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행복칼럼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호흡 명상방법 비용)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5. 26. 18:12
728x90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명상방법 비용 운영등)

안녕하세요. 김영국입니다. 

가끔 행복명상센터에서 명상도 배우고

개인수행을 하고 싶다는 문의들이 있어서

안내해드립니다. 

 

지난 몇년동안 개인 상담 최면치료만 하다가

올해부터 명상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 명상학으로 석사졸업 박사과정

수료를 했는데도 수행이 부족해서 명상지도는 안하고

개인수행만 한지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사실 아직도 수행이 부족해서 가르칠 실력이 안 됩니다. 

행복명상센터는 기본적으로 자율수행을 추구합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도를 목표로 하지 않고

함께 수행을 했으면 하는 마음을 갖고 시작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장소제공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난 3년동안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면서 

명상도 배우러 다니고 그곳에서 7일씩 수행을 하면서

서울에도 수행할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던차에 행복명상센터에서 해도 좋을것 같아서요.

그래서 다른 명상센터에서 배워오시거나

기존 수행자분들을 위한 공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가끔 꼭 저에게 명상을 배우고 싶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가 기초정도는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분 한분 모여서 4분 정도가 되셨네요.

따로 모집을 안하는데 어찌 어찌 인연이 되네요. 

 

수행을 하시면 죄선 뒷모습과 함께 

필요한 문구를 작성해서 톡으로 보내드리곤 합니다. 

다들 명상을 처음 배우시거나 익숙하지 않지만

한두번만 가이드해주면 곧잘 하십니다. 

저는 좌선 30분 하는데 몇달 걸렸는데 

이분들은 금방 배우고 수행을 하시네요. 

제가 그만큼 아둔한가 봅니다. ㅎㅎ

개인 명상 안내는 30분~1시간 정도 진행합니다. 

명상 방법 호흡법등 수행에 관련된 내용을 안내하고

함께 30분 가량 좌선명상을 하고 시간을 마칩니다. 

물론 끝나고나서 혼자서 명상하셔도 괜찮습니다. 

비용은 회당 3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2~3번만 안내받고 자율수행을 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10회정도 명상도 배우고 함께 좌선명상을 

요청하신 분도 있습니다. 다 다릅니다. 

제가 결정하는게 아니라 원하시는대로 해드립니다. 

이곳에서는 종교적인 색체가 전혀 없습니다. 

어떤 분이 물어 보더군요. 

절같은 이상한거 하나요? 저는 성당 다니는데요?

주문같은거 외우는거 하나요?

아무것도 안합니다. 

그냥 앉아서 자기수행을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제가 특정 수행법을 강요하거나 그러지도 않구요.

제가 안내해드리는 수행법은 경전에 근거한

불교수행법 들숨 날숨 마음챙김(아나빠나사띠) 입니다. 

우리가 의지할 대상은 오로지 자기자신뿐이죠?

호흡을 통해서 지금 이 순간 머무르는 연습을 합니다. 

숨쉬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우린 자기 숨을 잃어버립니다. 

숨이 헐떡거리고 숨이 막혀 버리고 

심지어는 타인의 숨통을 막아버리기도 합니다. 

자기 숨을 찾게 된다면 우리의 탐욕 분노 어리석음이

사라지면서 지혜로운 내가 될수 있습니다. 

명상방법은 기본적으로 호흡명상이며 좌선입니다. 

물론 자율수행이기 때문에 속으로 주문을 외우거나

하나님 예수님을 염원하고 기도하는것도 좋습니다. 

타인에게 방해 되지 않는다면 각자의 종교와

수행방법 모두 존중합니다. 

자율수행은 오전부터 밤까지 운영합니다. 

수행비용(가격)은 1만원입니다. 

아무때나 오셔서 수행할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율이기 때문에 그만큼 타인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규칙들을 잘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명상실내에서 이상한 소리를 낸다거나

타인의 수행을 방해한다거나 묵언 규칙을 지키지 않고

친목도모를 위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면

아무래도 이곳에서 명상수행은 어려울 것입니다. 

