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행복칼럼

인생바보 순위 베스트 7(feat: 행복하게 사는법)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19. 3. 3. 14:17
728x90

인생바보 순위 베스트 7(feat: 행복하게 사는법)






나는 바보다.

최선을 다했다면서

노력을 했다면서

그럴수밖에 없는 환경이라면서

부모 때문이라면서

재수가 없었다면서

바보임을 자처하며 살아왔다. 

그렇게 인생바보가 되었다. 

바보임을 인정하면서부터

서서히 바보짓이 줄어들었다. 

여전히 바보인것은 사실이지만

지금은 최소한 내가 하는 행위를 알수 있으며

그 행위가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어느정도 예상할수 있는 작은 지혜를 얻었다.

내가 바보이다 보니 

바보인지? 천재인지 금세 알수 있다.

나와 같은... 

나보다 더 심한 바보들을 만나면서

몇가지 바보짓을 추려낼수 있었다. 



인생바보 랭킹 순위 베스트 7

(부제 : 행복하게 사는법)


7위 : 똑같은 실수를 똑같이 반복하는 바보 

한번 두번 그럴수 있다. 

단 한개의 반성이나 눈꼽만큼의 변화가 없다면

이 사람은 피해자나 약자가 아닌

우둔한 사람이며 고집불통이라 할수 있다.


6위 : 남탓하는 바보

자기탓을 하면 자존감이 낮아진다고 생각하는가?

남탓을 하면 자존감이 높아진다고 생각하는가?

그런 쓸데 없는 자존심 타령하다가 인생을 낭비한다.

남탓하면 남을 평생 기다리며 살아야하고

내탓을 하면 내 손을 잡고 지금당장 걸어갈수 있다.


5위 : 요행을 바라는 바보

1+1 = 2 라는 사실을 모른다.

이 바보는 오로지 결과만 바랄뿐 

과정을 무시해 버린다.

2는 결과이다.

1은 나에게 주어진 현실이며

나머지 1은 나의 노력이다.

무엇이든 사용하지 않으면 고장이 난다. 

이들은 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뇌가 텅텅 비어 있다.





4위 : 귀가 막힌 바보

남의 말을 전혀 안듣는 사람이 있다. 

들어도 자기 생각대로 해석하는 사람이 있다. 

오해를 하고 사소한 일로 화를 내기도 한다. 

앞뒤 꽉 막힌 꼰대이다.

아무리 말을 해도 듣지 않는다.

말도 안되는 소리만 늘어 놓거나

잔소리를 하거나 욕을 하면서 살아간다.

이 바보는 자기자신과의 소통이 전혀 안된다.



3위 : 남에게 잘 보이려는 바보

외로움에 물든 가녀린 영혼이다.

아니 자신을 버리고 타인을 취하는 바보이다.

눈은 타인에게 잘보이기 위해서 웃고 있으며

귀는 타인이 욕해도 참고 들어주고 있으며

입은 타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 괜찮다고 말하고 있다.

타인을 위한 자비로움이나 사랑이나 배려라면

그대는 위대한 사람이겠지만

타인의 관심을 갈구한 그대는 그냥 바보다.


2위 : 오늘을 잃어 버린 바보

이 바보는 자꾸 과거의 실패를 이야기 한다. 

어릴때 상처를 오늘도 곱씹는다. 

타인의 사소한 말 한마디에 잠을 설친다. 

일어나지도 않을 미래를 미리서 걱정한다. 

살날도 많은데 미리서 죽을 날을 상상한다.

그래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평생 과거와 미래 핑계만 대며 살아간다.

이들의 뇌는 분류되지 않는 쓰레기도 가득차다.



1위 : 자기에게 화풀이 하는 바보

살다보면 실수도 하고 실패도 한다. 

하루아침에 꿈이 무너지기도 한다. 

그래서 속상하다. 

화가난다. 

죽고 싶다.

그래서 매일 술을 먹으며 알콜중독에 빠진다. 

우울증에 빠져서 죽을려고 한다. 

매일 자신에게 욕하며 화를 낸다. 

온갖 악담과 비난과 조롱과 분노를 쏟아낸다.

왜 그래야 하는가?

가장 속상해야 할 사람이 자기자신인데 

위로를 해줘도 부족할 판에 

왜 나에게 화풀이를 하는가?

이 세상에서 가장 멍청한 바보이다.


위의 7가지 인생바보의 모습과 반대로 살면 

이것이 행복하게 사는법 7가지가 될 것이다.



글 : 김영국 행복명상 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