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과 항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4. 6. 10:03
728x90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과 항암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작두콩차를 

선물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차라고 해봐야 녹차나

둥글레차 정도밖에 몰랐는데 작두콩??? 차???

원래는 얼죽아 스타일이라서 커피만 마셨는데

작년 겨울부터 저도 모르게 따뜻한 차를

마시고 싶더라구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아니면 내 몸이 따뜻하고 좋은 차를 마시고 

싶어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사무실에 있는 녹차 둥글레차 우롱차를

마셨는데 이제야 작두콩차를 시음하게 되었네요.

지인이 작두콩 껍질차 2봉지를 보내주셨어요.

(항암 비염이 효능이 있는)

국내 100% 햇작두콩 껍질차라고 하네요.

국산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중국에서 대량으로 수입해서 싸게 파는게 있는게

그것은 믿을수가 없습니다. 

자칫 차를 마시고 부작용을 겪을수 있으니

믿을만한 곳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작두콩 껍질차 마시는 방법& 끓이는법

1. 물 2~3리터에 작두콩 껍질차 5~7개 넣고

처음부터 끓이거나 물을 끓인 후 

작두콩 껍질차를 넣고 우려드시면 됨

2. 끓인 물은 냉장보관하고 차게 드셔도 되고,

데워서 따듯하게 수시로 복용합니다. 

3. 한번 우려낸 작두콩 껍질차는 건져내주세요.

4. 직접 뻥튀기기계로 튀겨서 

맛과 향이 좋아요.

보관방법 : 직사광선 피하고 서늘한 곳에

구입방법은 많습니다. 

인터넷 특히 쿠팡에 검색하면 엄청 많아요.

가격도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작두콩차 종류가 엄청많아요.

티백도 있고 작두콩 튀긴것도 있구요.

이왕이면 믿을만한 곳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백야초 농장 대표 박준영

공일공 팔육육구 사공구일

주소 : 전북 김제시 만경읍 능제로 188

근처시라면 직접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것이 더 정확하겠네요. 

저도 이렇게 커피포트에 우려냈습니다. 

말 그대로 2리터 물에 4개정도 넣었어요.

설명에는 7개정도 말했는데 

연하게 마시고 싶어서요.

10분정도 끓이고 나서 작두콩 껍질을 버렸어요.

색깔이 선명하고 은은하고 좋네요. 

왠지 맛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끓이는 동안 구수한 향내가 사무실에 

퍼져서 더 좋더라구요.

이렇게 휴게실에서 책을 보면서 홀짝홀짝

마셨습니다. 향이 구수하고 좋았어요.

맛도 둥굴레차 맛처럼 부담이 없었어요.

그냥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마셔도 마셔도

물리지 않는 그런 느낌?

신장 비염 항암 면역력 개선등 효과가 많다하니

물처럼 끓여서 자주 마시려고 합니다. 

 

40대 중반이 되니 몸건강이 중요하더라구요.

이젠 커피는 되도록 줄이고 따뜻한 차로..

얼음잔뜩 커피를 먹는건 여러모로 좋지 않나요.

먹고나니 배가 따뜻해지고 정신도 맑아진 느낌..

녹차를 비롯한 이런 차를 마시면

자연스럽게 심신이 이완되는 효과? 효능이 있어요.

이를 명상이라 하고요.

-------------------------------------------------------------

좀더 고급스럽게 차명상(tea meditatuom) 이라 합니다.

차명상에 관해서 공부해보시 싶으신 분이 있다면

일단 제 대학원 선배님이 출판한 MTM 책을 

구입하시면 차마시는법 차 끓이는법

차를 마시면서 명상하는법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잘 유지할수 있습니다. 

------------------------------------------------------------

갑자기 이야기가 삼천포로 갔네요. ㅎㅎ

다시 작두콩 껍질차로 돌아오면..

궁금하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왠만한 모든 차의 효능은 비슷하겠지만요.

작두콩차 효능 및 이로운점
1, 알레르기 개선
2. 항암 효과
3. 비염 증상 개선
4. 체내 온도 유지
5. 변비예방
6. 눈 건강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검색

그래도 네이버 정보니까 믿을만 할 겁니다. 

제가 아는 비구니 스님께서 비염에 좋으니

현대인들은 작두콩차를 자주 마시면

좋겠다며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일단 항암효과가 있다는것이 가장 크네요.

이 말은 가장 중요한 면역력 향상이 된다는거네요.

작두콩차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필요하겠네요.

저와 같은 경우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매일 눈의 피로가 많은 일을 하다보니

눈건강 차원에서 자주 마셔야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나 알아봤습니다. 

작두콩차 부작용
1.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배탈이나 설사
2. 작두콩에는 독성이 있어서
생으로 먹는것을 피하고 조리해서 드셔야함
3. 위장건강에는 좋지만 다량섭취시
대장 약한 사람은 설사가 발생할수 있음

꼭 부작용이라기보다는 주의할점이네요.

뭐든지 과하게 먹거나 자기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탈이날수밖에 없죠.

 

암튼 건강차원에서 심리안정 차원에서 

차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시는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염과 항암에 좋은 음식 : 바로 작두콩 껍질차

김영국 행복명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