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가산디지털단지역 아울렛 주차장(마리오 롯데 현대 W몰)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3. 8. 10:48
728x90

가산디지털단지역 아울렛 주차장(마리오 롯데 현대 W몰)

안녕하세요.

저는 옷이 필요할때 항상 이곳을 찾습니다. 

바로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아울렛 매장입니다. 

이곳은 이 주변이 온통 옷가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토요일 일요일에 갑니다. 

주말에 사람들이 많기에 좋은 옷들도 많습니다. 

지하철로 가시는 분은 디지털단지역 4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차로 오시는 분은 보이는 바와 같이 

도로 끝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은 무료입니다. 

평일은 주차비가 있지만 30분에 500원입니다. 

아니면 마리로 현대 롯데 W등 해당 건물에 주차하시고

옷이나 신발등 의류제품을 사면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4번 출구를 따라 20미터 정도 가시면 바로 매장이 나옵니다. 

이 아울렛은 매대에 옷이 진열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가장 잘팔리거나 좋은 상품위주로 진열되어 있어서

옷을 고르기가 참 쉽고 편합니다. 

롯데 팩토리 아울렛 매장 건물입니다. 

제일 먼저 마주하게 되는 건물이죠. 

노스페이스등 등산용품과 관련한 옷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봄철이 되니 다들 등산에 관심이 많으니까요. ㅎㅎ

저도 오늘은 등산화를 하나 사고 싶어서 방문했어요.

등산화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싼거를 살수는 없어서

가격이 나가더라도 좋은것을 사는게 좋겠습니다. 

등산하다 발목 접지르거나 미끄러지면 큰일이죠. 

 

마리오 아울렛 매장 주차장 입구입니다. 

마리오는 1관 2관 3관이 있을정도로 대형매장입니다. 

이곳에 편하게 주차하시고 쇼핑하는것이 좋습니다. 

롯데 팩토리 매장을 지나면 마리오 아울렛

매장 3관이 먼저 나옵니다. 

이곳은 중간중간 분식점이 있구요.

롯데리아 맥도날드 스타벅스와 같은

식사 겸 휴식 할수 있는 공간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오가다보니 당연히 맛집도 많구요.

주말 나들이겸 쇼핑겸 한번씩 가면 힐링도 될 겁니다. 

사실 마리오 매장만 둘러봐도 하루가 갈 겁니다. 

3관 2관 1관마다 특색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오신분은 여기가 어딘가 할 정도로 복잡합니다. 

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21시까지입니다. 

금토일요일일은 21시 30분까지 한다고 합니다. 

마리오 아울렛 3관 1층에 들어왔습니다. 

신발을 아주 저렴하게 팔았습니다. 

총 14층 건물이며

다이소 영풍문고가 있을 정도로 

대형 쇼핑몰입니다. 

이렇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층 한층 쇼핑하시면 됩니다. 

왠만한 브랜드는 이곳에서 다 소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하 1층도 있으니 잊지 마시구요. 

지하는 신발 각종류 브랜드가 다 있습니다. 

 

이 사진 한장으로 3관에 대한 설명은 충분하겠네요. 

2층은 케주얼 브랜드가 많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너입니다. 

크게 비싸지는 않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으며 옷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 

 

지오다노에서 봄 정장바지를 하나 샀습니다. 

여기는 기본 50프로 이상 세일을 합니다. 

자켓도 하나 사려고 했는데 

맘에 든게 없어서 다음을 기약하려고 합니다. 

120~30대 젊은 사람들 취향에 맞는 옷이 많습니다. 

3관은 어느정도 봤으니 1관 2관으로 이동합니다. 

좋은 점은 다 연결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각 관별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관으로 가는 통로에 커피숍이 있더라구요.

커피빈. 너무나도 분위기가 좋아서

아메리카노 한잔 하면서 쉴까 했는데 

다음에 가기로 ㅎㅎ 이곳에서 사색하며 

책을 읽기에 참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다시 3관으로 와서 지하로 내려갔습니다. 

제가 말했잖아요?

지하 1층에는 신발 브랜드가 많다구요.

뉴발란스 아이다스등 유명 브랜드가 많네요.

초특가 세일중이니 득템할수 있습니다. 

운동화 신발위주로 보신 분은 3관 지하 1층을 

먼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렴한 1~3만원 신발을 득템하고 싶다면

돌아다니다보면 매대에서 싸게 파는것이 있습니다. 

3관에서 2관 가는 길에 이렇게 줄지어서

옷과 신발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렴하게 사고 싶은 분들은 이곳을 유심히 살펴보시길~~

보시는 바와 같이 프로스펙스 신발이 1만원입니다. 

그냥 거저라 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메이커잖아요. 

물론 이런 싼 신발은 모든 사이즈가 있는게 아니라

그냥 나에게 맞는 사이즈가 있다면 그냥 득템이죠.

운동화 겸 트레킹화로 사용하면 좋겠네요. 

물론 저는 맘에 들지 않아서 사지 않았지만요.

디자인이나 색깔이 저는 ㅎㅎ

 

이제 마리오 아울렛 2관으로 가볼까요?

2관도 다양한 브래드의 옷과 신발등이 있지만

2관 1층의 주력상품은 바로 등산입니다. 

등산화 아웃도어등 각종 유명 브랜드 제품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케주얼 옷만 샀는데

요즘 등산에 관심이 많다보니 저는 이곳위주로 쇼핑을 합니다. 

