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21

감정을 다스리는방법(감정표현)

https://youtu.be/qF5EvMhWVgE 영상이 30분정도 됩니다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감정을 억압하며 살아왔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숨기려합니다. 자신을 드러내기보다는 회피 외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감정을 억압하면 마음이 막힙니다. 감정은 물과 같습니다. 흘러야합니다. 그래서 잘 표현해야합니다. 참는것은 감정을 다스리는 법이 아닙니다. 감정은 표현했을때 자유로워집니다. 때론 본능이기도합니다. 감정 표현을 잘할때 마음이 편해지기에 때론 참아야할때 잘 참을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참고만 살면 화가나 있기때문에 자주 싸우게 됩니다. 아니면 참다가 병이 듭니다. 감정표현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자신만의 표현법을 찾았을때 비로소 감정을 잘 다스릴수 있는 자기만의 감정조절법을 알게 됩니다...

자기최면 긍정 2020.03.30

사랑 인정 칭찬 존경받고 싶은 마음-욕구의 단계

사랑 인정 칭찬 존경받고 싶은 마음-욕구의 단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었다. 오로지 나만 바라봤으면 했다.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었다. 나를 최고로 봐줬으면 했다. 모든 사람에게 칭찬받고 싶었다. 내가 잘하는 것만 봐주길 바랐다. 모든 사람에게 존경받고 싶었다. 최고로 멋진 인간이 되길 바랐다. 나는 사랑 인정 칭찬 존경을 구걸하며 살아왔다. 욕구는 단계가 없습니다. 끝이 없습니다. 영원히 배부르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마음들이 있지 않나요? 단어를 듣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돌듯 흥분되네요. 사랑 인정 칭찬 존경 위의 네가지 음식만 먹으면 너무나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침없이 네가지 음식에 욕심을 부립니다. 먹어도 먹어도 배부르지 않겠죠? 배가 터지도록 먹고 싶을 겁니다. 개..

우울 불안강박 2020.03.30

무기력증 귀차니즘 극복 동영상(완벽주의 유튜브강의)

무기력증 귀차니즘 극복 동영상(완벽주의 유튜브강의) 오늘은 2개 영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영국 행복TV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강의입니다. https://youtu.be/6bnqBR_V2GU 첫번째는 무기력증 귀차니즘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요즘 방전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도 힘들도 인간관계도 힘들고 사는게 고통 그 자체일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코로나 때문에 나라 전체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이든 마음이든 그냥 놔두면 회복되기는 커녕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기력증에 빠지고 귀차니즘에 빠지는것은 겉으로는 휴식을 보내는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지쳐갈수도 있습니다. 방치와도 같습니다. 사랑해주지 않는것입니다. 물을 주지 않는 꽃은 시들게 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0.03.28

자아성찰 마음공부이야기-맛지마 니까야

자아성찰 마음공부 이야기-맛지마 니까야 자신을 안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자신을 아는것은 최고의 기쁨이다. 오늘은 맛지마 니까야 내용중자아성찰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서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마음공부 이야기 ========= 도반들이여, 세상에는 네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1. 흠이 있으면서도 ' 내 안에 흠이 있다 ' 라고 있는 그대로 꿰뚫어 알지 못하는 사람2. 흠이 있으면 ' 내 안에 흠이 있다 ' 라고있는 그대로 꿰뚫어 아는 사람3. 흠이 없으면서도 ' 내 안에 흠이 없다 ' 라고있는 그대로 꿰뚫어 알지 못하한 사람4. 흠이 없으면 ' 내 안에 흠이 없다 ' 라고있는 그대로 꿰뚫어 아는 사람 흠이 있으면 '내 안에 흠이 있다.' 라고 있는 그대로 꿰뚫어 아는 사람은 수승한 사람이며흠이 있으면 ' ..

심리명상 지혜 2020.03.26

불안장애 극복: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안쉬어질때

불안장애 극복: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안쉬어질때 마음이 불안해지면 우리의 뇌는 지진이 일어납니다. 우리의 가슴은 죽을듯 놀랍니다. 그때부터 불안 공포에 빠지게 됩니다. 가슴이 답답해서 숨이 안쉬워집니다. 내가 죽을것 같은 공포에 빠지게 됩니다. 이를 불안장애라고 합니다. 그럴수록 침착하게 호흡을 해야 합니다. 그럴수록 내가 내 자신을 지켜야 합니다. 내가 나를 지켜주는 최고의 행복 바이러스입니다. 다음의 자기최면 동영상을 들어보시면 작은 마음의 위로와 안정이 생길 겁니다. 불안장애 극복 자기최면 동영상 감상해 보시지요. 김영국 행복TV에 업로드했습니다.

