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일상

베란다 텃밭 꾸미기 거름(상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4. 30. 13:48
728x90

도시농부 베란다 텃밭 꾸미기 거름(상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은평구에 살아요.
이사할때 유일한 조건이
화초 식물 키울수 있는 베란다가 있을것 ㅎ
그런데 운좋게 원없이 텃밭 꾸밀수 있는
좋은 곳에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도시농부.

사실 3년동안 화분사고
흙사서 모종심었는데 그동안
수확이 좋지 않았어요.
상추도 잘 자라다 말라죽고
방울토마토도 알이 맺히다가
몇개 열리지 않고
아삭이 고추는 열매조차
보지를 못했네요.

물론 제탓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물만주면
주렁주렁 자라나리라 생각했네요.
뭐든 정성이 필요한데
무심했네요.

작은 식물이라도 관심갖고
잘해야겠다는 반성과 함께
다시 올봄에 도전했습니다.

베란다 텃밭 꾸미기 4년차.
화분 흙은 이미 준비가 되어있어서
모종을 종류별로 샀습니다.

보통 상추류는 3개에 천원.
방울토마토는 2개 천원
스테비아 토마토는 1개 천원
아삭이 고추는 1개에 천원
그래도 모종만 사는데
약 2만원정도 들었어요.

끼우는 잼가 있으니까요.
이렇게 심었더니 그럴듯하네요.
2주정도 지나서의 모습입니다.
은근 많이 자랐네요.

우리지 식물을 소개해드립니다.
청명의 베란다 텃밭꾸미기
대성공을 기원하며~~~

이게 요즘 맛도 좋고
당도 짱인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입니다.

이건 일반 방울토마토입니다.
잘만 키우면 20~30개 정도
무럭무럭 열매가 열릴것으로 기대합니다.

각종 상추 배추가 잘 자랍니다.
매일저녁 상추쌈 싸 먹으려구요.
파릇파릇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건 50리터 화분입니다.
한분 하나에 열매식물 하나를
심어야한다고 하네요.
욕심부려 많이 심으면 열매가
자라지 않는다고 해서
20~30리터 화분에는 방울토마토
아삭이고추. 한개씩 심고
50리터 화분엔 2개를 심었습니다.

전엔 한 화분에 2개 내지 3개를
심어서 방울토마토 열매가
몇개 생기지 않았던것 같아요.

이렇게요.
물론 옆자리는 상추에게 내줬어요.
상추는 열매가 아니라서
적절히 비료 거름만 뿌려주면
함께 잘 자라리라 생각합니다.

비트라고 합니다.
물론 모종사면서 독특해서 구입했어요.
뿌리도 먹을수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청경채입니다.
맛은 별로일것 같은데
일단 잘 자랍니다.

이건 이름을 몰라요.
잎이 튼튼해요.
맛이 궁금해지는 채소입니다.


베란다 텃밭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거름 비료입니다.
그냥 물만줘서 자라는게 아닌
제때 거름을 듬뿍 뿌려줘서
영양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종삽은 필수입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이렇게 베란다 텃밭 꾸미기가
마무리되고 잘 보살펴주면
한두달후 방울토마토 아삭이고추
상추 배추 청경채등
건강식 채소를 마음껏
먹을수 있겠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여러분도 도시농부처럼
베란다 텃밭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태양열이라 밤이 되면
조명이 아름답게 비칩니다.
도심속 힐링공간 베란다 텃밭을
잘 꾸며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