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강박

습관은 운명을 바꾼다.(feat:나쁜 습관 고치기)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19. 1. 16. 11:55
728x90

습관은 운명을 바꾼다.(feat:나쁜 습관 고치기)








나쁜 습관 때문에 많은 것을 잃었다.

그래서 나쁜 습관을 고쳐나갔다. 

덕분에 잃었던 것을 되찾았다.

아직도 나쁜 습관들이 나의 소중한 것을

앗아가고 있음을 알면서도 놓치곤 한다.

습관은 그 사람의 삶을 말한다. 

나의 운명까지도 좌지우지 한다.




게으른 자는 배고픈 최후를 맞이한다. 

남을 미워하는자는 평생 외롭게 산다.

과거만 생각한 자는 항상 우울하다.

미래만 생각한 자는 항상 불안하다.

술을 좋아하면 돈과 건강을 잃는다.

늦잠자는 사람은 남의 성공을 부러워한다.

의지가 약한 사람은 우물속에 숨어 산다.

남탓하는 사람은 결국 자신을 학대하며 산다.

사기꾼은 오로움 감옥에서 여생을 보낸다.

사람에게 상처주는 사람은 사람대접 못 받는다.

돈 밖에 모르는 사람은 일찍 죽는다.

화만 내는 사람은 몸과 마음이 불타 오른다.

질투하는 사람은 평생 싸움꾼처럼 살아간다.

완벽주의자는 결국 아무것도 못한다.

결벽증에 걸리면 평생 청소만한다.

일확천금을 노리면 평생 뜬구름만 잡는다.

사랑을 주지 못하면 사랑을 못 받는다.

반성하지 않는자는 평생 후회만 하며 산다.

죄의식만 느끼면 스스로를 감옥에 가둔다.

땅을 보고 살아가면 땅속에 파묻힌다.

하늘만 보고 살아가면 정신이 이상해진다.

타인에게 의존하면 평생 약자로 살아간다.




사소한 습관은 결국 전체가 된다. 

나의 DNA 하나가 나를 대표하듯이 

작은 습관이 내 삶과 운명을 대변한다. 

이는 군더더기 없이 명확하고 깔금하고 정확하다. 

네비게이션의 목적지는 결국 끝까지 그곳으로 간다. 

내가 원하지 않더라도 

설령 그곳이 낭떠러지일지라도

네비게이션은 틀림없이 고통의 늪으로 나를 인도해준다.

2019년 큰 습관을 고치려고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아주 작고 사소한 습관 하나정도는 

바꿔보면 어떨까요?

그 작은 습관 하나가 나의 운명을 바꿉니다.

나의 운명을 당장 바꿀수는 없지만

습관은 나의 노력으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