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최면 긍정

삶을 포기하고 싶을때 긍정의 힘 명언들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6. 5. 22:32
728x90

삶을 포기하고 싶을때 긍정의 힘 명언들

 

 

 

 

인생이란게 내맘대로 되지 않죠?

아무일도 없어 평온하게 살면 좋을텐데

갑자기 재수가 없어서 억울하게도...

별안간 힘든 사건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내가 잘못해서 그에 따른 대가를 받기도하죠.

내가 잘못을 안했는데 타인 때문에

고통을 받거나 사기를 당하거나

인생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대상이 가족, 친구, 연인, 배우자, 자녀가

될수도 있구요.

아니면 자연재해로 인해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거나 소중한 보금자리를

하루아침에 잃기도 합니다. 

어느 나라는 전쟁으로 인해서 

재산과 목숨을 잃어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도 얼마전 물난리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죽기도 했지요.

 

 

 

열심히 공부했는데 대학에 떨어진이후

극심한 우울증과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거나

어렵게 취업을 했는데 직장상사의 

갑질과 과도한 업무로 인해서

삶을 포기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살다보면 이런 일들이 꼭 발생합니다. 

그럴때마다 핸드폰이 방전되는것처럼

삶의 방향을 잃어버리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렇지만 그대로 무너져 버리는 사람과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사람이 있습니다. 

물론 전투를 치루듯 고통을 참아가며

이겨싸우라는게 아니라

힘든 삶을 지혜롭게 긍정적으로 

잘 수용해서 내 삶을 지켜나가자는

말과 해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힘들때 지칠때 포기하고 싶을때

나에게 작은 힘이 되는 긍정의 힘 

명언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긍정적인 자기최면 자기암시

문구는 제가 사용하는 구절입니다. 

저 역시 태어나는 순간부터 알콜중독자

폭력을 사용하는 아버지밑에서 

20여년이상 지옥과 같은 고통의 

시간을 보낸 사람입니다. 

 

 

 

10년간 운동선수 생활을 하면서

내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며 살았어요.

체육대학교를 졸업하고 해병대

군생활을 하고 이라크 파병을 가면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굳건하게 버텼어요.

제대후 좋은회사에 운좋게 들어갔지만

돈에 미친 나머지 주식해서 전 재산을

날렸으며 술에 미친나머지 유흥에 빠져

정산을 못 차릴 정도로 멘탈이 나갔습니다. 

회사를 때려치고 삶이 망가져서

죽을까 말까 마포대교에서 갈등하다가

다시 내 손을 잡고 이렇게 살아온 사람입니다 

지금은 최면 명상 심리 전문가로서 

행복하게 활동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삶에서 나를 일으켜줬던

긍정의 힘 명언들이 있습니다. 

1. 실패는 나에게 죽음이다. 

 

 

 

나는 실패를 통해서 죽었기 때문에

지금 다시 태어났어요.

그러니 가벼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나는 더 멋지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죽었다 다시 살아나면

우린 불사신이 됩니다. 

실패는 없어요.

내가 더 강해질수밖에 없는 

조금 아픈 과정일 뿐입니다. 

진통끝에 출산하는것처럼

실패라는 진통이 있어야만

아름다운 성공의 주인이 될수 있어요.

 

2. 결과까지 내 책임은 아니다. 

 

 

 

사실 결과때문에 우린 고통을 받습니다. 

내가 통제할수 있는 것은 과정의 노력입니다 

나머지 결과는 내 뜻이 아니라

하늘의 뜻으로 맡기며 사는 겁니다. 

그러면 과정이 건강해서 결과도

좋게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과정의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 되어요.

그래야 긍정의 힘을 경험할수 있어요.

결과만 보면 생각은 부정적으로 빠져서

하기도 전에 에너지가 마이너스가 됩니다. 

 

 

 

3. 정말 싫으면 하지 말자. 행복이 우선

 

 

 

 

내가 죽도록 고생하고 인내하는 이유중

하나는 성공이 아니라 행복입니다. 

