tip 줄간격 조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5. 23. 09:58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tip 줄간격 조정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설한지 5~6년정도 되었네요.

네이버 저품질 되고나서 부담없이 

꾸준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일방문자수도 보통 700명으로 유지가 되고

더이상 늘지가 않더라구요.

물론 크게 신경쓰거나 노력도 안했구요.

 

글은 600여개 차곡차곡 쌓였네요.

그러다가 최근들이 방문자가 늘더니

어제는 1,384명이나 들어왔네요 ㅎㅎ

애드센스 수익도 평상시에는 2달러 정도였는데

7달러에 가까울 정도로 수익이 늘었구요.

이러다가 매일 20만원정도도 가능할듯 싶네요.

뭐든 꾸준히 하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당장 욕심부려 실시간 키워드, 정치 연예등

핫이슈를 노리면 방문자수도 급증하고

그에 따른 돈을 벌수 있지만 결국 저품질에 

걸리거나 정지당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히 정부 정책과 의료 병원쪽 

관련해서 글쓰기는 되도록 안하는게 좋아요.

 

 

 

암튼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기대 이상으로 

잘되고 있는것 같아서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 유입이 네이버나

다음인데 구글 최적화(seo)가 되고 싶네요.

구글에 노출이 시작되면 몇년동안

글이 상위에 올라갈 정도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구글 유입이 되면서

일방문자수가 2천~3천명이 될수도 있고

애드센스 월 50만원도 현실이 될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10여년 

티스토리를 5년정도 운영했는데 

티스토리는 왜 글간격이 이렇게 넓지라며

궁금해했는데 이제야 의문이 풀렸습니다. 

네이버처럼 자동으로 줄간격이 될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수년간 글을 쓰면서 간격이 넓어서

요새 글쓰기 트렌드가 바뀌었나 싶을 정도로...

제가 글을 쓰면 이렇게 줄간격이 넓어요.

물론 문제는 없지만 생각보다 가독성이 없어요.

지금처럼 이렇게 보이는게 더 좋지 않나요?

600개의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그러다가 혹시 몰라 검색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 줄간격?>

그랬더니 방법이 있더라구요.

 

줄간격 줄이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네요. ㅠㅠ

참 나도 무심했구나.

그만큼 티스토리에 크게 신경을 안썻어요.

돈 벌려고 한 블로그도 아니고

그냥 일기장처럼 개인 홍보겸 일상을 

나누는 공간처럼 생각을 했던터라..

 

블로그 관리 홈 - 콘텐츠 설정에서 

단락 앞뒤의 공백을 사용하겠습니다.

=>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로 바꾸면 됩니다. 

그랬더니 지금처럼 이렇게 줄간격이 

넓지 않고 잘 보입니다. 

줄간격 조정은 이렇게 쉽게 끝났습니다. 

 

저는 이렇게 보이는게 더 편하고

가독성 있게 보이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줄간격이 넓은 것을

기본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초보자인 경우엔

그런가 보다 하면서 글쓰기를 하겠죠.

암튼 모르면 불편하죠?

그리고 티스토리 tip으로 좋은 글꼴을

다운받아서 사용할수도 있더라구요.

 

눈누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그곳에서 무료로 글꼴을 다운받아서 

내가 좋아하는 폰트로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블로그 활동 열심히 하셔서

개인 홍보도 하시고 가능하다면

애드센스 고시에 합격하셔서 수익도 얻어보세요.

매일 2시간정도씩 꾸준히 포스팅하시면

많게는 100만원이상의 용돈벌이도 가능하더라구요.

오랜시간 블로거로 활동한 작은 tip이 있다면

돈벌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글을 쓰기보다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유익한 정보성

위주의 글을 올리는게 정답인것 같아요.

 

예를 든다면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해야 하는데

준비물이 무엇이고 어디로 가야하는등

생각보다 모르잖아요?

그럴때 친절하게 위치 약도 전화번호등을

상세하게 알려준다면 이는 좋은 글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광고효과도 생기면서

수익이 증대될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남의 글을 가져오거나 그럴듯하게 

조작하거나 뻔한 내용을 올린다면

낚시성 글로 간주가 되면서 저품질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그리고 잘하는 분야의 글을 올리면 좋구요.

직접 연구하고 자료를 수집해서

정성스럽게 작성한글이라면 좋겠죠.

그리고 내가 경험한 후기를 생생하게 

올려준다면 좋은 블로거가 될수 있겠습니다. 

저는 전문 블로거가 아니지만

직업적으로 도전해보신다면 괜찮을것 같아요.

 

내가 쓴 글이 좋은 글이라면

당연히 사람이 몰리게 될수밖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