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수있다 성공

낮은 자존감 원인 : 부정적인 생각과 말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7. 27. 10:19
728x90

낮은 자존감 원인 : 부정적인 생각과 말

 

 

자존감낮은 사람특징과 부정적인 말 7가지

 

 

그동안의 제 삶을 살펴보니

온통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말과 생각 행동 특징이더라구요.

내가 내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하는데

사람들한테

세상한테

과거한테 발목잡혀서

끌려가는 죄인처럼

항상 우울 불안했네요.

 

 

 

 

 

마음공부 최면 명상 수행등을 통해서

나를 만날수 있었고

잘못된 과거의 충치를 빼고

튼튼한 임플란트를 심었습니다. ㅎㅎ

 

그랬더니 삶이 달라지더라구요.

부정적인 생각과 말이 사라지면서

힘든 순간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세상을 살아가니 훨 편하더라구요.

 

 

 

 

다음의 내용은 우리가 너무나도 쉽게 

사용하는 말인데 쉽게 지나쳐버려요.

이 말들이 쌓여서 행동이 됩니다. 

결국 나의 자존감을 낮게 만드는 원인이자

자존감 도둑이라 볼수 있습니다. 

자존감이라는건 결정되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내가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자존감을 낮추는 말 7가지

1. 죄송합니다. 나는 꼭 죄인인가?
타인에게 큰 피해를 주지않는 이상
<미안합니다> 혹은 <잘못했어요>
 
 
 
 
 
2. 아무거나. 쿨병 조심
먹고싶은거 하고싶은거 말해요.
우유부단 착한사람 매력 없어요.
 
 
 
 
3. 라떼는. 과거에 사는 인간화석
말할수록 현재는 초라해져요.
말할수록 미래는 암담해져요.
 
 
 
 
 
4. 난 운이없어. 오던 행운도 도망가.
운없다 말하면 주변 사람도 멀리해요.
정말 운이 없는지? 말이 씨가 된건지?
 
 
 
 
 
5. ~때문에. 성장없는 자기합리화
부모탓 남탓 세상탓하면 난 뭘하지?
덕분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내가~
여러분의 드라마 시즌2를 시작해요.
 
 
 
 
 
6. 어떻게 하죠? 남이 내 삶을 결정
몰라서 도움을 청하는건 좋지만.
어떻게 할까? 지금 당장 할수 있는건?
내게 먼저 물어봐요. 나 자신과 상의해요.
 
 
 
 
7. 이거해서 안되면. 결과는 신의 영역
안될것 같으면 깔끔히 포기하거나
될수 있도록 지금 땀흘려 삽질해요.
 
 
 

 

삶은 불확실해요. 그쵸?
한치 앞도 알수 없는 세상이죠.
그런데 나 조차도 나를 못믿고
중심을 잃어버리면
하루의 삶도 버거운것 같아요.
 
 
 
 
 

한국최면치유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