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서오릉 주차장 가는길(서울 고양 가족나들이 추천)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4. 10. 10:40
728x90

서오릉 주차장 가는길(서울 고양 가족나들이 추천)

서오릉 가는길 주차장 주소입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334-32

전화번호 02 359 0090

홈페이지 고양 서오릉 (cha.go.kr)

 

고양 서오릉

 

royaltombs.cha.go.kr

제가 사는 은평구는 경기도 고양과 인접해있어서

차를 타고 10분이며 서오른에 도착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주차장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대략 50여대 주차 가능할 정도로 넉넉합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꽉차면 자동으로 차단기가

내려가서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출발전에 주차 가용대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근처에 마땅히 주차할 공간이 없으니까요.

가족과 함께 기분좋게 왔는데 주차를 못하면

다시 되돌아갈수도 있으니까요. ㅠㅠ

가족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산책로 정보

서어나무길 1.9키로 소요시간 40분

소나무길 1키로 소요시간 20분

길이 등산길마냥 힘들지 않고 평탄합니다. 

가족들과 숲속을 거닐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중간중간 앉아서 쉴수 있는 의자들도 많구요.

왕릉을 구경하며 힐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지금과 같은 봄날은 그야말로 최상입니다.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고양시 주민은 50프로 할인이라고 합니다. 

저는 상관이 없어서 입장료 천원을 냈습니다. 

이정도면 입장료로 저렴한 편입니다. 

카드 결제도 됩니다. 

입장시간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기준으로 보면 오후 5시까지이고

관람시간은 6시까지입니다. 

새벽 6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니

하루종일 힐링하셔도 될듯 싶네요 ㅎㅎ

저는 전화상담을 자주 하는 편이라

아침일찍 가서 커피한잔과 함께 

의자에 앉아서 상담일을 봐도 좋을것 같네요.

서오른 산책길을 따라가다보면

중간 중간 화장실이 있으니 볼일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싶어요.

그리고 입구옆에 아주 시설 좋고 쾌적한

화장실이 있어요. 관리를 잘했어요.

이제 서오릉 왕릉을 구경해 보실까요?

이렇게 연세드신 어르신들이 자주 애용하십니다. 

친구분들과 도란 도란 이야기도 하고

운동도 하시기에 좋은장소 같습니다. 

드디어 왕릉을 한발 한발 걸어가 봅니다. 

 

산책로가 정말 잘 정비 된듯 싶어요.

철쭉 개나리 벗꽃이 아직도 피어 있네요. 

길가가 너무 아름답고 예쁩니다. 

이렇게 편히 앉아서 쉴수 있는 의자들이 많아요.

인위적이지 않아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서오릉에 있는 왕릉을 다 소개할수는 없지만..

이곳은 경릉이라고 합니다. 

덕종과 소혜왕후가 이곳에 잠드셨다고 하네요.

 

향로와 어로가 있는데

이런 의미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서오릉은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길 잃을 위험이 없이 안전합니다. 

길들이 폭신폭신 너무 좋았습니다. 

정비가 너무 잘되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기분좋게 걸어갈수 있는 힐링길입니다. 

서울 경기도 근방에 사신분들은

주말이든 평일이든 가족 나들이 , 남녀 데이트

장소로도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커피한잔과 함께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이날은 일이 있어서 구석구석 돌지 못했어요.

저는 의자에 앉아서 2시간여 상담일을 했어요.

산새 소리도 들리고 이곳에서 전화상담을 

했더니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사무실에 혼자 답답하게 전화일 보는것보다

천원의 입장료 내고 커피한잔 마시고

일을 보니 집중도 잘되고 힐링도 되고 일석이조.

 

올라가는길도 가파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나무계단이 잘 깔려서

연세드신 분도 괜찮을것 같아요.

계단길이 참 멋진것 같습니다. 

이렇게 등산겸 산책을 다닐수 있습니다. 

크게 땀을 흘리지 않고 자연힐링 할수 있습니다. 

운동도 되고 좋아요.

다만 운동화보다 등산화를 추천합니다.

그래도 산 숲속길이기 때문에 

올라가고 내려갈때 등산화가 좋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홍릉이고 

위로가면 산책로입니다. 

이곳을 따라가면 대략 40여분 산책길이 펼쳐집니다. 

이날은 시간이 없어서 올라가지 않고

내려왔습니다. 

1시간이면 서오른 전체를 돌고도 남겠네요.

다음엔 비가올때 오고 싶은 충동이 

너무나도 멋질것 같습니다. 

우산쓰면 비소리 들으면 걷는 이길~~

운동화를 걸으며 생각난것은..

최소한 경등산화 정도는 신었어야 했는데..

흰색 운동화가 나중에 보니 흙먼지가

많이 묻었어요. 

힐링 의자도 좋고 낙엽도 멋집니다. 

화장실이 이렇게 있습니다. 

그래서 볼일 급하다고해서 주차장 입구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혼자서 서오릉 전체를 주인마냥 

잘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위로가면 순창원

왼쪽은 경릉

오늘쪽은 정문

바로 이곳이 서오릉 최고의 스팟

사진찍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벚꽃길이 정말로 멋있어요.

최고입니다. 

이건 제가 사진을 잘 찍었죠? ㅎㅎ

나무 잎사귀는 다 떨어지고 없지만

기개만큼은 훌륭합니다. 

오후 5시가 되어가자 방송이 울리네요.

빨리 구경마무리 하라는 소리죠.

집에 가라는 겁니다 ㅎㅎ

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구석구석

안내해드리지 못했지만

다음에 다시 와서 모든 왕릉을 알려드릴께요.

서울에 사시거나 경기도 사신다면

특히 은평구나 고양에 가신분은

주말 가족 나들이 남녀 데이트 장소로 

아주 좋으니 꼭 한번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