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서울 갈만한곳(은평구 절 수국사)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0. 7. 22. 21:41
728x90

서울 갈만한곳(은평구 절 수국사)

 

저는 시간날때 휴식겸 힐링겸 

등산겸 절구경을 다녀옵니다.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절을 가게 되면

마음이 편하고 좋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이 있어서 더 좋습니다. 

이곳은 서울 은평구에 있는 황금사찰

수국사입니다. 

왜 황금사찰이라고 불리냐면요?

금으로 칠해진 황금법당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도심에 있는 사찰입니다. 

서울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릴만합니다. 

 

 

 

이곳은 주차장입니다. 

도심 절이지만 생각보다 크고 넓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정면으로 찍은 풍경입니다. 

삼각산 밑에 잘 자리잡은것 같네요.

 

 

 

예전에는 이고셍 파라솔을 설치해서 

등산객들이 편하게 쉴수 있었는데 

지금은 없네요. ㅠㅠ

아니면 명상할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그것도 아니라면 걷기 명상할수 있는

명상길을 만든다면 수국사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도움이 될듯 싶네요. 

절 구경도 좋고 산을 보며 힐링하는것도 좋지만

눈을 감고 자신을 들여다보는

명상의 시간이 그 무엇보다 가치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ㅎㅎ

 

 

 

부처님과 제자들의 모습입니다. 

불교는 꼭 종교의 측면보다는

붓다의 가르침을 불교라고 합니다. 

붓다의 말씀을 잘 배우고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중 핵심은 무엇일까요?

바로 다섯가지 계율을 지키는 것입니다. 

1. 살생하지 말라. 

2. 도둑질하지 말라. 

3. 음란한 행위 하지 말라.

4. 망언, 거짓말 하지 말라. 

5. 술, 담배, 마약등 중독음식을 멀리하라.

 

 

이것만 잘 지키면 우리는 행복하게

잘 살수 있습니다. 

자신의 욕망을 잘 다스려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병들고

주변 사람을 병들게 할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잘 모르지만 여기도 금칠을 한것 같네요.

안에 법당은 황금칠을 한것은 맞구요.

법회중이라서 문을 열고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아쉽지만 패스!!!

 

 

 

이곳은 조용히 기도를 하거나

명상을 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도심 사찰중에서는 꽤 큰 편입니다. 

 

 

 

대웅보전을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서울에 사시면 한번 구경 갈만한곳입니다. 

저는 은평구 주민이라서 

차타고 10분이면 갈수 있습니다.

심심할때는 걷기명상겸 1시간이상 걸어서도 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올때 절을 자주 가는데

이곳 수국사는 맑을때만 가봤네요.

장마가 시작될때 가서 멋진 사진 찍어오겠습니다. 

이상 은평구 절 수국사 소개였습니다. 

 

 

# 서울 갈만한곳 사찰 여행

혹시 불교 신자인데 108배 하는 법을 잘 모르신다면

다음 영상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영국 행복TV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