김영국 TV 강의 2020.03.24

제사에 관한 붓다의 가르침

제사에 관한 붓다의 가르침 우리나라에서 행해지는 제사 문화는 다소 문제점이 많은것 같다. 조상을 기리고 가족화합을 위한 그 취지를 잘 살렸으면 한다. 이런 제사는 글쎄... 사람을 희생하는 제사 여자들만 독박쓰는 제사 이혼 유발 고부갈등 오로지 조상들만을 위한 제사 보여주기식 제사 억지로 해야하는 즉 허례허식 붓다는 어떻게 생각하셨을지 궁금. "나는 모든 제사를 칭송하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제사를 칭송하지 않는것도 아니다. 그 제사를 통해서 소들을 죽이고 염소와 양들을 죽이고 닭과 돼지들을 죽이고 여러 생명들을 살해하는 이와 같은 살생을 포함하는 제사를 나는 칭송하지 않는다. 살생을 포함하지 않는제사, 즉 항상 보시를 베풀고 대를 이어가는 제사를 나는 칭송한다." (출처 : 앙굿따야 니까야 2권) 현대..

심리명상 지혜 2020.03.24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긍정적인 생각의 힘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긍정적인 생각의 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전세계가 거의 초토화 수준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긍정의 힘 ' 긍정이란 부정의 반대가 아니다. 부정조차도 수용할수 있는.. 힘든 상황조차도 건강하게 받아들일수 있는.. 그런 지혜로운 심리상태를 말한다. 특히 지금처럼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들때 우리는 긍정적인 생각의 힘, 긍정의힘이 필요하다. 현실을 정확하게 직시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현실을 왜곡하거나 확대해석 하면 안된다. 죽을수도 있지만 죽는 것도 아니다. 감기에 걸려서 죽는 경우도 많고 암에 걸렸지만 회복하는 사람도 많다. 그토록 안전운전을 해도 역주행하는 차 때문에 소중한 생명을 잃을수도 있다. 아파트에서 떨어졌는데 운좋게도 나무에 걸려 살아날수도 있다. 안전에 대한 기본을 유..

청명 행복칼럼 2020.03.23

상윳따 니까야 강독- 부처님 말씀(보시하는 마음)

상윳따 니까야 강독- 부처님 말씀(보시하는 마음) 안녕하세요. 요즘 니까야 경전(부처님 말씀)을 재미나게 보고 있습니다. 며칠전 감정을 잘 다스리지 못하고의무감, 자만심에 휘둘려서작은 실수를 했습니다. 제 잘못에 대한 대가의 아픔보다는' 내 생각이 맞다 ' 라는 착각에 빠져서 이를 알아차리지 못한 것이 더 아쉽고 부끄럽더군요. 어리석음의 수레바퀴에 갇혀 버리면영원히 벗어나지 못하고 끝없이반복된 삶을 살수밖에 없습니다.깨어있는 마음의 자세가 참 중요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샹윳따 니까야 1부 내용중 가볍게 읽고 이해할만한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부처님 말씀을 듣고 마음의 지혜를얻으시기 바랍니다. 매일 니까야를 강독하는것도 큰 수행이 될 것입니다. 1. 보시를 하는 자세(보시하는 마음)2. 욕설의 결과3. 좋은..

심리명상 지혜 2020.03.22

좋은 부모되기(부모 교육 좋은글)

좋은 부모되기(부모 교육 좋은글) 부모는 자녀의 거울입니다. 자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줄때 아이들의 자존감이 무럭무럭 자라나게 됩니다. 그러나 부모의 욕심으로 인해서 자녀를 바라보면 아이들은 병들게 됩니다. 지나친 사랑은 부담이 됩니다. 이는 집착이 될수도 있습니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 아이의 마음을 헤어려주어야 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부모 교육에 관한 내용입니다. 좋은 부모 되기 위해서 자신을 잘 돌아봐야 하겠습니다. 청명이 말하는 부모교육 좋은글 이제라도 멈추면 안될까요? 어느날 어머니들이 반상회를 열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합니다. 각자 자녀를 키우면서 느꼈던 속상함을 토로합니다. 다들 힘들어서 우울증에 걸릴것 같다면서 신세를 한탄합니다. 첫번째 어머니 " 전..

우울 불안강박 2020.03.20

우울증 치료방법(ft. 자기최면 치유)

우울증 치료방법(ft. 자기최면 치유) 안녕하세요.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김영국입니다.오늘은 우울증을 치료하는 최면치유방법을 실습해보겠습니다. ============================누구나가 행복하게 살고 싶어 할 겁니다. 그러나 막상 현실은 고통 그 자체일지도 모릅니다. 행복하다 싶으면 금세 불행이 찾아오고불행을 묵묵하게 잘 견디면 또다시 행복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잘 견딘 당신은 이제 행복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보다 더 큰 아픔을 잘 견디고 살아왔습니다. 사는 거 별거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아무리 대단한 사람일지라도 죽으면얇은 천쪼가리 하나 덮을 뿐입니다.삶은 그저 자기만족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로지 내 자신만 믿고넘어지면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나면 그만입니..

할수있다 성공 2020.03.20