저번에도 내셔널지오그래피 아웃도어와 

디스커버리에서 신발과 희색 후리스를 샀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그래도 맘에 들고 좋습니다. 

등산관련 모든 브랜드가 있습니다. 

K2는 기본이지요? 각종 브랜드가 다 있습니다. 

가격도 확실히 저렴합니다. 

그렇지만 가끔 인터넷이 더 싼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제품을 인터넷에서 보시고 

직접 입어보거나 신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조금 가격이 비싸더라도 직접 착용해보는게 좋아요.

 

요즘 제가 가장 선호하는 등산 브랜드

바로 내셔녈지오그래피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개인적으론 고로가 제일 좋습니다. 

작년 한겨울 롱패딩 내셔널 패딩으로 버텼습니다. ㅎㅎ

2관 등산복 코너를 지나면 매대가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많이 붐빈다는것은

가격이 싸다는곳입니다. 

골라 골라 입니다. ㅎㅎ

저는 사지는 않았지만 후리스가 1만원인데

불티나게 팔리고 있더라구요. 

평상시에는 5만원정도로 팔린 제품이니 정말 싼거죠.

이곳은 맥도날드입니다. 

엄청 넓어요. 특히 바깥이 너무 좋습니다. 

지금은 추워서 그러는데 따뜻한 봄이 되면

이곳에 수많은 사람들이 햄버거를 먹는 장면이

장관입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겠죠?

그러다보니 물놀이등 각종 이벤트가 많습니다. 

2관을 지나면 드디어 1관과 W몰이 나옵니다. 

이곳도 저렴한 옷들이 참 많습니다. 

사실 온통 옷 천지라서 다 돌아다닐수는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매장 브랜드를 어느정도 정해서 

가는것이 좋습니다. 

가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중복된 브래드가 많아요. 

맞은편에는 현대아울렛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롯데 시네마가 있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다음엔 쇼핑하고 영화까지 보는 스케줄도 좋겠네요. ㅎㅎ

 

W몰은 항상 손님들로 붐비는것 같아요.

이곳 매대가 가장 저렴하게 다양한 물건을

파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게스가 진열되어 있네요.

게스는 역시 청바지죠 ㅎㅎ

저는 요즘에 게스 티셔츠가 맘에 들어서 

겨울티와 여름티 2장을 샀습니다. 

19000원 29000원

반팔티는 자켓안에 입기에 참 좋습니다. 

특히 노란색 게스 반팔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현대 아울렛 매장입니다. 

너무 힘들어서 현대 아울렛 건물까지 들어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만 돌아다녀도 금세 2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립니다. ㅎㅎ

만보 걷기는 그냥 기본이죠. 운동이 됩니다. 

매대에는 정장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타미힐 메이커도 있구요.

현대아울렛에서 바라본 더블유몰과 마리오 1관의 모습입니다. 

이곳이 가산디지털단지역 아울렛 메인것 같습니다. .

세 군대 큰 매장이 서로를 마주하고 있네요. 

사실 이외에도 주변 전체 건물이 다 아울렛 매장입니다. 

내가 선호하는 브랜들별 매장이 있습니다. 

요즘엔 정장을 사람들이 많이 입지 않아서

에전처럼 인기가 없네요.

10여년전에는 이곳에서 정장을 많이 샀는데

이젠 관심조차 없이 케쥬얼이나 등산용품에

눈이 가네요. 다들 그런것 같습니다. 

다시 롯데팩토리 아울렛으로 왔습니다. 

이곳에서 텐디 신발이 있는데 하나 샀습니다. 

화장실이 깔끔하고 청결해서 참 좋아요.

처음에 봤던 장소입니다. 

다른곳에서 노스페이스 등산모자를 샀는데

롯데 팩토리 노스페이스 매장에 가보니

더 좋은 모자가 있어서 하나 샀습니다. 

이전에 산것은 다시 가서 환불 받았습니다. 

영수증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같은 브랜드 매장이라고 제품이 있는 경우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다를수 있으니 꼼꼼하게 보셔야 합니다. 

 

저는 이곳에 12시정도에 도차해서 처음엔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2시가 넘어가니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네요. 

이 시간대가 가장 붐비는 시간인것 같습니다. 

항상 주차장이 문제요?

지하철을 타고오시면 문제 없겠지만

차를 타고 올 경우에 어디서 주차를 해야 할지 모르니까요.

모를 경우엔 마리오 아울렛 주차장으로 가시면 되구요.

이곳을 어느정도 아시는 분은 길가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보세요.

평일에는 5분당 250원이며 빨간날은 무료입니다. 

배가 고파서 점심을 이곳에서 해결했습니다. 

감자탕과 순대국 중 고르다가

오늘은 순대국으로 정했습니다. 

밥을 먹고 팩토리아 아울렛 블랙야크

매장을 들렸습니다. 

사실 가장 필요한게 등산화 였습니다. 

이곳은 할인을 많이 해서 저렴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은 119000원에 블랙야크

고어텍스 등산화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맘에 들었는데 

막상 신고 돌아보니 발목도 아프고 

저에겐 맞지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5만원 손해보고 당근에 넘겼습니다. 

이것도 경험이라 생각하며 반성합니다. ㅎ

이렇게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 아울렛 

쇼핑을 마쳤습니다. 

 

한번씩 힐링겸 봄철 나들이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크게 비싸지는 않지만

옷이든 신발이든 직접 보고 착용해보고

신어봐야 알수 있으니까요.

가장 싼 곳은 바로 인터넷입니다. 

아울렛 가는 방법은 지도를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