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명상 지혜

좋은글귀 명언모음(인연 인간관계 행복)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2. 8. 16. 10:02
728x90

좋은글귀 명언모음(인연 인간관계 행복)

오늘은 내가 살면서 조심해야 할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삶은 피할수가 없지만
미리 지혜롭게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연이 꼬이고 인간관계가
꼬이고 행복을 잃게될지도 모릅니다. 
제가 생각하는 마음깊이 간직해야 할
좋은글귀 명언 모음입니다. 
 
인생에서 조심해야 할 10가지
1. 생각에 꽂히면 지옥까지 파헤치는 강박
강박은 가장 위험한 독입니다. 
끝장을 보려다가 내 삶이 끝이 납니다. 
생각이 만들어낸 망상에 빠지면 안 됩니다. 
지금 이 순간의 삶에 행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2. 극단적인 사고 방식(긍정포함)
극단은 뭐든 위험합니다. 
파괴적입니다. 
긍정이건 부정이건 그것이 중요하지 않아요.
주어진 삶에 대한 수용이 가장
건강한 긍정이며 현재의 삶에 충실한 겁니다. 
 
 
 
3. 삶이 무한하며 항상 건강하리라는 착각
우리 사람은 영원할줄 알며 살아갑니다. 
부모가 돌아가시고 나면 효자가 되듯 말입니다. 
마음속에 아무리 좋은 글귀 명언을 품어도
행동이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항상 지금이 중요합니다. 
 
 
4. 외로울때 사람조심/함부로 인연×
외로울때는 인간관계를 거리를 둬야 합니다. 
배고픈 자는 이성을 잃게 됩니다. 
이처럼 마음이 배고플때 늑대를 만나게 됩니다. 
함부로 인연을 맺지 않아야 합니다. 
 
 
5. 돈 빌려주면 인연이 끊어짐(기부)
정말 힘든 사람에게 보시하는 것은 좋습니다. 
이것은 알아야 합니다. 
빌려주게 된다면 못받을수 있다는 각오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돈을 금세 갚을 정도면
나에게 부탁하지 않았을 겁니다. 
사람이 문제가 아니라 돈이 그렇습니다.
돈으로 인해서 부모자식간에. 형제간에..부부간에..
 
 
6. 내 감정 무시하면 내 존재를 잃어버림
내가 삶의 중심입니다. 
내가 나를 무시하면 세상이 나를 무시합니다. 
내가 나를 억압하면 숨을 못 쉽니다. 
항상 내 자신을 귀하게 여기고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자기사랑 명언입니다. 
 
7. 미움의 화살은 결국 내게 돌아옴
인과응보 삶은 불공평한듯 보이지만 공평합니다.
뿌린대로 거두기 마련입니다. 
저는 마음속에 인과응보는 항상 새기며 삽니다. 
좋은 일이 생기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쁜 일이 생기면 과거에 내가 부족한
부분이 있지 않았나 생각하며 다독입니다. 
 
 
8. 불안 슬픔 분노가 올라올때 호흡 놓쳐버림
숨을 쉬어야 살수 있습니다. 
매 순간 자기 호흡을 알아차리면
우리의 몸과 마음은 건강할수 있습니다. 
 
9. 타인을 바꿀수 있다는 교만 or 기대심
타인을 바꿀수가 없습니다. 
타인이 나를 바꿀수가 없습니다. 
나는 그저 내 마음만 바꿀뿐입니다. 
내 삶을 수용하며 살아갈 뿐입니다. 
 
 
0. 이 세상에서 믿고 의지할 존재<나>
우리가 항상 기억해야 할 명언
인생 인연 행복에 관한 좋은글귀입니다.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10가지 좋은글귀
인생 명언 모음입니다. 
좋은글이든 명언보다 더 가치있는건
한번의 행복일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응원합니다. 
나는 내 삶의 주인입니다. ^^*
 

 

김영국 행복명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