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수급나이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6. 12. 10:48
728x90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수급나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여러분이 매달 납부하는

국민연금 수령액 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들이 소득활동을 할수 없을 때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존권 보장



국민연금관리공단- 연금수령액 알아보기

 

 

 

 

사실 저는 국민연금 보험료나 건강보험료등

얼마가 나가는지 큰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이따금씩 궁금할때 한번씩

알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대충, 대략 내가 은퇴시점에 

나이들어서 연금을 얼마나 받는지?

연금 수급 나이가 몇살인지?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or.kr)

 

국민연금공단

자주 찾는 서비스 팝업존

www.nps.or.kr

 

PC도 가능하지만 인증이 복잡하더라구요.

또 이상한거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하구 ㅎㅎ

요즘엔 스마트폰 인증이 편하니까요.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사실 초간단하게 연금 수령액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일단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인증없이 간단하게 예상연금 알아보기

* 인증하고 내연금 알아보기(공인 인증 필요)

 

 

스마트폰 국민연금관리공단-홈페이지- 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증을 하고 안하고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인증절차가 귀찮은 사람은

인증 없이 하셔도 됩니다. 

사실 매달 내는 연금 납부액과 

기간은 정해진거나 큰 변동이 없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국민 연금 수급나이 간단하게 알아보기 - 출처 : 국민연금공단 

 

 

 

저는 사실 이런거에 별 관심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냥 매달 통장에서 9만8000원정도 

빠져나가는것으로 알고 있을뿐입니다. 

위 내용은 인증하고 알아본 금액이기 때문에

2044년 08월부터 연금을 수령할수 있네요.

월 48만원정도 매달 용돈이 생기네요 ㅎㅎ

2044년이면 만으로 65세이며

그냥 부르는 나이로는 67세네요.

그땐 은퇴하고 시골에서 살때라서

매달 50여만원 정도면 충분한 비용입니다. 

나머지는 알바하면서 살면 되지요.

 

 

 

물론 국민연금 수령액을 더 받고 싶다면

금액을 증액하면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20년정도 열심히 납부하면

노동자로서도 은퇴하고 

편안하게 살때쯤 국민연금을 받는것 같네요.

아니면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분도 있구요.

노인이 된다는 것이 슬플수도 있지만

열심히 살고 쉬어가는 시기인듯 싶네요.

 

 

 

 

그런데 나이들도 돈이 없으면 서럽죠?

특히 병원비가 엄청날텐데 감당이 

안될때 그 고통을 참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중년이 되면 

노후자금, 노후대비 연금 및 투자에

다들 관심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민연금은 최후의 보류이자

최소한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수단입니다. 

연금에 대해서 말들이 많기는 하지만

국가가 존재하는한 망할일은 없기 때문에

지금부터 나의 미래를 위해서

매달 투자를 하는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국민연금 찾아가세요.~~~

미청구 급여내역과

추가 지급 급여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거나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경우

가장 쉽고 편하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겁니다. 

 

국번 없이 1355(유료) 이며

해외는 +82-63-713-6900 입니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오후 6시까지

채팅이나 챗봇도 가능합니다. 

 

 

 

 

좀더 꼼꼼하게 내 국민연금을 평상시부터

잘 확인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에서

국민연금 어플을 깔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장 상세하게 내 연금수령액과

수급나이등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저도 어플을 설치했으니 

궁금할때마다 알아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여러가지 요인으로 

변동이 생길 것입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연금 수령나이가 

만으로 65세인데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만 70세 이상으로 상향조정하려는

목소리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국가가 국민의 돈을 잘 관리해서

노후를 편안하게 잘 살수 있는

좋은 연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내곁에 국민연금- 국민연금관리공단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