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바라만 봐도 치유되는 마음 By: 남일희 박사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6. 21. 14:02
728x90

바라만 봐도 치유되는 마음 By: 남일희 박사

 

 

오늘은 대학원 동문이신 

남일희 박사님의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다음 생 위해 행복을 찾는 마음 여행

대자유와 대행복은 저마다의 마음속에 있다.

삶의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17단계 불교 수행 이야기

 

 

이력을 보니 불교, 명상, 수행등 

다양한 경력과 경험 체험을 하셨네요. 

더군다나 작년에 명상학으로 박사졸업까지 이루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책이 나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책 제목부터가 산뜻 하네요. 

바라만 봐도 치유되는 마음

-------------------------

 

처음 이 책을 받았을때는 

너무나도 빼곡한 지식들이

다소 부담스러웠는데

천천히 살펴보니 하나하나가

그동안 관심이 있는 주제였기에

갑자기 흥미가 들더군요.

책에 줄을 그어가며 읽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그만큼 저자의 학문적 깊은 탐구와

수행에대한 강한 의지를 느낄수 있습니다. 

한권의 책은 그냥 나오지 않습니다. 

'바라만 봐도 치유되는 마음'

이 책이 누군가의 삶에 큰 영감을 주고

큰 행복을 주는 길잡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구구절절 말하는 것보다

저자가 말하는 책 소개를 잃어보는 것이 

좀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숲속명상센터장 남일희 박사가 들려주는

행복해지는 3단계 명상, 3가지 마음 치유

명상학 박사인 저자는 초기 불교의 경전과 

주석서, 논장을 바탕으로 수행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다양한 명상법을 통해서라면 복잡한

세상에서 겪는 괴로움과 고통을 해소하고, 

최종적으로 해탈열발에 이를 수 있다.

 

 

먼저, 수행의 실천에 앞서 초기 불교에서 

제시한 핵심 질문을 정리하고 불교 수행의 

의미를 되새긴다. 

또한, 이런 불교 수행에서 이용하는 여러기제를 살피고

이를 마음 치유에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초기 불교부터 현대 불교, 국내부터 국외까지

다양한 수행 방법을 소개하고 이들의 특징을 분석한다. 

 

저자는 이런 수행과 명상의 궁극적 목적이 궁극적으로

인간 삶의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전문적인 명상 개념과

수행법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의 괴로움을 해소하고, 

대자유와 대행복으로 가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직접 목차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만 봐도 마음이 열리는것 같지 않나요?

명상을 전공하고 수행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흥미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상수행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권의 책을 통해서 대행복을 

누리는 기쁨을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입은 인터넷이나 대형문고에서도

가능합니다. 

책값도 14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