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강박

집착증 원인과 극복방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18. 9. 29. 13:57
728x90

집착증 원인과 극복방법


사람은 물건이 아니다. 

내가 소유할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애정결핍

외로움이 많은 사람은

마음이 공허하다. 

배고 고픈 사람이 음식을 찾듯이

마음이 공허한 사람은 사람을 찾는다. 

그나 그녀를 가슴속에 담아서 

공허함을 채우고 싶어한다. 

이를 집착이라고 한다. 

상대방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마음도 있지만

실제 마음은 소유욕으로 가득하다. 

나는 내 맘대로 해서 좋겠지만

당하는 상대방은 매일 고통을 겪게 된다. 

그래서 나는 이 강의에서 집착하는 사람의 

심리를 빗대어서 드라큐라의 예를 들었다.

사랑을 해서 집착을 하지만

그로 인해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게 된다. 

내가 나를 먼저 사랑하고 존중해줘야 한다. 

그러면 건강하게 인간관계를 형성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