성공은 했지만 불행한 사람들이 많아요.

그러나 행복한 사람은 모두 성공했어요.

내 삶의 1순위는 행복지향입니다 

그러며 자연스럽게 삶을 수용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살수 있어요.

 

 

4.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게 된다.

 

 

 

작은 성공도 이뤄봤습니다. 

작은 실패도 경험했습니다. 

살면서 배운게 한가지 있습니다. 

얻는것이 있으면 잃는것이 있어요.

잃는것이 있으면 얻는것이 있어요.

그래서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겁니다. 

작은 것에 죽을둥 살둥 연여하면

큰 일을 하지 못합니다. 

작은 실패에 빠져서 괴로워하고

작은 성공에 빠져서 교만해집니다. 

내가 무언가를 잃게 되었을때는

그만큼의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컵이 비워졌으니 이제 새로운 물을

채울수 있는 기회가 열린셈이죠.

 

 

5. 그도 한다. 그녀도 한다. 왜나는?

 

 

 

제 마음속에 간직하는 긍정의 힘 명언입니다. 

나도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조건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의욕 열망이 있다면

충분히 노력으로 극복할수 있습니다. 

남탓을 하는 순간 의지가 약해집니다. 

그러면 더욱더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커집니다. 

긍정의 힘은 남탓보다는

내탓을 하면서 나를 비난하는게 아니라

내가 이 삶을 창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는 주체자가 된다라는

자기최면 자기암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에너지가 쌓여서 우리는 성공 행복으로

이끌어주리라 생각합니다. 

 

 

 

6. 너무 힘들때 도망가자 멋지게 ㅎㅎ

 

 

 

사실 정면돌파가 꼭 정답은 아닙니다 

대부분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틴 경험을 말합니다. 

본래부터 강한 기질이 있는 사람이 있고

약한 사람도 있습니다. 

약한 사람은 무리하면 부러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너무 힘들땐 도망가서 쉬는것도 좋아요.

 

 

 

 

저는 은툴형 외톨이이 되는것을 좋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극단적인 선택을 하거나 극심한 우울증에

빠지기보다 집에서라도 조용히 쉬면서

조금씩 충전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 도망가서 잘 쉬어야 합니다. 

죽는것이 답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아요.

우리가 숙제를 안하고 잠을 자면

다음날 아무일이 안 일어날까요?

다음날 정신없이 숙제해야 합니다. 

이처럼 포기하거나 끝을 내지 말고

조금 늦더라고 부족하더라도

자기 삶을 꾸려나가는게 중요합니다. 

남들처럼 사는게 아니라 내 흐름에 맞게끔

내가 할수 있는 만큼의 삶을 사는 겁니다. 

 

 

 

7. 지금이 아닐뿐 내 꿈은 반드시 이뤄진다

 

 

 

 

언젠가는 내가 원하는 삶을 달성하게 될 겁니다. 

지금은 그 성공을 위한 과정일 뿐입니다. 

그래서 나는 항상 성공했다. 

나는 행복하다 이런 자기암시와 함께

긍정적인 플러스 생각을 자주해야 합니다. 

그러면 매일 매일 마음이 밝게 충전될 겁니다. 

예를 들면 내가 서울대 입학이 꿈이라면

아침에 눈을뜰때마다 서울대입구에 들어서는

내 모습을 그리고 상상하는 겁니다. 

그러면 나의 뇌와 심장은 기분이 좋아져서

내가 서울대 갈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7가지 긍정의 힘

명언들 입니다. 

아니면 여러분이 각자 나에게 필요한

자기최면문구를 만들어서 매일 암송해주시면

아주 훌륭한 자기암시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 씨앗들이 자라나서

멋진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뿌린대로 거두는 법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의 결과를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의 결과를

내가 내 삶을 만들어 갑니다. 

힘들고 죽고 싶을때 포기하고 싶을때

내가 내 손을 잡고 멋지게 살아가요.

 

 

 

https://youtu.be/pAHYIPepdmE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