 

자기수행 정진하실 분만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 상담 최면치료도 해야 하고

하는 일들이 많다보니 제가 신경써 드리지 

못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도 시간이 남으면 함께 명상수행을 할 예정입니다. 

정리하자면 저에게 명상 가이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30분~1시간 비용(가격) 3만원

자율수행(오전 오후 저녁) 비용 1만원

저번달에 자율수행을 했는데 그때 공고문을 

참고하시면 어떻게 진행하는지 도움이 될 겁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안내가 되었을까요?

제가 불교대학원에서 명상학을 전공했지만

실제로 하는 일은 개인상담 심리치료 최면치료입니다. 

최면치료 비용이나 가격등에 관한 문의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면치료 효과-공황장애 증상 (tistory.com)

 

최면치료 효과-공황장애 증상

최면치료 효과-공황장애 증상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입니다.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원장) 오늘은 최면에 대한 오해를 비롯해서 우울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강박증등 다양한

kyk9812048.tistory.com

명상을 접한지는 10년이 되었지만 

그동안 제대로 하지 않고 공부만 했네요. 

공부도 좋지만 실제 수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매일 1시간정도는 매일 명상하려 합니다. 

여러분도 집에서라도 꼭 명상을 해보세요.

근처 절이나 템플스테이등을 참가해서 

명상을 접해보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상한 곳에서 명상을 배우면 위험할수 있으니

어느정도 믿을만한 곳이나 해당 전공자를 찾으세요.

명상이라 하면서 종교적으로 세뇌시키거나

돈을 갈취하거나 죽음을 무기로 사람을 조종하거나

미래를 본다든지 귀신이.. 이런사람들은 조심해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수행처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최면치료실이 있구요. 

가운데는 쉬는 휴게실이 있습니다. 

복도에는 커피 음료수 녹차 초콜릿등 

자유롭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바깥에 있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명상실은 20여평 되구요.

방석은 16개가 깔렸습니다. 

이 말은 16분만 함께 하실수 있다는 말이지요. 

저는 10분정도 모시고 한달에 한번씩 

8시간 집중명상을 하는게 작은 바람입니다. 

5월달에도 10여분이 함께 명상수행을 했습니다. 

넓은 공간이 불편하신분은 1인실 명상실도 

구비되어 있으니 그곳에서 편히 하셔도 됩니다. 

힘들때는 편하게 누워서 잠시 쉴 공간도 있구요.

명상을 전혀 모르셔도 됩니다. 

이제부터 알아가시면 딥니다. 

삶은 유한합니다. 

자신을 모르고 사는것은 가장 외롭고

괴롭고 안타까운 일입니다. 

삶의 방향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우린 결국 죽습니다. 

죽을때 자신을 아는자와 모르는 자는 다릅니다. 

아는자는 숙제를 마치고 날숨과 함께 놓을수 있지만

모른자는 여전히 아쉬워하고 후회하면서

들숨과 함께 아득한 삶의 여정을 떠납니다. 

 

함께 들숨 날숨 마음챙김 명상을 해보세요.

호흡은 우리의 무의식으로 이끌어주는 

최고의 친구이자 무의식의 열쇠가 됩니다. 

호흡명상만 꾸준히 하셔도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도 건강해질 것입니다. 

명상은 최고의 멘탈관리 방법이 될 겁니다. 

 

제가 얼마전 유튜브에 올린 명상에 관한

영상 올려 드립니다. 공황장애 불안장애가

나타났을때 해야 하는 명상법과 

제가 요즘 밀고 있는 숨길명상 방법과 실습입니다. 

 

 

https://youtu.be/6gdMNEGGrfI

https://youtu.be/rBbY0OBWfmM

김영국 행복TV 유튜브 강의(9만 2천여명 구독자)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주소 오시는길

서울 은평구 통일로 87길 6-11 3층 

김영국행복명상센터 | 카카오맵 (kakao.com)

 

김영국행복명상센터

서울 은평구 통일로87길 6-11 (갈현동 412-1)

place.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