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강박

내마음이 불안할때 과거집착 미래 죽음공포증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2023. 6. 20. 21:27
728x90

내마음이 불안할때 과거집착 미래 죽음공포증

한국최면치유연구소장 김영국 최면전문가



미래를 함부로 알려고 말아요.
삶이 막막해지면서
끝없는 두려움이 몰려와요.
<죽음의 공포> 괴물을 불러들입니다.
불안 공포 무기력 좌절 긴장합니다.
한발짝도 앞으로 걸어갈수 없어요.

미래전쟁에 참가한 그대는
과거전쟁마저 참가해야 합니다.
이미 지나갔으며 끝난 과거를
끄집어낼수밖에 없어요.
겨우 탈출한 <과거한탄>괴물로인해
자책 질책 후회 분노 슬퍼합니다.
한발짝도 과거에서 벗어날수 없어요.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진짜 최강의 빌런을 만나게 됩니다.
문득 거울에 비친 눈동자를 봤는데..
왼쪽 눈동자에 비친 <과거괴물>
오른쪽 눈동자에 비친 <미래괴물>
과거괴물은 이렇게 말해요.
<너는 인생을 잘못 살았어, 죽어>
미래괴물은 이렇게 말해요.
<노력해도 안될거야. 포기해>
그렇게 소중한 현재를 잃어가요. 😢
마음이 불안할때 나를 볼수 없어요.
죽음공포증이 몰려와요 ㅠ.ㅠ


과거괴물을 깨우면 미래괴물이
미래괴물을 깨우면 과거괴물이
그래서 주어진 삶에 만족하며
수용하며 살기로 했습니다.
이 모든게 내 욕심이 만들어낸
판타지 영화임을 알았습니다.

아직도 잔상이 남아서 헷갈리지만
내가 오늘의 촬영감독이자
주인공이 되어서
영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아도
관객은 별로 없어도
심심한 스토리일지라도
나의 소소한 그대로의
삶을 만들어가려구요.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미래불안 과거한탄
이미 내 손을 떠났습니다.
나와 전혀 상관없는 일이며
바꿀수도 알수도 없는 신기루네요.

저는 너무 많이도 어리석게도.
지나간 과거의 벽을 부쉈으며
일어나지 않을 미래를 함부로
건드리며 망상했어요.

과거를 만드는게.
미래를 만드는게.
지금 오늘 여기라는것을
알기 전까지 말입니다.
쉬운길을 가장 어렵게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